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자동차

볼보xc90 신형 가격 및 차량 정보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9. 9.
반응형

오늘 소개해 드릴 차량은 볼보에서 출시한 xc90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우리는 볼보 xc90 신차 가격과 페이스리프트에 관한 포스팅을 진행하면서 s90이 어떤 차인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차량에 관심이 있는지라 최근 포스팅은 계속 차량에 대한 이야기만 진행해 나가고 있는데요... 한국에서 볼보의 인기가 커지고 있는 만큼 좋은 정보를 제공해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볼보 xc 시리즈는 외제차 SUV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높은 시리즈입니다. 볼보에서는 xc90의 출시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였는데요... 성능면에서나 디자인 면에서나 40, 60에 비하면 혁신이라기보다는 약간(?) 진화된 형태의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점점 더 궁금해지는 xc90 신차 가격과 차량 정보에 대해서 빨리 알아봐야겠습니다.

 

 

 



볼보 xc90 신차 가격 및 제원

 

현재 xc90 2세대 모델은 가솔린과 디젤로 나뉩니다. 신형 가격은 한눈에 보기 쉽도록 아래 표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 신차 가격

       
등급  2.0 디젤  2.0 디젤  2.0 가솔린
트림 D5 AWD 모멘텀 D5 AWD 인스크립션  T6 AWD 인스크립션
가격 8,030만 원 9,060만 원 9,550만 원

▣ 제원

     
연료 2.0 디젤 2.0 가솔린
엔진형식 직렬4기통 직렬 4기통 터보
배기량 1969CC 1969cc
최고출력 235ps 320ps
최대토크 480.0Nm 400.0Nm
복합연비 10.9km/l 9.3km/l
도심연비 10.8km/l 8.2km/l
고속도로연비 11.1km/l 11.1km/l
공차중량 2160.0kg 2120.0Kg

디자인의 혁신을 꿈꾸다

 

xc90은 볼보에서 새로운 디자인 모델을 창출해내기 위해 총력을 기울인 모델입니다. 이를 위해 볼보에서는 세계적인 자동차 디자이너인 토마스 잉엔라트(좌), 벤틀리의 로빈 페이지(우) 등을 영입하여 디자인팀을 완전히 새로 만들어 버렸죠.. 이러한 노력을 봤을 때 볼보에서 xc90에 디자인 외관에 얼마나 공을 들였는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xc90은 40, 60과 비교해 봤을 때 약간은 부드러우면서 안정적인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강력한 디자인 라인업을 꾸렸음에도 올해 7월까지 글로벌 누적 판매량 332,253대를 기록하면서 지난해 대비 16%나 감소한 상황입니다. 현재 볼보는 2020년 7월 한 달 동안에 62,291대를 팔아치웠죠... 지금도 잘하지만 앞으로 조금 더 분발해야 될 것 같습니다...

 


볼보.. 운전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다..

 

아래 사진은 볼보 xc90의 스몰오버랩 테스트 장면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볼보의 안전성에 대해서 언급을 했지만 미국의 IIHS(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에서는 스몰오버랩(국소부위) 테스트를 통해서 차량의 안정성 검사를 홈페이지를 통하여 발표하고 있습니다. 과거 미국에서 실시한 IIHS 스몰오버랩 테스트 결과를 보면 볼보 차량의 안전성에 대해서 더 확실히 알 수 있는데요.. 약 6년 전에 자료를 살펴보면 당시 스몰오버랩 테스트에 참가한 브랜드 중 유일하게 볼보는 전 차종 모두 최고등급인 우수(G) 등급을 받으면서 큰 화제를 모았죠..

 

당시 참가했던 차종은 4종으로 중형차 모델인 S60, 대형차 모델인 S80, SUV 모델인 XC60, XC90 참가했었습니다.

 

볼보의 자랑은 이뿐 만이 아니죠.. 13년 전에 만든 차량을 최신 스몰오버랩 테스트로 실험했을 때 점수가 높게 나오는 브랜드는 세계적으로도 볼보가 유일합니다. 볼보는 빗겨 맞기 기술을 이용해서 스몰오버랩이 옆에서 들어오면 튕겨내 버리는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 세계 자동차 브랜드 중 볼보만이 이 빗겨 맞기 기술을 꾸준히 발전시켜왔죠. 스몰오버랩 테스트가 나오기 전에도 볼보는 자체적으로 테스트를 만들어서 실험을 해버리는 클라쓰를 보여줬습니다. 이것이 바로 볼보의 장인 정신이죠.


