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프로그램,사이트

크롬(chrome)테마 변경해 보기(스포츠카, 캐릭터)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3. 26.
반응형

세계 점유율 1위 웹 브라우저 크롬...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죠.. 크롬의 장점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단순하고 불필요한 광고가 없으며 편리한 동기화 기능에 뛰어난 보안체제와 빠른 반응 속도 까지.. HTML5를 적용한 종합테스트에서도 다른 웹 브라우저보다 월등히 빠른 속도를 보여주었죠.. 크롬의 장점은 다양하지만 크롬을 더 가치 있게 해주는 기능 중에 하나가 바로 확장 프로그램이 아닌가 싶습니다. 크롬은 확장 프로그램의 사용으로 사용자의 편리함을 더 할 수 있죠... 확장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포스팅을 진행할 예정인데요.. 오늘은 그 첫 번째 시간으로 테마를 변경해 봄으로써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해 보려고 합니다. 현재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는 크롬 배경 색깔은 흰색이죠.. 흰색은 인간의 눈에 부담을 주는 색입니다. 사람들이 스키나 보드를 탈 때 고글을 쓰는 이유는 흰색의 눈 때문입니다.

흰색은 햇빛을 반사하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고글을 쓰지 않고 스키장을 이용한다면 각막에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물론 정돈되고 깔끔한 이미지 때문에 흰색을 좋아하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그래도 우리의 눈을 생각한다면 가급적이면 흰색은 피하는 것이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오늘 우리는 다양한 색깔 또는 다양한 분위기의 테마를 크롬에 적용해 봄으로써 각자에게 맞는 테마를 찾아볼 것입니다. 블로그를 꾸미듯 테마를 변경하면서 사용해 본다면 크롬을 사용하는 재미가 한층 더 올라갈 것입니다. 그럼 저와 함께 테마의 세계로 가보겠습니다. 함께 가시죠! 뿅!?




크롬(chrome) 테마 살펴보기

 

구글의 테마는 굉장히 다양합니다. 단순한 색깔부터 시작해서 자연, 우주, 캐릭터, 자동차, 일러스트 등 마우스를 스크롤해도 끝없이 나올 만큼 많은데요.. 몇 가지만 살펴보고 직접 테마를 적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구글 검색창에 접속하셔서 좌측 상단에 앱을 클릭해봅니다.

 


앱에 접속하셨으면 첫 번째 크롬 이미지인 웹 스토어를 클릭해 봅니다.

 


웹 스토어에서 테마를 클릭하여 무료로 제공되는 여러 테마들을 확인해 봅니다. 

 


저는 Just Black을 적용시켜 보겠습니다. chrome에 추가를 클릭하면 간단하게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Just Black를 적용시킨 후의 구글 홈페이지입니다. 보시다시피 전체적으로 블랙이 적용되어 눈이 편안해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미지가 아니라 단순히 색깔을 적용시킨다면 블랙을 추천드립니다. 여러 색깔 중에서 다운로드와 후기가 제일 많은 것이 바로 블랙입니다!!

 


이번에는 블랙 배경에 검색창을 흰색으로 변경해 보았습니다. 나쁘지는 않은데 올 블랙이 더 좋은 것 같네요. ㅎㅎ

 


자주색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눈에 부담이 없으면서 약간은 튀는 느낌이랄까요.. 역시 구글 검색창에는 쓸데없는 광고들이 붙어있지 않아서 어떤 테마를 적용시켜도 깔끔하게 보이는 게 일품입니다!

 


이 색깔은 무슨 색인지 모르겠네요 ㅋㅋ음.. 약간(?) 밝은 군청색 같다고 해야 될까요? 이 색깔 나쁘지는 않군요.. 대체적으로 무난한 색깔입니다. 

