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프로그램,사이트

핸드폰 위치추적하는방법(구글, 경찰청 유실물)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1. 3. 27.
반응형

 시작하는 글

오늘은 스마트폰을 분실했을 때 빠르게 위치 추적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보급률 90%가 넘는 한국에서 1년에 분실되는 스마트폰의 양은 약 100만 대 이상이라고 합니다. 보급률이 높고 사용자가 많은 만큼 잃어버리는 것도 순식간이기 때문에 항상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스마트폰 분실했을 때를 대비하여 위치추적 어플이나 갤럭시 같은 경우 삼성전자 사이트에서 등록을 해놓으면 스마트폰을 찾는데 한층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아무런 조치도 해놓지 않으셨다면 오늘 제가 소개해드리는 방법을 통해서 분실된 스마트폰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금방 따라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
썸네일


포스팅 목차

1. 구글 동기화 및 경찰청 유실물 센터
2. 마치며

1. 구글 동기화 및 경찰청 유실물 센터

 

스마트폰을 중고로 사신 분들은 새로 구매하신 분들에 비해서 분실 대비를 해놓지 않으실 텐데요.. 만약 스마트폰을 잃어버렸다면 구글 계정을 동기화하여 대략적인 위치추적이 가능합니다. 이 기능 같은 경우 스마트폰에 위치추적 옵션이 켜져 있을 때 사용이 가능합니다. 먼저 크롬 창을 여시고 우측 상단에 메뉴판을 클릭하신 후 설정에 들어가신 후 g메일을 동기화해줍니다.

 

구글 계정 동기화
구글 계정 동기화



동기화가 끝나셨으면 크롬으로 다시 돌아와서 우측 상단에 메뉴판을 클릭하시고 구글 계정을 클릭합니다.

 

구글 계정 접속
구글 계정 접속


좌측 메뉴판에서 보안을 클릭하시면 구글 계정에 로그인된 PC와 스마트폰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분실 기기 찾기를 클릭합니다.

 

분실 기기 찾기
분실 기기 찾기


빨간색 글상자를 클릭합니다.

 

휴대전화 찾기
휴대전화 찾기


그럼 구글이 위치추적을 실행하는데요.. contacting device라고 뜨면서 위치를 찾아봅니다. 이 기능의 경우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정확한 위치가 아닌 대략적인 위치를 잡아주는 것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치추적 중
위치추적 중


만약 구글 계정 동기화로도 분실된 스마트폰을 찾지 못하셨다면 경찰청에서 운영하는 유실물 종합관리시스템에 접속하셔서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누군가가 스마트폰을 습득해서 파출소에 신고를 했다면 여기서 조회가 되실 것입니다.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주인을 찾아요(습득물)을 클릭합니다.

 

경찰청 유실물 센터
경찰청 유실물 센터

 



습득물 휴대폰 검색을 클릭하시고 분류명, 기간, 습득 지역을 입력하신 다음 검색을 시작합니다.

 

습득물 휴대폰 검색
습득물 휴대폰 검색


만일 유실물 센터에서도 찾지 못하시면 핸드폰 찾기 콜센터를 이용해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좌측 핸드폰 찾기란에 성명, 생년월일, 분실핸드폰 번호를 입력하시고 핸드폰 찾기를 클릭하셔서 조회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외에도 고객지원, 핸드폰 처리 안내, 핸드폰을 잃어버렸어요, 핸드폰을 주웠어요 메뉴 등을 잘 이용하시면 대처방법에 대해서 어느 정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핸드폰 찾기 콜센터
핸드폰 찾기 콜센터



2. 마치며...

 

이상으로 분실된 스마트폰 위치 추적하는 방법과 찾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만일 스마트폰을 구매하신다면 분실보험과 위치추적 어플 등을 미리 설치해서 혹시나 모를 분실에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