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티스토리

티스토리 블로그 무료 스킨 추천해 봅니다.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5. 11.
반응형

블로그의 최적화, 즉 유입자와 재방률을 높이는 방법 중에 하나가 바로 스킨입니다. 현재 기본적으로 제공되고 있는 티스토리 스킨에도 쓸만한 스킨들이 있지만 오늘은 개인들이 제작하여 무료로 베포 하는 스킨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스킨은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SEO) 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방문자는 곧 애드센스 수익과도 연결되기 때문에 방문자 수가 높은 블로그들을 보면 기본으로 제공되는 스킨을 쓰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물론 퀄리티 있는 포스팅이 전체적인 방문자 수를 결정짓는 것에 대한 부분도 빼놓을 순 없지만 여기에 최적화된 스킨까지 더해준다면 유입자 수를 늘리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럼 무료로 배포되는 스킨 중에 추천할 만한 스킨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친효 스킨

 

가장 먼저 추천드리는 스킨인데요.. 많은 방문자 수를 기록하고 있는 유저들이 쓰는 5만 원짜리 JB 스킨에도 뒤지지 않을 정도로 퀄리티 있는 스킨입니다. 전체적으로 JB 스킨처럼 깔끔하고 기본적으로 사이드바 광고로 넣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죠. 정기적인 업데이트도 이뤄지고 있기 때문에 추천드리는 스킨입니다.

 

 

https://rgy0409.tistory.com/3119 

 

친효스킨 다운로드 / 사용법 / 업데이트 일지

드디어 친효스킨을 만들었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스타일을 꾸며서 커스텀하기 쉬운 스킨 입니다. 여기에 애드센스는 구석구석 삽입할 수 있으며 쉽게 적용됩니다. 모바일이든 PC에서든 ��

rgy0409.tistory.com


고래 스킨

 

구글 seo에 최적화된 스킨 중에 하나입니다. 이 스킨 또한 개발자가 스킨 버전을 관리해주고 있습니다. 이 스킨을 사용하여 구글 방문자를 유입하여 고소득을 얻는 분들도 계십니다. 친효스킨과 더불어 많이 쓰이는 스킨 중에 하나입니다. 이런 좋은 스킨을 유저들을 위하여 무료로 배포하시는 분들께 그저 감사하다는 말 밖에는 드릴 말씀이 없네요.

 

 

https://privatenote.tistory.com/28

 

[고래 스킨 3.4] 티스토리 스킨 배포 2020.04.28

안녕하세요. 고래의 개인 노트입니다. 꼭 필요한 기능과 최소한의 디자인, 깔끔한 스킨을 원하시는 블로거분들을 위해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고래 스킨을 배포합니다. 블로그 디자인 관련, 추가 기능 요청 문의는..

privatenote.tistory.com


CCZ 스킨

 

이 스킨은 스킨 공모전에 출품된 스킨들을 참고하여 만든 스킨이라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구형 브라우저에도 적용이 가능하고 여러 유저들의 요청을 참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적용하여 시범적으로 만든 스킨인데 굉장히 깔끔하고 필요한 기능들만 있어서 쓰기에 좋은 스킨입니다. 

 

 

https://webdir.tistory.com/491

 

CCZ-CROSS 스킨 배포

티스토리의 관리자 페이지 업데이트 이후로 로그인/로그아웃이 정상작동하지 않는 경우에는 환경설정(블로그관리) > 꾸미기 - 설정에서 블로그 메뉴바를 표시합니다.로 설정을 변경해 주시길 ��

webdir.tistory.com


fastboot 스킨

 

티스토리 블로그를 어느 정도 운영하신 분들이라면 이 스킨을 모르는 경우는 별로 없을 정도로 많이 쓰이는 스킨입니다. 최적화는 기본이고 곳곳에 모범생처럼 깔끔한 디자인으로 꾸며 놓은 것이 눈을 즐겁게 하는 스킨입니다. 이 스킨 역시 티스토리에서 고소득을 올리는 분들이 자주 쓰는 스킨입니다.

 

 

 

https://blog.readiz.com/214

 

간단히 설치하는 반응형 스킨! FastBoot v1.6.2

비교적 오랜만에 새로운 기능들을 가지고 판올림합니다. 조금 실험적인 기능도 추가되어 있습니다. 여러 글들을 찾아다니시면서 설치하는 수고를 덜어드리고자, 이번에는 최대한 핵심만 짚어서 FastBoot v1.6의..

blog.readiz.com

이 스킨은 적용 과정에서 약간의 순서가 필요한데 자세한 건 다른 유저분의 포스팅으로 대체하겠습니다.

 

https://redsecret.tistory.com/60

 

fastboot 반응형 스킨 다운로드 및 적용하기

티스토리 쉽게 따라하기 4편 - Fastboot 스킨 적용하기 블로그를 만들었으면 이젠 블로그 꾸미기를 해볼까 한다. 물론 블로그를 꾸미는 것도 중요 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양질의 컨텐츠이다

redsecret.tistory.com



마치며..

 

블로그를 오랫동안 운영하던 경험자들의 의견들을 들어보면 글이 수백 개~수천 개가 쌓여있을 때 스킨을 바꾼다는 건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과감하게 변경하시는 분들도 계시긴 하지만 그로 인해 검색이 누락되는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여 방문자 수가 줄어드는 현상을 겪게 되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스킨을 바꾸는 모든 사람들이 다 그런 경우를 겪는 건 아닙니다. 블로그 스킨을 바꾸고 싶다면 포스팅 수가 약 100개 이하일 때 바꿀 스킨을 정하여 평생 가야 된다는 조언을 경험자로부터 들은 적이 있습니다. 사실 여부를 떠나서 스킨을 바꾸면 작업해야 하는 부분이 한둘이 아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한 스킨으로 꾸준히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