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긴급 재난 문자 설정, 안전 안내 문자 차단하기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3. 9.
반응형

정부는 국민들이 재난이나 위험에 처하면 국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2019년 12월 3일 시행된 재난안전법 제38조 1항~3항을 보면 국민의 생명, 신체, 재산 등을 보호하기 위하여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재난 및 안전관리체제를 확립하여 국민들의 생명과 신체 및 재산을 보호하며 자연재난(태풍, 호우, 홍수 등)과 사회재난(금융, 화재, 폭발, 감염병 등)이 발생한 경우 그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기본적 의무임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감염 사태로 인해 정부에서도 국민들의 안전을 위해 언론, SNS 등을 통해 감염자들의 동선과 피해예방대책 등을 세우며 정부와 국민들이 하나가 되어 힘겹게 싸워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정보를 전달하는 수단 중에 안전 재난 문자는 가장 극대화된 광고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 이는 대한민국의 스마트폰 보급률이 95%로 세계 1위를 할 만큼 발전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최근 들어서 안전 재난 문자가 귀찮을 만큼 자주 오고 있습니다. 사실 정부 입장에서는 국민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이런 문자들이 귀찮기만 합니다. 재난 문자가 오는 정부기관도 다양한데 저 같은 경우에는 연수구청, 미추홀 구청, 식약처, 경기도청, 인천서구청, 남동구청, 부평구청, 환경부, 서울 특별 시청, 행정안전부 등 여기저기서 수십 개의 안전 재난 문자가 매일 오다 보니 처음엔 그러려니 하다가 오늘 안전 재난 문자를 차단했습니다. 감염 정보에 대한 것은 언론이나 SNS에서 충분히 얻고 있으니 굳이 필요가 없는 것이죠. 그래서 오늘은 긴급 재난 문자 설정과 안전 재난 문자를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어려운 건 아니고 스마트폰에서 문자 설정만 해주면 끝나는 간단한 작업입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재난 문자 차단

# 제가 받은 재난 문자를 세어보니 대략 40개 정도는 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차단했으니 앞으로 문자 받을 일은 없을 것 같군요.. 기준은 갤럭시 S6 엣지로 안드로이드 폰입니다. 방법은 기종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럼 바로 가보겠습니다. 


# 문자로 들어가시면 오른쪽 상단에 가로로 놓인 점 3개짜리 메뉴판을 터치해봅니다.


# 그 다음 맨 아래쪽에 설정을 터치해봅니다.


# 설정에 들어가셨으면 아래쪽에 긴급 알림 설정을 터치해봅니다.


# 긴급 알림 설정 중에 긴급 재난 문자와 안전 안내 문자 중 차단하고 싶은 것을 골라서 차단할 수 있습니다. 둘 다 차단 싶으시면 사용 중을 왼쪽으로 밀면 둘 다 차단이 됩니다. 그럼 차단해보겠습니다.

 


# 사용 안 함으로 설정 해봤습니다. 보시다시피 긴급 재난 문자, 안전 안내문자, 재난경보 미리듣기, 소리 울릴 때 진동 등 긴급 알림 설정의 옵션이 모두 꺼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끝입니다. 간단하죠?^^

 



마치며..

# 오늘은 재난 문자 차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감염환자가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바이러스는 눈에 보이지 않을 만큼 작기 때문에 공기를 타고 다닙니다. 그래서 어느 곳에 떠있는지 알 수 없죠. 그러나 완치하여 퇴원하는 환자들도 있다고 하니 희망을 버리지 마시길 바라며 면역력이 약한 어린 아이나 연세 드신 노인분들께는 필요한 정보이기 때문에 긴급 재난 문자 설정 꼭 하시고 안전 안내 문자 차단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제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옛날 군 복무 시절 중대장님께서 저에게 한 말씀이 갑자기 생각납니다. "이 또한 지나 가리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