 


다른 테마들을 몇 가지 캡처해봤습니다. 테마 중에 cath Kidston, Rebcca Taylor가 인기가 많네요. 특히 직접 그려서 올리는 테마는 창작성이 돋보이기 때문에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즐거움을 줍니다!! 어린 소년이 눈사람 사진을 찍는 그림에서 소년의 어린아이 같은 순수함이 느껴지는 것 같아서 너무 좋네요!! 감성팔이 하기에는 제격인 듯 ㅋㅋ 

 


아래와 같은 테마들이 대체적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누가 만들었는지는 몰라도 실력이 정말 좋은데요! 나중에라도 이런 거 어떻게 그리는지 배워보고 싶습니다ㅋㅋ 화사한 게 너무 이쁘네욬 ㅋㅋ

 


이번엔 자연사진을 올려봤습니다. 사진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연출하면서 검색을 할 수 있다는 게 특별한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눈을 편안하게 해주는 녹색이라서 힐링이 되는 기분이네요!! 색깔 중에서 인간의 눈에 가장 좋은 색이 바로 녹색입니다. 녹색은 시야각을 좁게 차지하는 색깔인데, 시야 중심에 있을 때만 감지되는 색깔이라서 눈을 덜 자극하며 편안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우주 테마를 적용시켜 보았습니다. 우주에 대한 테마는 뭔가 공허함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넓은 우주 공간에 나라는 존재는 한 톨의 점도 안 되는 존재겠지요.. 한 없이 작은 자신을 느끼게 될 때 밀려오는 무력감과 공허함은 인생을 돌아보게 만드는 한잔의 술과 같은 것이겠지요...    

 



이제는 우울한 분위기에서 벗어나 멋진 슈퍼카 사진을 보시겠습니다! 언제까지 우울할 순 없잖아요! 테마를 바꾸자마자 급 바뀌는 분위기에 압도되어 난 언제 저런 걸 타볼 수 있을까 하는... 또 우울한 생각?ㅋㅋㅋ 아니다 이러지 말자 ㅋㅋ 아 정말 멋지네요!! 여러 자동차 사진 중에서 가장 멋진 이미지인 것 같습니다. 누가 만들었는지는 몰라도 만든 사람에게 기립박수를!!

 


캬.. 디자인 지리네요!! 흔히들 중동 두바이에 가면 이런 차는 흔하게 볼 수 있다고 하죠!!

 


강남이나 압구정 가면 볼 수 있을 법한 스포츠카입니다. ㅋㅋ 진짜 깔끔하게 잘 찍었네요. 자동차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적용하시면 좋을 테마입니다. ㅋㅋ 첫 번째 사진이 디자인에서 최고라면 이 사진은 깔끔하면서도 모던한 느낌에서 높은 평점을 주고 싶네요!! 

 


이런 자동차들은 도대체 어떻게 디자인을 하는 건지 신기합니다. 예전에 슈퍼카를 디자인하는 영상을 시청하긴 했었는데.. 자동차를 디자인할 때 선 하나에도 자동차의 전체적인 모양이 달라진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예전에 일렉기타 디자인을 배운 적이 있었거든요.. 근데 스포츠카 디자인을 하는 것과는 차원이 다른 듯 `ㅡ`;;

  


이 그림은 아이언맨인가요?? ㅋㅋ 아이언 맨하고 비슷한 것 같은데 정말 잘 그렸습니다. 예전에 아이언맨을 보면서 자유롭게 하늘을 날고 싶다는 생각을 자주 하곤 했었죠...ㅋㅋ 짜식.. 인상 쓰는 게 꽤 건방져 보입니다!!

 


이 사진은 모르는 사람이 없다는 베트맨이죠!! 한 때 미국에서는 배트맨으로 분장한 남성이 병마와 싸우는 어린아이들에게 나타나 선물과 격려를 해주며 선행을 베푼 남성이 있었죠. 바로 51살 레니 로빈슨이란 분이신데요.. 14년 동안 어린아이들에게 봉사를 해오다가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났죠.. 어린아이들에게 진정한 영웅이었던 그의 안타까운 죽음에 미국 언론에서도 떠들썩했었죠.. 

 



마치며..

 

오늘은 다양한 크롬(Chrome) 테마에 대해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어떠셨나요!? 저는 배경을 바꿀 때마다 다양한 분위기와 감정들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크롬을 단순히 검색창으로만 사용하지 마시고 여러 테마를 적용해 바꿔봄으로써 또 다른 재미를 느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테마를 적용하다 보니 재미를 느껴서 몇 가지를 해 봐야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슈퍼카와 아이언맨, 베트맨 같은 테마가 마음에 들었네요! 다양한 테마로 색다른 즐거움을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