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자동차

볼보S90 신형 가격과 페이스리프트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9.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식의 보물창고입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볼보 시리즈 중 S90에 대한 정보성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볼보에 대한 포스팅은 지난 X60에 이어서 두 번째인데요... 볼보 시리즈는 대체적으로 리뷰를 진행하는 유튜버, 유저들 사이에서도 만족도가 높은 차량입니다. 이번에 부분적으로 변경된 모델인 더 뉴 S90는 사전 계약으로만 3,200대가 판매되어 또 다른 돌풍을 예고했는데요...

 

현재 볼보에게 한국은 세계 2위 시장입니다. 1위는 볼 것도 없이 중국이죠... 볼보는 2018년 중국에서 34,844대를 판매했고 2019년에는 43,130대, 그리고 올해는 17,410대를 기록 중입니다. 판매량이 작년에 비하면 다소 떨어지는 경향이 있는 것 같은데 얼른 다시 일어섰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볼보 S90은 어떤 차인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볼보 S90 신형 가격과 제원

 

볼보 S90 페이스리프트의 국내 판매 트림은 ▲B5 모멘텀 ▲B5 인스크립션, T8 AWD 인스크립션 등 총 3가지의 모델로 구분됩니다. 

       
모델 T5 모멘텀 T5 인스크립션  T8 AWD 인스크립션
가격 60,300,000 66,900,000 85,400,000

제원  
전장 5,090mm
전폭 1,880mm 
전고 1,450mm 
휠베이스 3.060mm 
배기량 1,969CC 
최고출력 250ps, 5,700rpm 
최대토크 35.7kg.m / 1,800~4,800rpm 
복합연비 11.3km 
도심연비 9.8km 
고속도로 13.7km 

 


안전에 가치를 두다

 

볼보라는 브랜드를 생각하면 제일 먼저 안전이 떠오릅니다. 이건 자동차에 조금만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모두 공감할 내용이라고 짐작이 되는데요.. 볼보 차량에 들어가는 안전 옵션을 보면 입이 떡 벌어집니다. 어탭티브 크루즈 컨트롤, 거리 경보, 파일럿 어시스트, 앞좌석 경추 보호 시트, 뒷좌석 좌우 ISOFLX, 파크 어시스트 센서, 시티 세이프티, 케어 키 등등 운전자의 안전을 위한 굉장히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는데요...

 

 

최근 볼보 차량의 안전성을 보면 예전에 IHS는 충돌을 하고 나서 충돌의 결과를 놓고서 이차가 얼마나 안전한가 차 안에 사람이 얼마나 안 다치나의 결과를 봤다면 요즘에는 충돌 자체를 얼마나 막는가를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볼보의 안전철학은 사망을 제로로 만든다고에 집중하고 있죠.. 단순히 덜 다치는 것을 넘어서 사망을 완전한 제로로 만들겠다는 볼보...



안전 옵션 중에서도 단연 최고의 기술은 [어탭티브 크루즈 컨트롤]입니다. 볼보의 어댑티브 크루즈 기능은 타 자동차 브랜드 기술에 비해 앞서 있는데요. 볼보는 카메라를 이용해서 앞에 장애물이 있을 때 자동차를 세울 수 있는 시티 세이프티 기술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시티 세이프티는 그 전 S클래스급에만 적용돼 잇던걸 일반인 운전자도 활용할 수 있도록 끌어내린 것인데 이런 점들이 볼보를 안전의 대명사로 만들어 준 것은 아닌가 판단됩니다.

 


볼보에는 사고에 대한 데이터가 워낙 많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운전자가 불안감을 덜 느끼고 운전을 할 수 있는가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자동차는 물론이고 사이클 사람까지도 인식하는 긴급 제동 시스템을 갖고 있으며 파일럿 어시스트라고 해서 핸들을 자동으로 돌려주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파일럿 어시스트 기능은 충돌 물체와 정면으로 부딪히는 것을 빗겨 맞기로 하여 운전자의 안전을 최대한으로 보호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후방도 마찬가지입니다. 볼보 S90에는 초 고장력 강판(UHSS)이 적용되어 후방이나 측면 충돌에서도 충분한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현재 볼보의 안전성에 견줄 수 있는 브랜드는 테슬라가 유일하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S90 페이스리프트 모델부터 적용되는 B5 엔진은 운동 에너지 회수 시스템과 가솔린 터보 엔진이 합쳐진 전동화 파워트레인으로 자동차가 출발할 때 또는 재시동 시에 전기모터가 엔진 출력을 보조해주는데요.. 전기모터는 약 14마력을 추가로 출력해준다고 하니.. B5의 엔진이 새로운 파워트레인의 본보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내부 인테리어 공간

 

볼보 S90는 운전자를 위해 12.3인치 디지털 디스플레이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와 9인치 터치 스크린 센터 디스플레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2.3인치 디지털 디스플레이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는 운전에 꼭 필요한 정보를 12.3인치 운전자 디스플레이에 선명하게 나타내는데 운전자의 취향과 주변의 조명에 맞도록 조정되는데요.. 최적의 가시성을 위해 디스플레이의 밝기는 기기가 스스로 판단하여 외부에서 들어오는 조명의 조건에 맞추어 조절이 됩니다.

 

또한 9인치 디스플레이는 운전자의 차량 제어 기능을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게 해 주며 필요한 경우 크기가 커질 수 있고 화면 하단에 표시가 되기 때문에 비교적 쉬운 조작이 가능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버튼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재배치하여 맞출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운전자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주행 중에는 모든 정보가 화면의 상단에 표시되고, 하단에는 컨트롤 터치 버튼이 배열됨으로써 운전자의 시야가 크게 분산되지 않게 고려했습니다.

 


또한 T8 엑설런스 사양에서만 제공되었던 오레포스 크리스털 기어노브를 인스크립션 트림으로 확대 적용함으로써 차량의 고급함을 더했으며 풍부한 사운드를 들려주는 Bowers & Wilkins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장착하여 차량 내부의 디자인과 잘 어우러지도록 설계했습니다. 3가지의 실내 모드로 구성된 오디오 처리 기술은 원음에 가까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해주며 많은 양의 공기를 진동시켜 차량 내부를 하나의 우퍼로 활용하는 통풍식 서브우퍼는 현란한 베이스톤을 만들어 내기에 음악 감상을 즐겨하시는 분들에게는 또 다른 재미가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또한 Advanced Air Cleaner 시스템을 적용하여 PM2.5 센서 및 미립자 필터가 실내에 있는 초미세먼지를 제로로 만들어주며 센서가 자동으로 인색하여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되며 이는 중앙 디스플레이에 표시가 됩니다.

 

뿐만 아니라 차량에 무선 충전 기능이 있기 때문에 운전자 주변에 너저분한 연결선이 필요가 없게 되죠..

 

 

뒷좌석에 배치된 럭셔리 암레스트는 등받이에서 아래로 접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장기간의 운전에도 지치지 않도록 배려했으며 인스크립션을 기준으로 2열에서 조수석 이동, 전동식 2열 선쉐이드, 선루프 동작 등의 옵션을 추가하여 2열의 편의성을 더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볼보 S90에 대한 정보와 개인적인 생각을 몇 가지 추가하여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앞으로도 볼보 차량에 대한 정보성 포스팅을 전차종으로 확대하여 올릴 예정입니다. 볼보 차량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 번씩 참고하셔서 차량 구입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태풍이 지나가고 날씨가 좋아졌습니다. 곧 추워질 텐데 건강 유의에 만전을 기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