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애드센스

티스토리 애드센스 사이트 추가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5. 11.
반응형

블로그와 관련된 사이트를 검색하다 보면 블로그를 처음 하시는 분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질문이 있는데, 애드센스 계정 1개로 몇 개의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는지에 대한 것입니다. 예전에는 애드센스 계정 1개를 만들어서 한 번만 합격하면 서브 블로그들은 따로 애드 고시를 치를 필요 없이 바로 애드센스를 달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금 정책이 바뀌게 되었죠..

 

예를 들어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가 3개라고 가정했을 때 애드센스를 한번 합격하면 3개의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넣을 수 있었다면, 지금은 3개의 블로그 각각 애드센스 신청을 하여 합격을 해야만 광고를 달 수 있습니다. 

 

블로그 초보분들이 애드센스와 관련하여 흔하게 하는 실수는 애드센스 계정 1개를 만들어서 사이트 추가 형식으로 서브 블로그의 애드센스 시험을 봐야 하는데, 2개의 블로그에 애드센스 시험을 볼 때 애드센스 계정을 2개씩 만든다는 것입니다. 구글에서는 1인 1계 정의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는 점 참고하시고, 오늘 사이트 추가 포스팅을 통하여 정확한 방법을 익히시길 바랍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 접속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좌측 상단에 사이트를 클릭하시고 사이트 추가를 클릭합니다.

 


서브 블로그의 사이트 URL을 복사하시고 붙여 넣기 하시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사이트에 연결하기 위해 발급된 애드센스 코드를 복사합니다.

 


티스토리 스킨 편집 HTML

 

티스토리 블로그에 접속하시고 좌측에 스킨 편집을 클릭합니다.

 


<head> 바로 밑에 발급받은 애드센스 코드를 붙여 넣기 하시고 적용을 클릭합니다.

 


다시 애드센스로 돌아와서 코드 발급했던 페이지 밑에 제출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구글 봇이 서브 블로그의 광고 게재 가능 여부를 검토하게 됩니다.

 


아래와 같이 준비 중이라고 나온다면 모든 과정이 끝난 것입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티스토리 애드센스 사이트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블로그와 관련된 추천 포스팅을 잘 참고하시고, 그 외에 포스팅은 제 블로그 티스토리 탭에서 참고하시면 운영하시는데 어느 정도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블로그 운영에 대한 팁들을 다양하게 올릴 예정이오니 참고하시어 블로그 운영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