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10

윈도우10 알집에서 반디집으로 앱 기본값 설정 변경하기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12. 23.
반응형

포토샵, 블로그 등 이미지와 관련된 직업이나 취미가 있으신 분들은 용량 압축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실 것입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에는 이미지를 딴 후에 편집을 하고 용량을 최대한으로 줄여야만 방문자의 로딩 시간을 줄일 수 있죠. 저는 현재 TinyPNG라는 사이트에서 매번 이미지를 작업한 후에 용량을 줄이고 있는데요... TinyPNG에서 이미지의 용량을 줄이고 압축을 풀 때는 알집과 반디집이라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알집과 반디집은 한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압축 소프트웨어인데 제 컴퓨터에는 2가지 프로그램이 같이 설치되어 있다 보니 알집과 반디집의 업데이트가 진행될 때마다 실행되는 프로그램이 계속 바뀌는 현상이 생겨서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변경이 되지 못하도록 앱 설정을 변경했는데요... 설정을 변경한 김에 같은 문제로 불편을 겪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변경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럼 각설하고 그럼 빠르게 알아보도록 하죠.

 

 

 


목차

1. 알집에서 반디집으로 기본값 앱 변경하기
2. 변경 후 앱 실행해서 확인하기
3. 마치며


1. 알집에서 반디집으로 기본값 앱 변경하기

 

먼저 바탕화면 좌측 하단에 시작을 클릭하시고 톱니바퀴 설정을 클릭합니다.

 


Windows 설정 창이 열리면 좌측 중간에 앱을 클릭해봅니다.

 


좌측 위에서 2번째 [기본 앱]을 클릭하시고 맨 아래 [앱별 기본값 설정]을 클릭합니다.

 



앱별 기본값 설정을 알집에서 반디집으로 변경해 주기 위해 알집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다양한 파일 형식과 프로토콜 연결을 할 수 있는 탭이 나오는데요.. 파일 형식을 하나씩 누르셔서 반디집으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알집과 반디집 기능이 100%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파일 형식 중에 변경하지 못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이런 건 다 건너뛰시고 변경 가능한 것만 전부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변경이 끝나셨으면 제대로 변경이 됐는지 이미지 용량을 줄인 후에 다운로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변경 후 앱 실행해서 확인하기

 

TinyPNG 사이트에서 이미지의 용량을 줄인 후에 다운로드를 눌러봤습니다. 그랬더니 좌측 하단에 반디집 모양이 나오면서 반디집이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가 될 때마다 계속 바뀌어도 그냥 참고 써왔는데 이번에 완전히 변경해 버렸으니 이제 다시는 이런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을 일이 없을 것 같네요.

 



3. 마치며...

 

오늘은 용량 압축 프로그램을 앱 기본값 설정 옵션을 사용하여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변경하는 방법도 그리 어렵지 않으니 이번에 고정으로 설정해 놓는 것은 어떨까요?? 아무래도 알집보다는 반디집이 쓰기에 더 편한 것 같습니다. 반디집을 한 번도 사용해 보지 못했던 분들은 사용해 보시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