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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키워드 플래너 가입하여 단가 높은 키워드 찾기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5.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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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각의 검색엔진은 광고주들을 위해 키워드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네이버 광고, 다음은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은 구글 키워드 플래너가 있죠. 무작정 포스팅만 한다고 해서 블로그로 월급의 비례하는 수입을 챙길 수 있는 건 아닙니다. 타격하고자 하는 검색엔진의 키워드 플래너에서 단가 높은 키워드를 찾음으로써 애드센스 광고를 통한 수입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키워드 플래너에 가입을 하고 어떤 방식으로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찾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전문가 모드로 로그인하기

 

구글에서 키워드 플래너를 검색하시고 접속했을 때 한 번도 접속하지 않았다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뜰 것입니다. 우측 상단에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우리는 광고주가 아니므로 다른 설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전문가 모드로 전환'을 클릭합니다.

 


아무것도 손대지 말고 계속을 클릭합니다. 

 


비즈니스 정보에서 청구서, 시간대, 통화는 광고주만 해당이 되기 때문에 신경 쓰지 마시고 제출을 클릭합니다.

 


드디어 계정이 생성되었습니다. 계정 탐색을 클릭해봅니다.

 


우측 상단에 설정을 클릭하시고 '전문가 모드로 전환'을 클릭합니다. 여기까지 마치셨다면 키워드 검색을 위한 준비 과정은 모두 끝난 것입니다.

 


단가 높은 키워드 찾기

 

우측 상단에 도구 및 설정을 클릭하시고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합니다.

 


새 키워드 찾기와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가 있는데, 새 키워드 찾기를 클릭합니다.

 


키워드 검색에서 키워드 플래너라고 검색해 보면 월간 평균 검색량, 경쟁, 페이지 상단 입찰가가 나옵니다. 이 중에서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제목과 글 중간중간(5~6번), 태그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키워드 단가를 확인하여 단가가 가장 높은 4,125원, 1,936원을 목표로 글을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아직 블로그에 글도 많이 없어고 블로그 지수가 낮으면 아래와 같은 단가의 글을 쓴다고 해도 단가만큼의 수입이 생기는 건 아닙니다. 그래서 꾸준한 1일 1포 스팅이 중요한 것이지요. 블로그에 대한 모든 데이터는 누적이 되기 때문에 꾸준한 포스팅과 키워드 검색을 통하여 트래픽(유입자 수)을 늘려서 블로그를 최적화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마치며..

 

오늘은 간단하게 키워드 플래너에 가입하는 방법과 단가 높은 키워드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좀 더 자세한 것은 키워드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하면서 꾸준히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함에 있어서 단가를 강조하긴 했지만 너무 단가만 생각하지 마시고 먼저 트래픽을 올리는 데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우선 방문자가 있어야 단가 높은 포스팅도 둘러볼 확률이 높아질 테니까요...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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