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프로그램,사이트

어도비(adobe)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하는 2가지 방법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1. 1. 4.
반응형

최근 Adobe에서 제공하는 플래시 플레이어의 기술지원이 종료됨에 따라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개인의 컴퓨터는 물론이고 정부 기관에서도 이번 사안에 대해 대처하고 있다고 하죠. 보안, 기술에 대한 지원이 종료되면 랜섬웨어, 신규 악성코드 및 해킹의 위험 등 각종 사이버 보안이 취약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플래시를 설치해서 작동시키면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에 삭제해주시는 것이 컴퓨터 건강에도 좋습니다.

 

또한 백신이나 윈도우 업데이트도 주기적으로 해서 반드시 최신 버전의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물론 지금 당장 삭제하지 않는다고 해서 무자비한 해킹, 랜섬에 노출된다는 건 아니지만 사이버 보안 관련 사고는 항상 예고 없이 찾아오기 때문에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컴퓨터에서 플래시 플레이어를 완전히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포스팅 목차


1. 프로그램 추가 제거/앱 삭제
2. 제어판에서 삭제
3. 잔여 파일 삭제
4. 제어판 삭제가 안될 때
5. 마치며...

1. 프로그램 추가 제거/앱 삭제

 

Windows + S 키를 눌러서 작업표시줄 검색창을 띄우시고 프로그램을 검색하셔서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클릭합니다.

 


검색창에 adobe를 검색하시면 adobe와 관련하여 설치된 프로그램들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플래시 플레이어를 선택해서 제거해 주시고 adobe에 관련한 포토샵, pdf 같은 프로그램들은 삭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삭제를 하시기 전에 충돌하는 웹 브라우저 창을 모두 닫고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제거가 완료되었습니다.

 


2. 제어판에서 삭제

 

다음으로는 제어판에서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삭제를 했다 하더라도 제어판에 가시면 여전히 플래시 플레이어가 남아있는데요. 그럼 삭제를 시작해보겠습니다.

 


바탕화면에서 우클릭을 하신 후

디스플레이 설정을 클릭합니다.

 


좌측 탭에서 맨 아래 보시면 정보 탭이 있는데요. 정보 탭을 누르시고 시스템 종류, 에디션, 버전 등을 잘 기억해 놓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업데이트 카탈로그에서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 버전과 맞는 버전을 클릭해서 다운로드를 진행해줍니다. 해당 프로그램 URL은 포스팅 아래 남겨놓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되는데 경우에 따라서는 다운로드가 안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럴 때는 우클릭을 하신 후 [새 탭으로 링크 열기]를 클릭하시면 프로그램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에 다시 제어판을 들어가 보니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삭제되었습니다. 다음으로는 잔여 파일 삭제와 제어판에서 삭제가 안될 때 대처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3. 잔여 파일 삭제

 

Winodws + R 키를 눌러서

실행창을 띄우시고

%appdata%을 입력하신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Adobe 폴더로 접속합니다.

 


여기서 플래시 플레이어 잔여 파일을 몽땅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4. 제어판에서 삭제가 안될 때

 

2번과 같이 제어판에서 똑같은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였음에도 삭제가 안되시는 분들은 시스템 시작 유형의 문제일 때가 많습니다. Windows + R를 누르시고 services.msc를 입력하신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우측에서 Windows Update를 찾아서 클릭해 주시고 시작 유형을 자동-> 수동으로 변경해 주신 다음 다운로드하으셨던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시고 제어판에 재접속을 하셔서 플래시 플레이어가 삭제됐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봅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업데이트 카탈로그 사이트

 

www.catalog.update.microsoft.com/Search.aspx?q=KB4577586

 

 

Microsoft Update 카탈로그

 

www.catalog.update.microsoft.com



5. 마치며...

 

이상으로 컴퓨터에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플레이어 삭제는 나중에 윈도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면 자동으로 없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때까지 기다리는 것도 좀 불안하고 잘못해서 랜섬웨어, 해킹, 악성 코드 등 사이버 보안 관련 사고라도 생기는 날에는 큰일이 벌어질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삭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 시간에는 웹 브라우저에서 플래시 플레이어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