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10

(Windows) 윈도우 10 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짐 해결 방법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4. 1.
반응형

현재 국내 PC 10대 중 7대 이상이 윈도우 10을 채택하면서 여러 가지 문제점들이 보고되고 있는데요.. 저는 언제부턴가 윈도우 10을 설치하고 나서부터 바탕화면에 아이콘들이 사라지는 현상들을 목격합니다. 여러분들도 그러시는지요.. 왜 그런 건지 찾아보아도 마땅한 정보 없고... 원인을 모르겠습니다.. 이 같은 문제가 윈도우 10 사용자분들에게는 꽤 많이 일어나는 현상이라고 하는데 당해보면 엄청 짜증 납니다... 처음엔 당황해서 혹시 바이러스나 랜섬에 걸린 건 아닌지 걱정도 됐는데.. 다행히도 그런 문제는 아닌 것 같고 해결 방법 또한 어렵지 않아서 짧은 시간에 복구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몇몇 분들도 계시네요... 그래서 오늘은 윈도 10 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짐에 대한 해결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한 10초만 투자하신다면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표시 체크하기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사라졌습니다. 젠장!! 그러나 단 5초 만에 복구하도록 하겠습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콘텍스트(Context Menu) 메뉴를 생성하여 '보기'로 이동하셔서 '바탕 화면 아이콘 표시'를 클릭해주면!!

 


사라졌던 모든 바탕화면 아이콘이 복구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개인 설정 사용하기

 

이번에는 '개인 설정'으로 접속하여 아이콘 사라짐을 해결해 보겠습니다. 개인 설정은 2가지의 방법으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에서 윈도키+I를 누르시거나

 


작업 표시줄 우측 하단에 알림 아이콘을 클릭하여

모든 설정으로 접속하는 방법입니다.

 


Windows 설정에 접속하셨으면 개인 설정을 클릭해봅니다.

 


개인 설정 중 테마를 클릭해 봅니다.

 


우측에 관련 설정에서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을 클릭해봅니다.

 


아래와 같이 윈도우 기본 아이콘인 컴퓨터, 휴지통, 문서, 제어판, 네트워크 아이콘을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 컴퓨터, 휴지통 2개만 기본 아이콘으로 설정돼있는데요..

문서, 제어판, 네트워크 아이콘을 추가로 생성해 보겠습니다.

 


3개의 아이콘이 생성되었습니다!!^^

그러나 쓸 일이 없으므로 당장 삭제해 버리겠습니다.^^

 



마치며..

 

비교적 쉬운 방법으로 사라진 아이콘을 복구해 보았는데요...ㅋㅋ 너무나 쉽네요 ㅋㅋ 특히 첫 번째 방법은 단 5초면 복구할 수 있으니 기억해두셨다가 아이콘이 사라질 때면 써먹어보세요!! 윈도우에는 비교적 쉬우면서 다양한 꿀팁들이 많이 있습니다. 나중에 시간이 되면 간단한 꿀팁들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4월 1일 만우절입니다. 1년에 단 한번 거짓말을 해도 되는 날이죠 ㅋㅋ(근거는 없지만) 그러나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거나 하는 심한 농담은 절대로 자제하시고 허용 범위 내에서 하시길 바랍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