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프로그램,사이트

크몽 pdf 전자책 구매자에게 발송하는 방법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12. 24.
반응형

요즘 많은 사람들이 제2의 수익을 꿈꾸면서 다양한 경로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격상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가 다시 한번 강화되면서 집에서 수익을 낼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대표적인 것이 블로그, PDF전자책, 스마트 스토어가 대표적이겠죠. 오늘은 크몽에서 pdf 전자책을 등록하고 나서 구매자가 구입을 희망할 때 작업물을 발송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텐데요..

 

pdf책은 진입장벽이 대체로 낮은 편이라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습니다. 저도 50페이지가 넘는 내용을 채우려고 많은 시간을 들여서 편집했었는데요.. 등록은 오래전에 해놨었는데 구입자가 생기지 않아서 신경을 끄고 있던 찰나에 크몽에서 구매자가 발생하여 작업물을 발송해 주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작업물을 발송해 주는 과정과 크몽 수수료 등 몇 가지 정보들을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구매자에게 전자책 발송해주기
2. 판매관리, 평가, 수수료 확인하기
3. 마치며


1. 구매자에게 전자책 발송해주기

 

처음 주문이 들어오면 아래와 같이 크몽에서 알림 톡이 도착합니다. 너무 늦게 보내면 구매자가 구매 취소를 할 수도 있고 평가를 안 좋게 할 수도 있기 때문에 빠르게 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작업물은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보낼 수 있는데요.. PDF 파일을 등록하셨다면 스마트폰에 저장해 놓으셔야 만 알람이 울릴 때 빠른 시간 내에 보내드릴 수 있으며 구매 확정이 되면 다시 한번 안내 톡이 옵니다.

 


만약 집에 계신다면 바로 크몽에 접속하여 우측 상단에 [작업물 발송]을 클릭해봅니다. 

 


그리고 노란색 글 상자에 있는 [작업물 발송]을 클릭하시고 pdf전자책을 업로드하시면 됩니다.

 



2. 판매관리, 평가, 크몽 수수료 확인하기

 

판매 관리에서 요청사항 미작성, 진행 중, 수정 요청, 발송 중, 늦은 발송, 완료, 취소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 몇 달 동안 딱 1개 팔린 건데 구매자분께서 다행히도 별 5개를 주셨습니다. 이렇게 평점이 좋게 쌓이면 구매자들이 상품을 볼 때 상단에 올라갈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출금 가능 수익금은 PC와 모바일에서 볼 수 있습니다. 14,000원 올려서 11,2000원이 남았으니 2,800원이 수수료가 되겠네요. 마진율 80%의 엄청난 수익률이죠... 이런 거게 한 달에 10개씩만 팔려준다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

 

 



3. 마치며...

 

이상으로 pdf전자책 발송과 크몽 수수료, 구매의 평가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작업 자체가 10,000원 대라서 큰돈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크몽에서 몇 달 만에 첫 판매가 이루어져서 상당히 기분이 좋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알고 있는 지식이나 노하우가 있다면 전자책으로 만들어서 크몽에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