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프로그램,사이트

구글의 이스터에그 게임 zerg rush(저글링 러쉬)를 해봐요!!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4. 18.
반응형

구글 검색창에는 재미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구글 이스터 에 그 게임인데요.. 2012년 4월 27일 구글에 처음 등장한 이스터 에그(Easter gee)는 CD, 책, 영화, 소프트웨어 등에 몰래 삽입된 기능을 뜻하는 말입니다. 매년 4월 1일이면 구글에서는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그중에 하나가 바로 에그 게임이죠. 대형 콘텐츠는 아니지만 구글을 이용하는 유저들에게는 1년 중 가장 기다려지는 날이 바로 4월 1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주는 아니더라도 가끔씩 즐기면 꽤 쏠쏠한 재미가 있는 기능입니다. 다양한 게임 중에서도 오늘 소개할 게임은 바로 구글 기본 게임인 'zerg tush'(저글링 러시)라는 게임으로.. 저글링 러시라고 하니깐 스타크래프트 저그 종족에 저글링이 떠오르는데요.. 이 게임의 탄생 배경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 스타크래프트 출시 14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구글의 엔지니어가 삽입한 코드입니다. 오늘 이 게임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고 그 외에 구글 팩맨 게임 등 재미있는 구글 검색 엔진의 기능들에 대해 몇 가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에서 'zerg rush' 검색!

 

접속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그냥 구글에서 검색만 해주면 끝!!! 

 


게임 즐겨보기!

 

뚜둥!! 드디어 게임판으로 들어왔습니다. 먼저 노란색 저글링이 위에서 침투하는데요. 위에 노란색 직선이 방어 HP고 저글링이 아래 글을 공격하면 방어 HP가 줄어듭니다. 우측 상단에는 APM Count가 있네요!! 얼마나 빨리 잡는지와 몇 마리를 잡았는데 카운트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마우스 3번 클릭하면 저글링이 죽습니다.ㅋㅋㅋ

 


방어 HP가 없어지면 저렇게 글들이 무너지는데요. 위에서만 오는 게 아니라 좌 우 앞 뒤 사방에서 오기 때문에 만만치 않을 겁니다. 빨간색 저글링이 더 빠른 것 같습니다!!! 위에 저글링 다 죽였다고 방심하니 벌써 아래서 올라오고 있습니다. 징글징글한 녀석들!! ㅋㅋ 가우스 총으로 없애버리겠습니다!! 

 


방어 HP가 없어지면 저렇게 글들이 무너지는데요. 위에서만 오는 게 아니라 좌 우 앞 뒤 사방에서 오기 때문에 만만치 않을 겁니다. 빨간색 저글링이 더 빠른 것 같습니다!!!

 


저글링을 다 막지 못하면 아래와 같이 무너져 갑니다..ㅠㅠ

 


엄청난 저글링의 공세로 모든 글들이 다 무너졌습니다.. 이제 저글링들은 모이기 시작하는군요...!

 


점점 모이더니 'GG'라는 단어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드디어 완성이 됐군요!! GG...

"Good Game" 

"Give up the Game"

 


번외(google panman, google askew)

 

 

이스터 기능은 몇 가지가 있지만 세월이 지나면서 사라진 것도 있고 그대로 유지되는 것도 있습니다. 저는 2가지 정도를 추천해드립니다.

 

첫 번째는 구글 팩맨 게임이죠!!!

 

구글 검색창에 google pacman을 검색하면 바로 팩맨을 즐길 수가 있는데요. 첫판을 다 깨버렸습니다. 이게 쉬워 보여도 꽤 어렵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첫판을 못 깨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머리 식힐 때 소소한 재미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링크를 첨부해 드리오니 한번 해보세요!!

 

팩맨

 


두 번째는 askew입니다!

 

askew의 뜻은 기울어진/비스듬한 이 정도로 볼 수 있겠습니다. 그냥 검색창에 askew만 검색하면 기울어져 보이는데요:)

10초만 쳐다봐도 머리가 어지럽고 속이 울렁거려서 당장 껐습니다.ㅋㅋㅋ 너무 보진 마세요.. 그냥 재미로 짧게만 보시길 바랍니다:)

 

askew

 



마치며..

 

오늘은 구글 기본 게임인 zerg rush와 구글 팩맨 게임, 그외 다른 게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발자가 저그를 좋아해서 저그만 만들었는지는 모르겠지만 테란이나 프로토스도 추가됐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큰 즐거움도 좋지만 매 순간 짧고도 소소한 재밋거리도 찾아보시면 한숨 돌리는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저는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한 보따리 가지고 다음 포스팅에서 찾아뵙겠습니다. 일교차가 큰 4월입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