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프로그램,사이트

유튜브 PC에서 구간 반복 설정[looper for youtube]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1. 3. 4.
반응형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시청하다 보면 가끔 원하는 구간을 반복적으로 틀어놓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음악을 감상할 때나 영화를 시청할 때 인상 깊은 부분을 보게 되면 마우스로 구간을 클릭해서 감상을 하곤 하는데요. 이럴 때는 구글 확장 프로그램인 looper for youtube를 사용해서 구간 반복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크롬이 유저들에게 인기가 좋은 이유는 바로 이런 확장성 프로그램이 많아서 그런 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직접 구간을 설정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과정 자체가 어렵지 않고 누구나 할 수 있기 때문에 한 번이라도 구간 반복을 생각해 보신 적이 있으신 분들은 오늘 저를 따라서 해보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


♨ 포스팅 목차


1. 프로그램 설치하기
2. 프로그램 작동하기
3. 마치며

1. 프로그램 설치하기

 

먼저 구글 크롬을 클릭한 다음 좌측 상단에 앱 표시를 클릭해서 웹 스토어를 클릭해 줍니다.

 


다음으로 크롬 웹 스토어 검색창에 looper for youtube를 검색해 주시고 [Chrome에 추가]를 클릭해 줍니다. 여기까지 하시면 설치 과정은 모두 끝납니다.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기 때문에 특정 기능을 사용하고자 하시면 웹 스토어에서 검색해 보시면 많은 도움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설치된 프로그램을 실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 프로그램 작동하기

 

프로그램이 설치되면 우측 상단에 빨간색 아이콘이 추가되는데요. 프로그램은 새창에서 유튜브를 접속하셔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 접속하여 영상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저장 옆에 LOOP라는 기능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 기능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필요한 구간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Loop for 10 times - 구간 반복 횟수를 설정 아래 사진에는 횟수가 10회라고 적혀 있으나 원하는 횟수만큼 입력이 가능하며 체크를 하지 않으시면 무제한 반복됩니다.

 

Loop a portion: from - 반복 구간을 설정하는 구간입니다. 영상을 시청하시기 전에 반복할 구간을 마우스로 밀어서 설정해 주시고 영상을 클릭해서 시청하면 구간반복으로 재생됩니다.

 

PC에서는 이렇게 구간반복이 가능하지만 모바일에서는 따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지 못했습니다. 모바일 버전은 다음에 방법을 찾는다면 포스팅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3. 마치며...

 

오늘은 PC에서 유튜브 구간 반복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운로드를 해서 재생 프로그램으로 구간반복을 하는 방법도 있지만 번거로울 수 있기 때문에 유튜브 자체에서 한번 해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추천 포스팅란에도 유튜브를 사용하는 데 있어서 필요한 포스팅을 올려 두었으니 참고하시어 쾌적한 유튜브 사용을 해보시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