본문 바로가기
Windows 10

웹 브라우저에서 어도비[adobe] 플래시 플레이어 차단하기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1. 1. 6.
반응형

지난 시간에는 컴퓨터에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삭제 방법은 프로그램 추가/제거란을 통해서 제거한 후 제어판에서 32비트를 삭제 한 다음 마지막 잔여 파일을 삭제하는 걸로 마무리를 하고 포스팅을 마쳤었는데요... (해당 게시물은 추천 포스팅란에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과정을 거치고 난 후에는 구글의 크롬, 마소의 엣지, 네이버의 웨일 등 각 웹 브라우저에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따로 차단하는 작업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그러나 다행히도 마소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올해 8월 달 까지는 계속 지원을 한다고 하니 익스플로러를 검색용 웹브라우저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삭제 시기를 다소 늦추셔도 상관이 없지만 사이버 보안 관련 사고가 생길 수 있으니 차단해 주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자 그럼 차단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포스팅 목차


1. 크롬, 웨일, 엣지에서 차단하기
2. 마치며..


1. 크롬, 웨일, 엣지에서 차단하기

 

※ 크롬

 

설정하는 방법은 모든 웹 브라우저가 비슷합니다. 먼저 크롬부터 알아보면 우측 상단에 메뉴판을 클릭하시고 설정에 들어갑니다.

 


개인정보 및 보안 탭에서 사이트 설정을 클릭합니다.

 



Flash 우선 확인을 클릭합니다.

 


사이트의 Flash 실행 차단(권장)을 오른쪽으로 밀어서 차단을 진행해 줍니다.

 


※ 엣지

 

다음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에지입니다. 마찬가지로 우측 상단에 메뉴판을 클릭하시고 설정을 클릭합니다.

 


좌측 상단 검색창에 flash를 검색하시고 Adobe Flash를 클릭합니다.

 



차단 버튼을 오른쪽으로 밀어주시면 차단 완료!

 


※ 네이버 웨일

 

다음은 웨일에서 차단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측 상단에 메뉴를 클릭 설정에 들어갑니다.

 


우측 상단에서 flash를 검색해 주시고 사이트 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실행하지 못하도록 차단 탭을 오른쪽으로 밀어서 작업을 마무리합니다.

 



2. 마치며...

 

이상으로 컴퓨터에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하는 방법과 웹 브라우저에서 차단 방법을 모두 알아보았습니다. 당장 해킹의 위험은 없다고 해도 일단 삭제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이버 보안 관련 사고는 자신도 모르게 찾아오기 때문에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일은 없어야겠습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