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10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숨기기 및 색상변경 하는방법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12. 29.
반응형

오늘은 Windows10 환경에서 작업표시줄 숨기는 방법과 색상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업표시줄에는 작업 보기, 아이콘 추가, 시작프로그램 시스템 트레이, 스피커, 한/영, 시간 등 사용자의 편리함을 위해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죠. 윈도우10 운영체제에 들어와서는 기능과 설정에 대한 옵션들이 몇 가지 추가되면서 사용자의 편의에 맞춰 설정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작업표시줄이라는 개념이 나온지도 벌써 30년이 훌쩍 넘어버렸네요.

 

설정 방법도 그리 어렵지 않으면서 간단하게 색상만 변경해줘도 전체적인 느낌이 변하기 때문에 가끔씩 색상도 변경해 주고 숨기는 기능도 써가면서 사용하시면 좋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바로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포스팅 목차

1. 작업표시줄 숨기기
2. 작업표시줄 색상변경
3. 마치며


1. 작업표시줄 숨기기

 

windows + i를 눌러서 설정창에 접속하신 다음 우측 상단에 [개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좌측 탭에서 [작업 표시줄]을 클릭하시고 2번째 줄에 있는 작업표시줄 자동 숨기기를 켬으로 밀어주시면 설정이 끝납니다.

 


숨기기를 했다고 해서 작업표시줄이 사라지는 게 아니고 마우스 커서를 대면 다시 보이기 때문에 초반에 적응만 잘하시면 컴퓨터로 작업을 하실 때 가끔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2. 작업표시줄 색상변경

 

다음으로는 색상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개인 설정]을 클릭하시고 좌측에 [색]을 클릭해봅니다.

 


아래로 조금 내려보시면 변경할 색깔이 다양하게 나오는데요. [최근에 사용한 색], [Windows 색상표], [사용자 지정 색]에서 색상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색깔이 없거나 다양 색깔로 적용시켜 보고 싶으신 분들은 사용자 지정 색을 클릭하셔서 더 많은 색깔을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사용자 지정 색]에서는 더 많은 색깔을 만나보실 수 있으며 자세히를 클릭하신 후에 rgb값을 입력하셔서 색상을 찾아낼 수도 있습니다.

 


7가지의 색깔을 선정하여 각 색깔별로 작업표시줄에 적용시켜 보았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녹색을 좋아하기 때문에 녹색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3. 마치며...

 

이상으로 작업표시줄 숨기기와 색상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변경하는 방법도 아주 쉽기 때문에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맨날 검은색으로만 사용하지 마시고 가끔씩은 색깔을 바꾸셔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저는 다음 시간에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