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10

mp4 파일 동영상 자르기 및 구간 편집 하는 방법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2. 1. 10.
반응형

 시작하는 글

이번 포스팅에서는 Windows10 자체 내에서 동영상을 구간 편집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동영상을 보다 보면 마음에 드는 구간을 찾게 마련이죠. 저 또한 제가 좋아하는 특정한 시간대를 편집해서 자주 보는 편입니다. 보통은 동영상을 구간 편집할 때 반디집이나 오디오 온라인 변환기 등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사실 윈도우10 내에서도 동영상을 구간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손이 많이 갈 필요도 없기 때문에 저도 이 방법을 통해 동영상을 편집하고 있죠. 방법 또한 너무나 간단해서 누구나 다 할 수 있으니 오늘 포스팅을 잘 보고 따라 하시면 앞으로는 구간 편집할 때 외부 프로그램을 쓰는 일은 거의 없을 거라 생각됩니다.

 


썸네일


포스팅 목차

1. 편집하기



1. 편집하기

 

먼저 편집하고자 하는 동영상 파일을 바탕 화면에서 우클릭하신 후 연결 프로그램에서 사진을 클릭해봅니다.

연결 프로그램


사진을 클릭하시면 우측 상단에 '편집 및 만들기' 옵션 탭을 클릭하시고 '자르기'를 클릭합니다.

편집



아래와 같이 원하시는 구간을 설정해 주시고 우측 상단에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합니다.

구간 편집


그럼 아래와 같이 구간 편집한 부분이 따로 저장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모든 작업이 완료됩니다.

구간 편집 저장


다만 이 방법은 TS 파일 같이 비디오 전송 스트림 파일은 지원이 안되며 MP4 파일에서만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TS 파일에서 MP4 파일로 변환하는 것은 어려운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음 시간에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일 형식


2. 마치며...

 

오늘은 Window 10 자체에서 동영상 파일을 구간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방법 자체는 간단하지만 의외로 이 기능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 것 같아서 간단하게 포스팅을 했습니다. 모르시는 분들 잘 활용하셔서 이제 클릭 몇 번만으로 손쉽게 편집하실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