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프로그램,사이트

다음 다크모드 PC와 모바일 설정 방법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12. 26.
반응형

오늘은 다음 웹사이트와 모바일에서 다크 모드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에서는 기본적으로 다크 모드를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흰색은 빛을 반사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눈에 부담과 피로감을 더 해주기 때문인데요... 빛이 물체를 통과하게 되면 투명하게 보이는데 물체의 색깔이 물체가 반사하는 빛의 색깔입니다. 초록색인 나뭇잎이 초록색으로 보이는 것은 빛이 반사되면 초록색 빛을 반사하기 때문이죠.

 

빨간색 장미, 검은색 자동차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런 원리 때문에 스키장에서 스키를 탈 때 태양이 내리쬘 때는 반드시 고글을 착용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태양 망막병증을 일으켜 각막이나 망막에 손상을 줄 수 있죠.. 그래서 눈의 시력을 생각한다면 모바일 화면과 PC 화면에서 모두 다크 모드를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럼 바로 설정을 해보도록 하죠.

 

 



▣ 포스팅 목차

 

1. 모바일 다크 모드
2. PC 다크 모드
3. 마치며


1. 모바일 다크 모드

 

모바일에서 다크 모드를 하려면 먼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음 앱을 다운로드하셔야 설정이 가능하오니 먼저 어플을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설치를 하셨다면 모바일로 다음에 접속 하하 셔서 우측 상단에 메뉴판을 눌러봅니다.

 



그럼 좌측 상단에 톱니바퀴를 눌러봅니다. 만약 네이버, 크롬 등으로 다음 설정에 접속하시면 좌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가 뜨지 않습니다. 그래서 꼭 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화면 탭에서 화면 설정을 눌러봅니다. 화면 설정에서는 시스템 설정 모드, 다크 모드, 라이트 모드 3개 중 1개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다크 모드를 선택하시고 뒤로 가기를 눌러서

모바일로 다크 모드가 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다크 모드가 완성되었습니다. 

반사되는 빛이 없으니 눈이

한결 편안해졌습니다.

그럼 PC에서 설정하는

방법도 빠르게 알아보죠.

 


2. PC 다크 모드

 

다음에서는 현재 PC에서 다크 모드를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나중에 지원이 되면 설정하셔야 하는데요.. 우선 크롬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하셔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주소를 복사하셔서 크롬 주소 입력창에 붙여 넣기를 해봅니다.

chrome://flags/#enable-force-dark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빨간색 글 상자에 옵션을 선택해봅니다.

 



Default -> Enabled로 변경해 주시고 우측 아래에 Relaunch를 클릭하시면 현재 열려 있는 모든 창이 닫히면서 설정이 변경됩니다. 그럼 다음으로 접속해보겠습니다.

 


접속을 하긴 했는데 이게 호환 문제가 조금 있어서 보기 좋게는 안되네요... 설정을 이전으로 되돌리시려면 Enabled->Default 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네이버는 웹 사이트에서 다크 모드를 지원하고 있는데 조금 기다려봐야 될 듯합니다.

 



3. 마치며...

 

이상으로 모바일과 PC에서 다크 모드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현재 카카오톡, 크롬, 네이버, 유튜브 등등 거의 모든 사이트에서 다크 모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흰색을 역시 빛을 반사하기 때문에 눈이 굉장히 피로해지는 듯합니다. 이 참에 설정을 변경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