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제도,정책

금융거래확인서 인터넷 발급하는 방법[pdf 저장하기]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1. 1. 29.
반응형

오늘은 금융거래확인서 인터넷 발급하는 방법과 pdf로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융거래확인서는 주로 주로 개인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나 기업의 입장에서 은행에서 돈을 빌릴 때 많이 사용하는 증명서입니다. 해당 증명서에는 신용 거래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이 전부 표시되기 때문에 금융사에서 기업과 사업체의 신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은행에서는 돈을 빌려줄 때 가장 먼저 상환능력을 보기 때문에 이를 보증할 수 있는 문서가 바로 금융거래확인서입니다.

 

해당 문서에는 대출 액수, 종류, 담보, 만기일, 연체, 부도 사실 등이 노출이 되며 발급 방법은 공동 인증서, 금융인증서만 있으면 어디서든 쉽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직접 발급을 받아보고 pdf로 저장하는 방법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포스팅 목차

 

  • 금융거래확인서 인터넷 발급하기
  • pdf로 저장하기
  • 마치며

1. 금융거래확인서 인터넷 발급하기

 

발급 방법은 시중 은행마다 약간씩 차이는 있지만 전체적인 방법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저는 제가 주로 거래하는 은행인 기업은행에서 발급을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좌측 상단에 뱅킹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공동 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우측 전체 메뉴를 클릭하시고 증명서 발급에서 금융거래확인서를 클릭해줍니다.

 


제출처, 용도, 발급기준일, 금융기관 거래 성실도 여부 등 인증에 필요한 항목들을 확인하시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발급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증명서 발급을 클릭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 pdf로 저장하기

 

증명서 발급을 클릭하시고 아래로 내려보시면 증명서 발급과 인쇄가 있는데요. 만일 컴퓨터에 프린터기가 연결되어 있다면 좌측 증명서 발급을 클릭하셔서 바로 인쇄를 하시면 되고 pdf파일로 받고 싶으시면 우측 인쇄를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우측 인쇄를 클릭해서 PDF로 저장을 선택하신 후 저장을 누르시면 컴퓨터에 저장이 됩니다. 물론 여기서도 바로 인쇄는 가능합니다.

 


컴퓨터에 저장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바탕화면에 확인증이라는 제목의 PDF 형식의 금융거래확인서가 저장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USB, 구글 드라이브, 카카오톡 등으로 저장을 하셔서 스마트폰에 저장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3. 마치며...

 

이상으로 금융거래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과 pdf로 저장하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사업하시는 분들에게는 거의 필수로 필요한 서류이기 때문에 발급 방법을 잘 숙지하셔서 어려움이 없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