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티스토리

줌(Zum) 사이트 등록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아요!!!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5. 8.
반응형

지난번 네이버 웹사이트 등록에 이어서 오늘은 한국의 검색엔진 줌(Zum)에 사이트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줌은 대한민국 검색엔진 순위 4위로써 약 1.39%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3위인 다음이 6.24%니깐 약 5% 정도 차이가 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제 블로그는 줌에서 방문하는 유입수가 하루에 1~10명 사이인데요... 애드센스를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여러 사이트에 검색 등록을 해놓는 것이 애드센스 합격면에서도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으니 검색률이 저조하다고 무시하지 마시고 꼭 사이트 신청을 하시길 바랍니다. 줌 사이트 등록은 메타태그만 복사하여 사이트를 추가하는 방식이 아니라 고객센터에 직접 메일을 보내서 검색 등록을 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그 과정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줌 고객센터 방문하기

 

구글에서 줌 검색등록을 입력하고 사이트 검색등록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바로 줌 고객센터로 연결이 되는데요. 여기서 신규등록을 클릭합니다.

 


줌 사이트 등록 요청하기

 

결과를 회신할 이메일을 입력하시고

 

사이트 주소

사이트명

사이트 소개

등록 사유를 입력합니다.

 

억지로 길게 적을 필요는 없고 블로그의 취지와 방향성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적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체크하신 후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답변은 입력했던 이메일로 오고 평균적으로 2~5일 정도가 걸립니다.

 


2월 20일 날 줌에서 사이트 신규 신청 결과 메일이 왔네요. 한번 들어가 볼까요??

 


결론은 검색등록 불가 판정😭😭😭

사실 만만하게 봤다가 엄청 큰 코 다쳤네요...

사유는 고유 내용이 부족하다는 것이었습니다....

하....

 


그래도 애드센스 합격 때문에 포스팅 숫자를 늘린 후 다시 도전했습니다. 그리고 3월 4일 날 답변이 왔는데요...

 


결과는 검색등록 합격!!!😂😂

저는 거의 2주 만에 합격한 것 같아요..ㅋㅋ

어쨌든 합격이 됐으니 사이트 등록이 

제대로 됐는지 확인해 봐야겠죠?

 


줌 사이트 영역에서 제 블로그 이름은 지식의 보물창고를 입력하니 잘 나옵니다!! 이렇게 하면 사이트 등록이 마무리됩니다. 어렵지 않죠!!??

 



마치며..

 

이상으로 줌 사이트 검색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줌 사이트 등록이 쉽다고 하는데 제가 처음 사이트 등록을 신청할 때 포스팅이 약 10개였던 것 같네요. 그런데도 합격기준에 미달됐었습니다. 너무 쉽게 보지 마시고 충분히 포스팅을 채우신 후에 검색 등록을 신청하셔야 될 듯합니다. 애드센스 합격을 위해 부지런히 포스팅을 하면서 사이트 등록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몸 건강 잘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