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10

원드라이브(onedrive) 삭제하기 및 주의사항[동기화 해제]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12. 24.
반응형

원 드라이브는 윈도우 제작자인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무료로 제공해 주는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컴퓨터에 문서/파일/프로그램으로 용량이 부족하게 되면 원드라이브에 각종 파일들을 이동하여 저장공간을 넓힐 수 있죠. 원드라이브는 office 365, Exchange 같은 서비스들의 호환성이 좋아서 이용하기에 편리하지만 국내에서는 그다지 많이 쓰이지는 않고 있습니다. 사용하지도 않는데 가만히 내버려 두면 컴퓨터의 리소스를 잡아먹고, 로그인 활성화를 요구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굳이 쓰지 않는다면 삭제하는 것이 좋은데 그렇다고 무작정 삭제를 해버리면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각종 이미지, 파일 등이 한방에 날아가버릴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인터넷에서도 여러 댓글들을 보면 아무것도 모르고 삭제했다가 컴퓨터에 저장된 사진들을 날리는 분들을 봤는데요.. 반드시 삭제하시기 전에는 동기화를 해제하시고 삭제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그럼 오늘은 바로 동기화를 해제하고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죠.

 

 

 


목차

1. 원 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2. 클라우드 삭제하기
3. 재설치 및 복구
4. 마치며


1. 원 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원드라이브를 동기화 활성화를 하면 시스템 트레이 영역 아이콘이 생깁니다. 아이콘을 우클릭하여 설정 탭으로 접속합니다.  

 


계정 탭에서 [이 PC 연결 해제]를

눌러주셔서 계정과 동기화되어있는 PC 연결을

해제하신 후에 삭제를 진행합니다.

 



2. 클라우드 삭제하기

 

원 드라이브 삭제 방법은 몇 가지가 있는데 오늘은 2가지에 대해서 안내드립니다.

 

※ 로컬 그룹 정책기

 

먼저 windows + R을 눌러서 실행창을 띄우시고 gpedit.msc를 입력하셔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로 이동합니다.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OneDrive를 파일 저장소로 사용 방지 순서대로 들어가 봅니다.

 


사용에 체크하시고 적용과 확인을 누르신 다음 재부팅을 하시고 삭제가 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컴퓨터의 사용 환경에 따라 삭제가 안될 수도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 제어판

 

작업표시줄 좌측 검색창에 제어판을 검색하셔서 접속하신 다음 [프로그램 및 기능]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아래와 같이 onedrive 파일을 찾아서 우클릭을 하시고 제거를 진행합니다. 

 


다음으로 cmd 프롬프트로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작업표시줄 좌측 하단 검색창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검색하신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 줍니다.

 


그리고 아래 명령어를 따로 복사해서 1개씩 총 2개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32비트인 경우

 

taskkill /f /im OneDrive.exe 

 

%SystemRoot%\System32\OneDriveSetup.exe /uninstall 

 

64비트인 경우

 

taskkill /f /im OneDrive.exe

 

%SystemRoot%\SysWOW64\OneDriveSetup.exe /uninstall  

taskkill /f /im OneDrive.exe 

32비트 x86 -> %SystemRoot%\System32\OneDriveSetup.exe /uninstall

64비트 x64 -> %SystemRoot%\SysWOW64\OneDriveSetup.exe /uninstall


3. 재설치 및 복구

 

삭제하신 후에 다시 재설치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를 해주시면 됩니다.

 

 

www.microsoft.com/ko-kr/microsoft-365/onedrive/download

 

OneDrive 다운로드 - Microsoft OneDrive

Windows PC, Mac, iOS 및 Android용 Microsoft OneDrive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세요.

www.microsoft.com



4. 마치며...

 

이상으로 원 드라이브의 동기화 해제, 삭제, 복구하는 방법까지 모두 알아보았습니다. 외국에서는 사용률이 높지만 국내에서는 그다지 인기가 없기 때문에 쓰지 않으신다면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치는 언제든 다시 할 수 있으니 부담 없이 삭제하셔서 컴퓨터의 부담을 줄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