차량 성능 살펴보기

 

볼보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파일럿 어시스트, 운전자 경보 제어, 거리 경보, 시티 세이프티, 차선 유지 정보, 도로 이탈 방지 및 보호, 지능형 운전자 정보 시스템 등 다양한 안전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전기모터만으로도 약 25km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국내의 전기세도 워낙 저렴하기 때문에 400kg를 달리는데 단 6,000원의 전기료만 있으면 되죠.. 이 가격 자체도 매우 저렴한데 거기에 50% 감면 혜택까지 붙고 있기 때문에 사실상 3,000원으로 400kg까지 탈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또한 전기 모터와 가솔린 엔진이 배기가스의 배출량은 줄이면서 트랙션을 향상하며, 순간적인 파워를 출력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차량입니다.

 


R-Design(좌)은 글로스 블랙 인티그레이티드 루프 레일과 글로스 사이드 미러 커버를 적용해서 그런지 스포티하면서 독보적인 디자인을 강조했으며 Inscription(우)은 브라이트 인티그레이티드 루프 레일과 브라이트 데코 사이드 윈도를 적용하여 럭셔리하면서 세련된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또한 볼보 xc 시리즈의 휠은 xc40이 19인치, xc60 20인치, xc90이 21인치로 계속 키워가는 모양새입니다. 거기에 추가로 에어 서스펜션으로 차체를 낮추다 보니 휠 하우스가 비어 보이지 않으면서 차량의 고급스러움을 더해줍니다.

 


차량 내부에 보이는 최고급 파노라믹 선루프는 시원한 바다에서 질주할 때 쾌적한 하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처럼 보입니다. 내부 인테리어에서는 가장 돋보이는 부분이 아닌가 싶네요.

 


Bowers Wilkins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은 내부 인테리어의 디자인과 잘 어우러져 몰입감 있는 사운드를 뿜어 냅니다. Harman/Kardon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은 14개의 하이파이 스피커는 음악을 몸으로 느낄 수 있는 베이스 사운드를 만들어냅니다. 이러한 최고급 하이 클래스 오디로 시스템은 하이파이 전문가들과 협업하여 개발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600W 디지털 엠프와 14개의 스피커는 내부 인테리어 음향 구조에 맞게 설계되어 고밀도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해줍니다.

 


또한 앞좌석에는 운전자를 배려한 럭셔리한 마사지 시트가 있습니다. 이 마사지 시트는 10개의 마사지 포인트와, 5가지의 프로그램, 3가지의 속도 조절 기능, 3가지의 강도 등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운전자의 취향에 맞춰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초미세먼지를 걸러주는 Advanced Air Cleaner 시스템에 들어간 PM 2.5 센서 및 미립자 필터는 미세먼지로 인해 고통받는 운전자를 위한 볼보의 배려입니다.

 


운전석 중앙에 배치된 9인치 중앙 디스플레이는 Bowers Wilkins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과도 잘 어우러져 있으며 디스플레이를 조작하는 운전자를 배려하여 버튼의 화면이 커지면서 상단에 배치되기 때문에 운전자의 시야 분산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일부 기능은 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조작이 가능하며 스칸디나비아 디자인과 어울리는 그래픽 디스플레이는 그로시 디자인이 적용됐습니다. 또한 반사방지 코팅을 통해 햇볕의 반사와 눈부심을 최소화하여 운전자의 사고 위험을 최소한으로 줄여줍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볼보 XC90에 대한 리뷰를 모두 마쳤습니다. 포스팅을 하면서도 느끼는 것이지만 볼보의 장인 정신은 어느 브랜드도 따라오지 못할 만큼 대단한 것 같습니다. 그런 볼보의 정신이 오늘에 볼보를 있게 한 원동력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최근에는 방송인인 최동석, 박지윤 가족의 생명을 지켜준 차량으로써 다시 한번 이름을 날린 볼보의 XC90 서민들이 몰기에는 다소 비싼 측면이 있지만 동급 차량을 알아보시는 분들은 한번 고려해봐도 좋을 것 같네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칩니다. 좋은 차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