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재발송/신청하는 방법?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4. 22.
반응형

블로그를 시작한 지도 벌써 3개월이란 시간이 지났습니다. 흔히들 말하는 애드 고시는 2번 낙방 후에 3번째 도전했을 때 합격했고 기간은 약 한 달 정도 걸린 것 같네요. 적게 일하고 많이 벌 수 있다는 디지털 노마드의 삶을 꿈꾸며 시작했지만 그 과정은 생각보다 녹록지 않습니다. 어떤 분은 감이 좋으셔서 시작한 지 한 달 만에 50~60만 원을 버는 분들도 계시고 또 다른 분은 한 달 만에 방문자 수 10만 명 이상을 유입시키기도 하는데요..

 

 

저도 이젠 애드센스를 시작한 지 2달이 다 되어 다는데 아직 경험이 없어서 그런지 10달러는 만드는데 20일 정도가 걸렸네요. 그래서 3월 20일 날 핀번호가 발송이 됐는데 한 달이 지난 지금까지도 어찌 깜깜무소식... 그래서 애드센스 핀번호를 재발송할 꼄 겸사겸사 최신 정보 몇 가지를 수집해서 여러분들께 정보를 제공하고자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신청하는 방법과 주의할 점, 바뀐 점의 내용들을 짚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 

 

음...

 

포스팅 순서는

 

1. 주소 변경

2. 재발송 하기

3. PIN번호에 등록에 대한 조건, 기간(?)

 

이렇게 진행이 될 것 같습니다.

 

 

 


 


주소 변경하기

 

한 달이 지났음에도 왜 PIN번호가 안 오는지 찾아보다가 등록한 주소지가 잘못됐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어떤 분들은 주소를 맞게 입력했는데도 PIN번호가 안 와서 정지되는 분들도 계신다고 하는데.. 어쨌든 주소는 정확하게 잘 기입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는 주소를 입력할 때 만약 주소지가 '경기도 포천시'라고 가정한다면 '경기도 포전시' 이렇게 기입을 하는 바람에.. 이 부분을 수정했습니다.

 

먼저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좌측 하단에 지급을 클릭하시고 '설정 관리'를 클릭합니다.

 


다른 건 건들게 없고 이름 및 주소를 정확하게 기입합니다.

 


저는 이번에 주소를 기입할 때 우편물을 찾아서 아주 정확하게 입력했습니다. 왜냐하면 주소도 계속 잘못 입력해서 PIN번호를 못 받으면 정지 사유가 될 수 있기 때문이죠. 

 


핀번호 재발송 신청하기

 

주소도 정확히 입력했으니 이젠 다시 재발송을 해봐야겠습니다. 애드센스 홈에서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란에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PIN 다시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내용을 읽어 보시면 아시겠지만 2차로 발송을 신청했는데 처음 신청한 게 도착하면 그냥 등록하셔도 됩니다. 어차피 핀번호는 똑같으니까요..

 

'PIN 다시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PIN번호 재발송 과정은 끝이 나는데요.. 지금부터는 여러 정보를 수집해서 적어볼 텐데요.. 절대적인 건 아니니 참고 정도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번호에 관한 내용 정리

 

 

▣ PIN 번호는 입력 기간

 

- PIN 번호는 발급을 기준으로 하여 최대 4개월까지 시간을 줍니다. 제가 3월 20일 날 PIN번호 발급이 됐으니 7월 20일까지 등록하지 않으면 애드센스 계정이 정지됩니다. 추후에 3개월의 시간을 더 준다는 말이 있는데 근거 없는 말인 것 같습니다. 3주 뒤에 도 PIN 번호 우편이 오지 않으면 마냥 기다리시지 말고 재발송을 신청하세요.

 

▣ 재발송 기회

 

-  재발송의 기회는 관련 자료들을 봤을 때 최대 3번까지 입니다. 10달러가 넘어서 자동으로 발송되는 것 까지 하면 총 4번이죠. 

 

▣  정부 발행 신분증명서/ 공공요금 청구서 사본

 

-  발송한 지 4개월이 다돼가는 시점까지 PIN번호가 오지 않는다면 구글 측에서 애드센스 계정에 알림 메일을 보내는데 정부 발행 신분증명서 또는 공공요금 청구서를 찍어서 보내라는 메시지가 옵니다. 그러나 최근에 확인한 정보로는 이 방법은 한국에서 폐지가 됐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IN번호 3회 입력 오류 시

 

- PIN번호를 받고 입력할 수 있는 기회는 3번뿐인데, 3번 해도 안된다면 고객 센터에 문의해야 합니다. 그러나 구글의 특성상 답변받는 게 오래 걸리죠.. 기다리는 시간 동안 정신적인 압박이 심할 테니 전문가들은 대부분 포기하라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애드센스 핀번호 재발송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핀번호에 대한 정보는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도 자료를 얻을 수 없을 정도로 적습니다. 그나마 정보를 얻을 곳은 개인적인 경험을 가진 사람들의 답변 정도라 참 답답하게 느껴지네요... 구글에서 이런 문제를 잘 대응을 잘해줘야 할 텐데요... 나중에 새로운 정보가 나오면 다시 업로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더 좋은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건강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