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자동차

투싼 NX4 풀체인지 2020년 형 티저 영상 공개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9. 4.
반응형

현대자동차에서 드디어 투싼 NX4의 티저 영상과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투싼은 준중형급 SUV로 약 700만대라는 글로벌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모델입니다. 이번에 출시된 NX4는 3세대 투싼을 출시한 지 약 5년 만인 것 같은데요.. 콘셉트가가 아닌가 하는 착각이 들 정도의 과감함을 보여주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번 출시는 현대자동차에서 아직 접목하지 않았던 기술들과 전, 후, 측면 모두 공격적인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9월 15일에 정식 공개가 이루어질 예정이며 10월 달에 온라인을 통해서만 판매가 이루어진다고 하니 차를 바꿀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서둘러서 알아봐야 될 것 같습니다. 자 그럼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야심작 투싼 NX4를 구경하러 가보실까요???

 

 

 


 


투싼 NX4 티저 이미지

 

현대자동차에서 공개된 투싼의 티저 이미지입니다. 투싼 NX4는 '파라메트릭 다이내믹스' 테마를 적용했으며, 상당히 부풀어져 있는 팬더와 서주 얼 패턴 그릴, 파라메트릭 히든 램프를 적용하여 날카로운 이미지를 더했습니다. 디자인을 중요시하는 분들은 여기서 호불호가 많이 갈릴 것이라 예상이 됩니다. 투싼을 보고 있자면 싼타페나 코나처럼 램프가 아래에 있고 위에 DRL이 있는 패밀리룩을 이어가는 것 같습니다.

 

출저: 현대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투싼에 장착된 DRL은 껐을 때에도 보석처럼 빛나 보이는데 마치 가운데에 위치한 크롬하고 연결돼 보이는 듯하며 DRL 켰을 때에는 라이팅이 되기 때문에 무척이나 인상적입니다. 투싼을 보고 있자면 싼타페나 코나처럼 램프가 아래에 있고 위에 DRL이 있는 패밀리룩을 이어간다는 느낌을 많이 받고 있죠.. 

 

투싼에서는 아반떼에서 보여줬던 도어 디자인을 그대로 모방하고 있습니다. 이는 아반떼에서 보여준 도어 디자인이 사람들에게 호평을 받았던 이유가 가장 크겠죠.. 현재 SUV 시장에서는 투싼과 스포티지가 경쟁 모델인데 10월에 공식적으로 출범을 하게 되면 투싼이 스포티지를 크게 앞지를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출저: 현대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후방 디자인을 보면 엠블럼이 상당히 인상적인데 현대 엠블럼이 패널 안에 들어가는 유일한 차가 아닐까 싶네요.... 차체는 전장과 휠베이스가 더 길어졌으며 전면에 있는 오버행은 줄였기 때문에 기존의 모델보다는 좀 더 안정적인 차체 비율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측면에서는 A~D필러까지 한 번에 이어지는 크롬 라인과, 후미등, 점등 시에 삼각형 모양이 드러나는 히든 라이팅 기법을 적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출저: 현대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랜더링 이미지로 본 투싼 NX4의 내부 인테리어 사진입니다. 운전석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바로 디스플레이인데요.. 디스플레이가 별도로 떠있는 플로팅 타입의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는데 이 플로팅 타입의 디스플레이는 센터패시아와 통합된 형태로 변경됐으며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사용되는 기술이라고 합니다. 또한 실버 가니 시를 적용한 대시보드, 도어트림도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출저: 현대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이 뿐만 아니라 파워트레인이 바뀌고 하이브리드까지 추가함으로써 차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이는 디젤, 가솔린 모델에 공통적으로 들어간다고 하니 현대에서 투싼 NX4에 거는 기대가 그만큼 크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NX4에 적용될 엔진은 엔진은 1.6 가솔린 터보,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2.0 디젤을 적용할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가솔린 터보 모델 같은 경우에는 소나타 센슈어스에 적용한 G1.6 T-GDI가 적용됩니다. 이 엔진은  연속 가변 밸브 듀레이션 기술이 적용됐으며 이와 더불어 7단 DCT 변속기가 조합됩니다. 최대 출력은 180마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무엇보다 주목해야 될 점은 3열을 넣어도 충분할 정도의 트렁크 공간입니다. 투싼이 트렁크 공간을 넓힌 이유는 아무래도 미국 시장을 겨냥한 것이겠죠.. 투싼은 크기가 작다는 이유로 미국에서 가장 안 팔리는 모델이 되어버렸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만회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출저: 현대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투싼 NX4는 2020년 9월 15일 오전 9시 50분에 현대자동차 공식 홈페이지와 현대자동차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을 통해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라고 하니 자동차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꼭 놓치지 말고 시청하시길 바랍니다. 저 또한 많은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출저: 현대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www.youtube.com/watch?v=KqxLvm1ey_I&feature=emb_title

 



마치며....

 

이상으로 새로 출시된 투산 NX4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과연 이번 NX4 출시로 판매가 부진한 미국 시장을 뚫을 수 있을지가 관건일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트렁크의 크기를 키웠기 때문에 캠핑을 많이 하는 국내 유저들에게 인기가 많을 것 같습니다. 정확한 스펙은 공식적으로 출시가 되면 다시 알아봐야겠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칩니다. 오늘 하루 잘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