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프로그램,사이트

줌[zoom] 배경화면 바꾸기 및 가상화면 변경하는 방법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1. 1. 4.
반응형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실시되면서 많은 회사들이 재택근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재택근무 시에 미팅을 할 때에는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데 그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줌[zoom]이죠. 줌은 전 세계적으로 약 3억 명이상이 사용하고 있을 만큼 많은 사용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데요.. 화상으로 회의나 모임을 가지다 보면 다른 사람들에게 노출되는 배경화면, 가상화면 등을 신경 써야 합니다.

 

개인 사생활을 노출하고 싶지 않을 때, 대기시간 때도 항상 다른 사람들에게 배경화면이 노출되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 가상화면 등으로 변경하실 수 있는데요.. 동영상은 원하는 구간만 편집을 해서 반복으로 틀 수 있는 기능도 있기 때문에 오늘 이미지와 가상화면 추가할 때 편집하는 방법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포스팅 목차


1. 배경화면 및 가상화면 바꾸는 방법
2. 가상화면 편집 및 추가하는 방법
3. 마치며...


2. 배경화면 및 가상화면 바꾸는 방법

 

시작하기에 앞서 줌 사이트에서 추천하는 배경화면 조건에 대해서 짚어보고 넘어가겠습니다.

 

♠ 최상의 가상 배경 효과 조건

 

1. 녹색은 선호 나는 단색 배경을 사용할 것

2. 카메라의 품질이 높을수록 가상 배경 화면 품질이 향상됨

3. 비슷한 조명과 색상을 사용할 것

4. 가생 배경과 비슷 색깔의 옷을 입지 말 것

5. 최상의 가상 배경 사이즈는 가로 x 세로 비율이 16 : 9, 1280 x 720 픽셀인 배경 화면이며 픽사 베이 등 로열티가 없는 이미지를 사용해야 합니다.

6. 동영상 가상 배경에는 최소 480 x 360 픽셀 최대 1920 x 1080 픽셀인 비디오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배경화면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줌 화상회의에 접속하시고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를 클릭합니다.

 


좌측 탭에 [배경 및 필터]를 클릭하신 후에 [가상 배경, 비디오 필터]에서 원하는 이미지를 추가하시면 바로 적용이 되며 따로 추가하고 싶은 이미지 또는 동영상이 있다면 우측 +버튼을 눌러서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이미지 종류에도 건물 사진, 감성 사진, 등등 다양한 주제가 있겠죠.. 다양한 이미지 중 자신이 특별히 좋아하는 이미지가 있다면 미리 다운로드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비디오 필터를 추가함으로써 현재 나오는 내 화면에서 다양한 효과를 추가로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다음으로 동영상을 추가하실 때 원하는 구간을 편집해서 업로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2. 가상화면 편집 및 추가하는 방법

 

만일 여러분들이 원하는 동영상에서 특정 구간이 반복돼서 나오길 원하신다면 윈도에서 제공하는 비디오 편집기를 통해서 편집하신 후에 업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작업표시줄 좌측 하단에서 비디오 편집기를 검색하신 후 클릭해봅니다.

 



+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원하는 동영상을 업로드하시고 [스토리보드에 놓기]를 클릭하신 후에 자르기를 클릭합니다.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편집 바를 이동해서 처음~마지막 구간을 설정해 주신 다음 완료를 클릭합니다.

 


우측 상단에 [비디오 마침]을 클릭하시고 비디오 화질을 1080p으로 맞추신 다음 [내보내기]를 클릭하시고 줌 옵션 창에서 +를 눌러서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3. 마치며...

 

이상으로 줌에서 배경화면 및 가상화면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미지를 사용하실 때에는 줌에서 권장하는 사이즈를 잘 고려해 보면서 사용하시고 좋아하는 이미지 사진이 있다면 픽사 베이, 펙셀스 같은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현대 시대를 강조하는 높은 건물 사진을 좋아하는데요.. 여러분들도 좋아하시는 이미지로 가상화면을 꾸며보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