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애드센스

구글 웹 마스터 사이트 가져올 수 없음 해결 방법제시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4. 27.
반응형

요즘 포스팅을 하다 보니 다뤄야 할 주제들이 많아져서 카테고리를 세분화하고 늘리는 작업을 했습니다. 그래도 모자라서 추후에 더 추가하려고 하는데 이거... 점점 잡블 로그가 되어가네요....😭😭😭 다루고 싶은 주제는 많고.. 서브 블로그를 운영하자니 귀찮고.. 아무튼 카테고리를 바꾸면 반드시 사이트맵을 새로 만들어서 구글, 네이버, 줌, 빙 등 검색엔진에 사이트 등록을 다시 해줘야 합니다. 그래야만 방문자를 1명이라도 더 늘릴 수 있을 테니까요..

 

가끔씩 구글 웹 마스터 도구에서 사이트를 등록하게 되면 제출된 사이트맵을 '가져올 수 없음'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해결되겠지.. 하고 넘어가도 유입량에 지장을 주기 때문에 괜히 짜증이 납니다. 그래서 수차례 등록/삭제를 반복해도 안되더군요... 그래서 나름대로 구글링도 해보고 혼자서 여러 방법을 해보다가 3가지의 방법을 찾았습니다. 제 생각을 기준으로 이 방법대로만 한다면 거의 100%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XML Sitemap Generator

 

이 방법은 제가 소개하는 사이트맵 생성 사이트를 통해서만 가능한 건데요.. 대부분 이 사이트를 쓰시기 때문에 적용이 될 것입니다.

 

http://www.check-domains.com/sitemap/index.php

 

XML Sitemap Generator - Free Unlimited Pages.

XML Sitemap Generator - Free Unlimited Pages

www.check-domains.com


일단 가져올 수 없음이 생기는 첫 번째 이유는 사이트를 붙여 넣기 할 때 아래와 같이 Site URL에 http://를 그대로 적용한 경우입니다. 아시다시피 티스토리는 https://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http://로 생성을 하게 되면 파일의 용량이 0입니다. 즉 파일에 아무런 내용이 없다는 것이죠. 이 부분을 제일 먼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구 에디터 사용

 

이 방법은 처음 접하는 초보분들 외에는 거의 다 아는 방법인데요... 바로 구 에디터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화면을 보시면 새로 업데이트된 신 에디터에서 사이트맵을 추출하면 첫 번째 유형의 사이트 맵 링크가 생성됩니다. 뒤에 mxl이 붙긴 하지만 이걸로는 사이트 등록을 수 없죠.. 두 번째 나오는 링크가 바로 사이트 맵을 등록할 수 있는 링크입니다. 무조건 attachment로 시작해하죠... 저도 블로그 처음 배울 때 이거 때문에 꽤 골머리를 썼습니다. 그래서 혹시 저같이 헤매고 다니실까 봐 적어봅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사이트 맵을 생성 하시고 글쓰기를 하실 때 설정에서 새로운 글쓰기를 '사용하지 않습니다.'로 변경 후에 쓰기를 클릭합니다.

 


파일 클릭하시고 사이트맵을 끌어다가 파일 첨부란에 넣고 발행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발행된 사이트맵을 글을 클릭하여 접속한 다음

 


우클릭하여 링크 주소 복사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얻어진 사이트 맵 링크에서 attachment~xml까지 복사 한 다음

 


구글 콘솔에서 Sitemaps를 클릭하고 붙여 넣기 한 다음 제출을 누르면 끝!!

 


URL 검사를 진행하고 새로고침 해보기

 

정상적으로 등록을 했음에도 계속 가져올 수 없음으로 표시된다면 좌측 상단에 URL 검사를 클릭하신 후 2번에 자신의 티스토리 주소를 입력하시고 색인 생성 요청을 누르신 다음에 기다려봅니다. 적어도 15~30분 정도 기다리셨다가 F5키를 눌러 새로고침을 하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URL 주소 다시 복사하기

 

개인적으로는 이 방법이 가장 확실하고 빠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이트 맵을 등록 했지만 가져올 수 없음이 뜨네요... 사이트맵 주소를 클릭합니다.

 


우측 상단에 점 3개를 클릭하여 '사이트맵 삭제'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똑같은 사이트 맵 파일을 다시 구 에디터에서 파일 추가를 하여 글을 발행하고 링크 주소를 우클릭 복사해서 메모장에 붙여 넣기를 해보면 아래와 같이 링크 주소가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바뀐 링크 주소를 구글 콘솔에서 사이트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한번 적용해 보겠습니다.

 


성공했네요..😄😄😄😄😄😄 조금 전에는 '가져올 수 없음'에서 똑같은 사이트맵 파일을 다시 글 발행하여 등록해보니 사이트맵 등록에 성공했습니다.!!!!

 



마치며..

 

이렇게 하여 구글 사이트맵 등록 시 '가져올 수 없음'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내용을 잘 적용하시어 수익형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해 보니 단시간에 이루어지는 건 단 하나도 없었습니다. 물론 실력이나 감이 좋아서 단시간에 돈을 버는 분들도 가끔 보긴 했는데 대부분은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갑니다. 딱 1년만 꾸준히 키워보세요. 자면서도 돈이 들어오는 파이프라인은 꿈이 아닐 겁니다.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 포스팅을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