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프로그램,사이트

크롬 자동완성 중복 글자 오류 해결 방법을 알아보자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12. 21.
반응형

약 3개월 전 크롬을 사용하다가 갑자기 검색창에서 중복 글자가 나오는 일이 있었습니다. 티스토리를 검색하면 '티티스'로 자동완성이 돼서 검색을 제대로 할 수 없는 상황이었죠. 처음에는 "별거 아니겠지"라는 생각으로 대충 넘겼는데 한 번 두 번 오류 현상을 겪으면서 해결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그런데 정보를 검색하던 도중 이미 많은 사람들이 저와 비슷한 증상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일단 구글 측에서도 이러한 사실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음에도

 

해결 방법을 찾고 있는 것 같지는 않은 것 같은데요.. 이것저것 해 보고 크롬 다운을 해서 다시 설치해보았지만 이 방법도 소용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상한 건 똑같은 증상을 겪고 있음에도 간단하게 해결이 되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저처럼 할 수 있는 건 다해봤음에도 해결이 안 되시는 분들도 있다는 것이었지요.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오늘 포스팅에서는 해당 문제를 해결해보는 시간일 갖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자동완성, 탐색 기능, 쿠키, 캐시 삭제
2. 크롬 삭제 후 재설치
2. 확장 프로그램 설치하기
3. 마치며

1. 자동완성, 탐색 기능, 쿠키, 캐시 삭제

 

먼저 크롬 중복 글자 오류가 났을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우측 상단에 점 3개 메뉴판을 클릭하시고 설정 창에 접속하신 다음 [동기화 및 Google 서비스]를 클릭합니다.

 


아래로 내려보시면 검색어 및 URL 자동 완성과 검색 및 탐색 기능 개선을 왼쪽으로 밀어서 비활성화를 시켜줍니다. 이 방법으로 해결이 되시는 분들도 있지만 저는 해결이 안 돼서 다른 방법을 찾아봅니다.

 



뒤로 가기를 눌러서 다시 설정 창으로 오신 다음 아래로 내려보시면 개인정보 및 보안 탭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가 있습니다. 여기서 방문 기록, 쿠기, 캐시 등을 삭제해봅니다.

 


양식 데이터 자동 완성을 체크해주시고 기간은 전체 기간으로 설정해주신 다음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다시 크롬 브라우저에 접속하여 중복 글자를 체크해봅니다. 저는 이 방법도 안됐습니다.

 


2. 크롬 다운 후 재설치하기

 

하다가 짜증이 나서 크롬 자체를 삭제를 한 다음 익스플로러에 접속하여 크롬을 다시 설치해 봅니다. 저는 이 방법으로도 안됐네요.

 


3. 확장 프로그램 설치하기

 

마지막으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인 new tab redirect을 설치하여 시작 페이지를 리디렉션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에서 좌측 상단에 있는 웹스토어를 클릭하셔서 접속해봅니다.

 


좌측 상단 검색창에 'new tab redirect'를 검색해봅니다. 

 



Chrome에 추가를 누르셔서 설치를 진행하시면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이 탭에서 좌측 상단에 [옵션 설정]을 클릭합니다. 해당 창은 영어로 나오기 때문에 한글로 번역한 것입니다.

 


그리고 리디렉션 URL 창에 google.com을 입력하시고 저장을 누르신 다음 모든 창을 닫고 크롬을 다시 재실행해 봅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시작페이지에 하얀색 바탕으로 된 크롬 검색창이 뜨는데요.. 이 창을 이용하시면 중복 글자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물론 바로가기 탭이 없고 배경화면을 바꿀 수 없기 때문에 조금 불편한 감은 있지만 지금으로써는 해결방법이 이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그 외의 방법으로는 Auto History Wipe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자동완성, 검색 기록 등을 삭제해 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확장 프로그램은 크롬을 완전히 끄고 다시 실행할 때만 가능하기 때문에 좀 불편한 감이 있죠. Auto History Wipe을 설치하고 크롬 창이 열려 있는 상태에서 + 새 탭창을 누르고 검색을 진행하면 다시 중복 글자가 뜨고 크롬을 완전히 꺼버린 다음 아이콘을 새로 눌러서 접속을 해야만 중복 글자가 뜨지 않습니다. 

 



4. 마치며...

 

오늘은 크롬에서 자동 완성되는 중복 글자에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짜증 날 때에는 몇 번이나 크롬 다운을 해서 재설치하고 또 삭제하고 재설치하는 과정을 겪었는데요.. 크롬에서 바로가기 탭을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new tab redirect를 설치하셔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빨리 구글이 이 문제를 해결해 줬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며 오늘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