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카카오톡 생일 표시를 비공개로 설정하기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4. 6.
반응형

카카오톡을 사용하다 보면 나의 심리 상태를 사진이나 말 등으로 표현하고 싶을 때가 많죠. 누군가가 나의 힘듦을 알아줬으면 하는 마음, 나의 현재 상태를 표현하고 싶을 때 우리는 프로필 사진이나 프로필 문구를 바꾸기도 하지만 때로는 나의 개인정보를 밝히고 싶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프로필 사진, 문구 등은 나를 표현하는 수단이기 때문에 민감한 개인정보라고는 할 수 없는데요.. 특별히 밝히고 싶지 않은 개인정보 중에 하나가 바로 생일입니다. 요즘에는 생일을 챙기는 문화가 많이 없어진 것 같긴 하지만.. 저 같은 경우에도 생일 축하한다는 말을 듣는 것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싫어하는 건 아닌데 생일이란 게 저에게는 특별히 와 닿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조용히 넘어갔으면 하죠.. 

 

그래서 저는 카카오톡 생일 표시를 비공개로 설정했습니다. 생일날 미역국을 챙겨 먹는 것도 이제는 옛말이 되었는데요. 개인 사생활에 대해서 남이 이래라저래라 하는 것을 싫어하는 편입니다. 예전에는 생일선물도 받고 그랬는데 어느 순간부터 받는 것도 주는 것도 부담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한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쓰는 메신저 앱 카카오톡에 생일을 감추는 포스팅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설정은 너무나 간단합니다. 그럼 포스팅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에 접속하여 나의 프로필을 터치해봅니다. 

  


프로필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를 터치해 봅니다.

 


 

프로필 관리에서 아래로 내리면 '생일 알림'을 왼쪽으로

밀어주면 카톡에서 상대방에게 내 생일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카카오톡에서 생일 표시를 비공개로 설정해 봄으로써 상대방이 내 생일을 알지 못하게 하는 과정을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나의 개인정보를 남이 아는 것은 아무래도 꺼림칙한 일이죠.. 오늘의 포스팅을 잘 숙지하시어 보다 쾌적하게 메신저를 사용할 수 있게 되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