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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지식/제도,정책

1등급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받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5.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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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제도 중에는 으뜸 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 사업이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높은 고효율의 제품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구매비용의 10%를 환급해 주는 공공사업인데요. 만약에 200만 원짜리 1등급 제품을 사면 20만 원을 환급해 주고 300만 원짜리 1등급 제품을 사면 30만 원을 환급해 주는 사업이죠. 정부에서는 여러 가지 루트를 통해 국민들을 돕고자 여러 가지 정책을 시행하는데 아는 사람만 타 먹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모르는 분들을 위해 해당 사업의 모든 것을 포스팅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등급 가전제품 환급 사업이란?

 

개인별 30만 원 한도 내에서 책정된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구매비용의 10%를 환급해 주는 공공정책입니다. 2020년 가전제품 환급 관련 예산은 1,500억 원입니다.

 


사업기간

 

구매일: 2020년 3. 23~ 2020년 12. 31까지 해당하는 제품

신청일: 2020년 3. 23~ 2021년 1. 5까지 신청 가능 해당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구매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가능하지만 해당 제품에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라벨이 붙어 있어야만 환급신청이 가능합니다. 해당 신청은 모바일 앱에서도 가능합니다.

 

 


환급 가능 제품

 

환급 가능 제품은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냉온수기, 진공청소기(유선), 공기청정기, TV, 제습기 순번이며, 등급은 1등급~3등급까지 있습니다. 순번, 품목, 등급, 기준 시행일에 전부 해당되는 제품들만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에너지 관리 공단 출저
에너지 관리 공단 출저


등급 라벨과 명판은 어디에 붙어있나?

 

등급 라벨은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보다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라벨과 명판은 대부분 눈에 잘 보이는 곳에 붙어 있는데 아래의 사진에서 몇 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기준은 삼성전자입니다.

 

냉장고

 

에너지 관리 공단 출저


에어컨

 

에너지 관리 공단 출저


TV

 

에너지 관리 공단 출저


김치냉장고

 

에너지 관리 공단 출저


신청 매뉴얼

 

아래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s://rebate.energy.or.kr/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전국민 대상]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에너지소비효율을 먼저 생각하는 현명한 소비자의 첫걸음,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선택한 당신에게 그 혜택을 되돌려 드립니다. 환급 신청하

rebate.energy.or.kr


환급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본인 신청을 클릭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취급업무 위탁, 부정수급 처리건, 환급 신청 무효처리 건, 환급 신청자 안내 수신 등에 모두 동의를 체크하시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신청인 정보에 이름 휴대전화 번호, 추가 연락처, 주소, 구입 목적, 구입 매장명을 선택합니다.

 


구매 매장 검색에서 온라인/오프라인/홈쇼핑 중에서 구매한 루트를 선택하시고 거래내역서 상의 나와있는 상호명과 지점명을 검색하여 선택을 클릭합니다. 

 


구매 매장 주소, 구매 매장 전화번호, 품목/제조사/모델명, 제조번호, 구매 금액, 구매 일자를 입력합니다.

 


제품 라벨 사진, 명판 사진, 거래 내역서, 영수증 등을 식별 가능하도록 명확하게 찍어서 업로드해줍니다. 식별이 불가능하면 환급처리가 불가능하오니 깨끗한 화질로 찍으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이름, 생년월일, 은행명, 계좌번호 등을 입력하시고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다시 홈페이지로 돌아와서 우측 상단에 신청내역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접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정보가 정확한 게 맞는지 검토 후에 환급이 완료됩니다.

 

 


주의사항

 

환급 신청기간에 휴대폰 번호가 변경됐을 경우에는 반드시 1670-7920으로 전화하셔서 수정하셔야 환급처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환급 신청 내용에 오류가 있다면 보완 신청을 하셔야 하며, 보완 요청 문자 발송일 기준으로 14일 이내에 처리를 해주셔야만 환급처리를 받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 밖에 다른 궁금하신 점은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환급 대상 제품 검색, FAQ 등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1등급 가전제품 환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 밖에 다른 제도들은 추천 포스팅란에 올려두었으니 필요하신 분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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