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프로그램,사이트

유튜브 모바일로 연속재생, 반복재생 하는 방법 및 재생 안될 때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12. 19.
반응형

유튜브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동영상 재생 플랫폼입니다. 저도 유튜브를 매일 이용하는데요... 이젠 나이를 한 살 두 살 먹다 보면 옛날 노래가 그리워질 때가 있죠. 그래서 1990~2000년대 노래를 자주 찾아서 듣곤 합니다. 옛날 감성을 쫓다 보면 한 번씩 꽂히는 노래가 있는데 그럴 때면 연속 재생을 해서 듣는 편입니다. 예전 포스팅에 유튜브 연속 재생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한 적이 있는데요.. 그때 당시에는 PC버전만 다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모바일 버전에서 유튜브 동영상 연속 재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버전에서는 동영상을 우클릭하셔서 연속 재생 탭을 클릭해주면 곧바로 볼 수 있지만 모바일 버전에서는 몇 가지 해줘야 하는 작업들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대부분 모바일로 많이들 시청하시기 때문에 꼭 필요할 것 같습니다. 또한 연속 재생이 안된다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안될 때의 대처방법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모바일에서 연속 재생 설정하기
2. 연속 재생이 안될 때 대처방법
3. 마치며

1. 모바일에서 연속 재생 설정하기

 

먼저 새 재생목록을 만들어줘야 합니다. 유튜브 앱에 접속하셔서 우측 하단에 보관함을 눌러주신 다음 재생목록 탭에서 새 재생목록을 눌러 새 재생목록을 만들어줍니다. 

 



동영상 추가는 하지 않고 일단 다음을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이 새 재생목록이 만들어집니다. 

 


다음으로 반복 재생을 원하는 동영상에 들어가셔서 우측에 저장을 클릭해봅니다. 그럼 최근 만들었던 재생목록에 자동으로 저장이 되는데요.. 동영상을 추가하시고 개설했던 재생목록에 들어가셔서 좌측 중간쯤에 반복 재생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2. 연속 재생이 안될 때 대처방법

 

인터넷에서 해당 정보를 조금 찾아보니 똑같이 설정을 했는데도 연속 재생이 안되신다는 분들이 꽤나 계셨는데요... 제가 설명드린 대로 똑같이 했음에도 전혀 안되신다면 모바일에서 유튜브를 완전히 종료시켰다가 새로 접속하셔서 시청하시면 됩니다. 

 



3. 마치며...

 

오늘은 간단하게 모바일로 유튜브 동영상 반복 재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금 저는 김경호에 비가 되어 흐르는 너를 연속으로 틀어놓고 있는데요.. 노래가 정말 좋습니다. 가끔씩 옛날 향수에 취하고 싶으신 분들은 올드한 노래를 찾아보시고 재생목록을 만들어서 반복 재생을 하시면 예전 느낌도 추억할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되실 겁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