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티스토리

빙(bing)웹마스터 검색등록과 RSS 추가 하는 방법????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5. 11.
반응형

애드센스 합격률을 높이는 방법 중에 가장 효과적인 요인은 다양한 사이트에 웹 마스터 등록을 하는 것입니다. 하루에 블로그 유입자수가 수천~수만 단위를 찍지 않는 이상은 줌이나 빙에서 유입되는 방문자는 미미한 수준입니다. 초기 블로그 운영 시에는 방문자의 유입을 기대해서 추가한다기보다는 애드 고시 합격을 고려하여 사이트 추가하는 개념으로 생각해야 되죠.😄😄

 

빙(bing)은 작년 기준으로 국내 검색엔진 순위 5위를 기록했고 점유율은 0.42% 수준입니다. 제 블로그에도 빙 검색엔진을 통하여 통하여 약 50명의 사람들이 방문해주고 계시는데요... 저 같은 초보 블로그에는 한 달에 50명도 많은 편이어서 무시할 수 있는 숫자는 아닙니다.. 최근 빙 웹마스터 등록을 하려고 사이트에 접속했더니 웹마스터 등록 페이지에 변화가 있었는데요.. 그럼 사이트 등록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소유권 확인하기

 

빙에 사이트 등록을 하시려면 먼저 블로그의 소유권을 밝혀야 합니다. 그래서 사이트 등록에 앞서 소유권을 먼저 확인하는 절차를 거친 후에 사이트 등록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음... 주민센터에서 서류를 발급받을 때 민증 검사하는 거랑 같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구글에서 빙 웹마스터 등록을 검색하시고 웹 마스터 도구를 클릭합니다.

 


좌측 상단에 추가를 클릭합니다.

 


사이트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블로그 URL과 사이트맵(Sitemap)등 2가지의 정보를 붙여 넣기 해야 합니다. 블로그 사이트맵 추가는 아래 포스팅에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20/04/27 - [블로그/티스토리] - 구글 웹 마스터 도구 사이트/검색 등록하는 방법

2020/04/27 - [블로그/티스토리] - 사이트맵(sitemap)과 RSS 뜻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URL과 사이트맵 정보를 입력하시고 추가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메타태그가 생성되는데 컨트롤+C를 눌러 복사를 해줍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 들어와서 스킨 편집을 클릭합니다.

 


<head> 바로 밑에 공간을 만들어서 붙여 넣기를 하시고 적용을 클릭합니다.

 


다시 빙 웹 마스터 페이지로 돌아와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짠!!😊😊 드디어 소유권이 확인되었습니다. 

 


사이트 등록 하기

 

bing 웹 마스터 페이지에서 '내 사이트 구성'을 클릭하시고 'go to sitemaps'를 클릭합니다.

 


우측 상단에 'submit sitemap'를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블로그 사이트맵 주소와, RSS를 등록해 줍니다. RSS는 블로그 주소 뒤에 /RSS만 붙여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사이트맵을 등록하시고 다시 'submit sitemap'을 클릭하셔서 RSS를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순서는 상관없습니다.

 


사이트맵이랑 RSS 모두 등록을 마쳤습니다!! RSS는 바로 확인이 되지만 사이트맵은 조금 기다려야 합니다.

 


시간이 어느 정도 지난 후에 '내 사이트 구성'을 클릭하시면 사이트맵과 RSS 등록이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렇게 하여 빙 검색 등록하는 과정을 살펴보았습니다. 애드 고시 합격에 한 발짝 더 다가간 기분인데요.. 오늘의 내용을 잘 참고하시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차후에 블로그 운영에 관련된 팁들을 포스팅해 나갈 계획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