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프로그램,사이트

카카오 계정 가입 방법 및 카카오 계정으로 전환하기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1. 1. 2.
반응형

이전 포스팅에서는 구글 계정을 무한으로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구글 계정을 만드실 때 주의할 점 꼭 지켜주시길 바라며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 계정 가입하기와 티스토리 블로그 계정을 카카오 계정으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다수의 블로그를 키우시는 분들은 조금 귀찮은 작업들이 생겼을 것입니다. 그래도 다행인 것은 카카오 계정으로 전환한다고 해서 전화번호 인증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죠.

 

추후에는 어떤 정책으로 흘러갈지는 잘 모르겠지만 지금 현재로써는 카카오 계정도 여러 개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티스토리 계정은 이제 곧 지원이 중단되니 미루고 계신 분들은 얼른 카카오 계정으로 전환해 주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 포스팅 목차


1. 카카오 계정 가입하기
2. 티스토리에서 카카오 계정으로 전환하기
3. 마치며


1. 카카오 계정 가입하기

 

구글 계정을 만드셨다면 이를 기반으로 하여 카카오 계정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스토리 가입 페이지에 접속하시고 좌측 하단에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이메일이 있습니다.]를 클릭합니다. 새 메일이 필요합니다. 를 클릭하시면 전화번호를 인증해야 하므로 카카오 계정을 생성하실 수 없습니다.

 


약관에 보시면 카카오 알림, 위치정보, 프로필 정보 등 필수가 아닌 선택할 수 있는 부분들도 있으니 원하지 않으시면 체크를 해지하시고 동의를 클릭합니다.

 


카카오 계정 이메일 부분에 가입하셨던 구글 계정을 입력하시고 인증메일 발송을 진행하신 다음 비밀번호, 닉네임, 생일/성별 등을 입력합니다.

 


인증메일 발송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새로 만든 구글 계정에 메일이 날아옵니다. 여기에 나오는 인증번호를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2. 티스토리에서 카카오 계정으로 전환하기

 

구글 계정도 만들었고, 카카오 계정도 만들었으니 이제 사용하고 계신 티스토리 계정을 카카오 계정으로 전환할 차례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로그인해주시고 닉네임 옆에 [계정 전환]을 클릭합니다.

 



카카오 계정 전환을 시작한다는 문구가 뜨면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가입했었던 카카오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카카오 계정 이용 동의에 모두 체크하시고 [동의하고 계속 진행합니다.]를 클릭하시면 모든 과정이 끝이 납니다. 

 



3. 마치며...

 

이상으로 카카오 계정 가입 방법과 티스토리 블로그 계정에서 카카오 계정으로 전환하는 방법까지 모두 알아보았습니다. 시리즈로 준비한 내용을 잘 확인하셔서 카카오 계정으로 가입하는 것에 지체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오늘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