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프로그램,사이트

pdf파일 엑셀파일로 변환하기, 스몰(small)pdf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1. 1. 8.
반응형

pdf엑셀 변환하기

오늘은 pdf를 엑셀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한글, 엑셀 등 오피스 프로그램으로 작업을 끝내면 pdf 형식으로 파일 저장하여 보내는 경우가 많죠... 보통 pdf파일을 엑셀 파일로 변환시키는 이유는 작업물에 대한 잘못된 부분을 발견해서 내용을 수정하거나 다른 정보를 더 추가해야 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pdf파일을 엑셀 파일로 변환해 주는 사이트는 몇 군데가 있는데, 대표적으로 많이 쓰이는 곳이 바로 스몰 pdf라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pdf와 관련된 다양한 작업들이 가능하기 때문에 효율이 좋은 사이트들 중 하나인데요. 현재 유료로 결제를 하면 무제한 사용이 가능하나 하루에 기본적으로 2번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유료 결제를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그럼 각설하고 스몰 pdf에서 직접 엑셀 파일로 변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포스팅 목차


1. pdf 파일 엑셀로 변환하기
2. pdf 유료결제 시 가격정보
3. 마치며...

1. pdf 파일 엑셀로 변환하기

 

먼저 검색창에 스몰 pdf를 검색하셔서 사이트로 접속해줍니다.

 


 

스몰 pdf 사이트에 접속했습니다. 여기서는 pdf와 관련된 다양한 작업들을 하실 수 있는데요. 변환, 합치기, 분할, 서명, 잠금해제, 암호 설정, 리더, 편집 등등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엑셀 파일로 변환을 해야 하기 때문에 8번째에 있는 초록색 엑셀 변환을 클릭해보겠습니다.

 



클릭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초록색 탭이 뜨는데요. 파일 선택을 클릭해서 업로드할 파일을 선택하셔도 되고 드래그 앤 드롭으로 끌어서 올리셔도 상관없습니다. 그럼 변환을 해보겠습니다.

 


변환을 하면 무료 버전 및 프로버전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요. 우리는 무료 버전만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좌측에 것을 선택하시고 옵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변환 시간은 pdf 내용 용량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지만 오래 걸리지는 않습니다.

 


변환이 끝났습니다. 우측에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로드가 되고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기기에 저장, 드롭박스에 저장,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 등 4가지 저장 매체 중 1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 링크 부분을 클릭하시면 링크가 복사되어 원하는 사람에게 바로 보낼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몰 pdf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이 가능하며 모바일 어플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 pdf파일을 저장하신 후에 필요하실 때 모바일 어플로 변환 작업을 해주시는 것도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2. pdf 유료결제 시 가격정보

 

스몰 pdf에서는 하루에 최대 2번을 무료로 변환 작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량이 많지 않다면 유료 결제를 하지 않고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유료 결제 시 먼저 7일 무료 평가판을 제공한 후에 유료로 결제가 진행됩니다. 그럼 가격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죠.

 


상품은 Free, Pro, 팀, Business로 구분이 되는데 월 결제와 연 결제에서 금액이 차이가 납니다. 아래 사진은 월 결제를 했을시의 요금입니다. Pro 버전을 사용하게 되면 무제한 변환이 가능하며 월 14,000원의 사용료가 청구됩니다.

 


아래는 연 결제 시 청구 금액입니다. Pro 버전을 보면 3,500원 정도 저렴한 걸 알 수 있는데요. 1년 결제를 하게 되면 126,000원이 결제되기 때문에 자주 변환 작업을 하신다면 유료 결제를 고려해 보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3. 마치며...

 

이상으로 스몰 pdf 사이트에서 엑셀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재능 플랫폼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pdf의 활용이 많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변환해 주는 사이트는 여러 곳이 있으나 변환 후에 깨지는 현상이 자주 발생한다고 하니 스몰 pdf에서 작업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