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10

[윈도우 10] 정품 인증하는 3가지 방법(CMD/KMS)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4. 22.
반응형

윈도우 10을 사용하는 유저들 중 100% 정품을 사용하는 경우는 많지 않을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도상국에 보급한다는 목적으로 윈도우 10을 저렴하게 풀었기 때문에 현재는 10,000원 이하의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사람의 욕심이 끝이 없는지라 가격이 저렴함에도 불구하고 이왕이면 공짜로 이용하는 방법을 찾곤 하죠... 저 역시 마찬가지고요..ㅎㅎ

 

그래서 많은 유저들의 컴퓨터에 있는 윈도우 10은 정품인증이 안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정품인증을 굳이 안 해도 사용하는데 큰 제약이 있는 건 아니지만 소프트웨어의 기능을 변경하는 커스터마이징 등의 기능은 사용할 수 없게 되죠.. 뭐 여기까지는 괜찮습니다.. 조금만 양보하면 안 써도 되는 기능들이니까요.. 문제는 라이선스가 만료된다는 이 메시지입니다. 

 

 

 

컴퓨터로 작업을 하고 있는데 이런 메시지가 뜨면 굉장히 짜증 납니다. 뜨는 시간도 정해진 게 없이 랜덤 하게 뜨죠...ㅋㅋㅋ 그래도 저렴하게 풀어준 MS에는 항상 고맙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정품 인증하는 방법 또한 너무나 간단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따라오실 수 있으실 겁니다. 먼저 정품인증을 하지 않았을 때 어떤 불편함이 있는지 알아본 후에 윈도우 10 정품 인증하는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품인증을 하지 못하면 어떤 기능을 쓰지 못할까?

 

앞서 시작하는 글에서 정품 등록을 하지 못하면 소프트웨어의 기능 등을 변경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들을 사용하지 못하는지 잠시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윈도우키+i키를 동시에 눌러서 windows 설정에 들어간 다음 개인 설정으로 들어가 봅니다.

 


설정으로 들어가면 배경, 색, 잠금 화면, 테마, 글꼴, 시작, 작업 표시줄이 있는데 이 기능들을 전부 사용하지 못합니다. 특별히 작업 표시줄과 잠금 화면 사용의 편리성과 보안을 위해서라도 꼭 필요한 기능이기 때문에 직장 등의 여러 사람들이 이용하는 공간이라면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내용을 정리하자면

 

정품 인증을 안 했을 때 라이선스 메시지 + 개인 설정 사용 못함 정도가 되겠네요:)

그럼 정품인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첫 번째 방법 시디키 구매하기

 

현재 쿠팡 같은 온라인 마켓에서는 윈도우10 정품가격은 4,900원으로 5,000원도 안 되는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렇게 구매하는 것도 정상적인 경로를 통한 구매는 아니지만...한번 사면 평생 쓸 수 있기 때문에 구매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쿠팡 링크는 다음에서 좋아하지 않는다고 해서 정보만 올려드립니다:)

 


시디키를 구매하셨다면 

 

윈도우키+i키를 누르고 업데이트 및 보안에 접속합니다. 

 


정품 인증을 클릭하시고 '제품 키 변경'을 클릭합니다:)

 


구입하신 제품 키를 입력하시고 다음을 누르시면 등록 완료!!:)

 


두 번째 방법 KMS인증 툴을 사용하기

 

인증 방법 중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다만 크랙 파일이기 때문에 컴퓨터 보안에서 감지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 중이신 보안은 잠시 중지하신 후에 정품인증을 하시고 다시 보안을 작동시키면 되겠습니다:)



먼저 KMSAuto Net 알집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줍니다. 바이러스는 없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KMSAuto Net.zip
5.87MB

알집 비밀번호는 issue입니다!

알집을 푸셨으면 2개의 프로그램이 나오는데요. 

 

KMSAuto Net는 정품 인증 프로그램이고

KMSCleaner는 정품 인증을 초기화하는 프로그램입니다.

 

KMSAuto Net 정품 인증 프로그램을 더블클릭합니다:)

 


Activation을 클릭합니다.

 


Activate Windows는

윈도우 정품 인증

Activate Ofiice는

오피스 정품 인증입니다.

 

'Activate Windows' 클릭!!

 


'product successfully activated'

메시지가 나오면 정품 등록 성공!!

 


세 번째 방법 CMD를 활용하기

 

마지막 3번째 방법은 명령 프롬프트를 활용한 정품 인증 방법입니다. 먼저 윈도우 버전별로 KMS 키를 확인하시고 자신이 쓰고 있는 컴퓨터에 맞는 제품키를 입력하시길 바랍니다.

 

내 컴퓨터 윈도우 버전 확인 방법은 [윈도우키+Pausebreak]를 동시에 누르면 윈도우 버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indows 버전  Windows 제품키
Windows 10 home (가정용) TX9XD-98N7V-6WMQ6-BX7FG-H8Q99
Windows 10 home N (가정용N) 3KHY7-WNT83-DGQKR-F7HPR-844BM
Windows 10 professional (전문가용) W269N-WFGWX-YVC9B-4J6C9-T83GX
Windows 10 Professional N (전문가용N) MH37W-N47XK-V7XM9-C7227-GCQG9
Windows 10 Education (교육용) NW6C2-QMPVW-D7KKK-3GKT6-VCFB2
Windows 10 Education KN (교육용KN) 2WH4N-8QGBV-H22JP-CT43Q-MDWWJ
Windows 10 Enterprise (기업용) NPPR9-FWDCX-D2C8J-H872K-2YT43
Windows 10 Enterprise KN (기업용KN) DPH2V-TTNVB-4X9Q3-TJR4H-KHJW4


윈도우 각 제품키를 확인하셨으면 이제 cmd를 활용하여 정품인증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저는 windows 10 pro를 쓰고 있으므로 저의 제품키는 'W269N-WFGWX-YVC9B-4J6C9-T83GX' 입니다.

 

윈도우 좌측 하단 검색창에 'cmd'를 입력하시고 명령 프롬프트를 우클릭하신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하여 접속해봅니다. 

 


slmgr /ipk W269N-WFGWX-YVC9B-4J6C9-T83GX

 

위에 문자를 그대로 입력하시고 엔터를 누르시면 몇 초 후에 제품 키를 설치했다는 안내 문구가 나오는데 확인을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slmgr /skms kms8.msguides.com

위 문자를 입력하시고 엔터를 누르시면 키 관리 서버 설정이 됐다는 문구가 나오는데요.. 확인을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slmgr /ato

입력하시고 엔터를 누르시면 현재 연결된 서버에서 정품인증을 받게 되는데 역시 확인을 클릭하면 정품 인증 성공!!

 


이 방법은 6개월에 한 번씩 갱신하여 정품 등록을 해줘야 하는데요..

 

slmgr -xpr

입력해 주시면 갱신 날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2020-10-18일이

되면 위에서 입력했던

 

slmgr /ato

를 다시 입력해 주시면 새로 갱신이 됩니다:)

 

정품 인증 끝!!

 



마치며..

 

오늘은 윈도우 10 제품키 구입, cmd, kms 3가지 방법으로 정품 인증하는 과정에 대해서 포스팅을 진행하였습니다. 가장 널리 쓰이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꼭 필요한 정보일 것입니다. 특히 kms 크랙을 이용한 인증방법은 단 3분 만에 끝낼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빠른 걸 원하신다면 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저는 더욱 풍성한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건강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