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프로그램,사이트

페이스북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PC, 모바일)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1. 1. 11.
반응형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설정 중 하나고 바로 다크 모드입니다. 다크 모드는 반사되는 빛을 차단함으로써 눈에 부담을 줄이는데 유용한 기능이죠. 카카오톡,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비롯하여 네이버, 구글 크롬 등 다양한 검색 엔진에서도 다크 모드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시력이 안 좋은 경우 또는 시력을 보호하고 싶다면 가능한 많은 플랫폼에서 어두운 배경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스북에서는 PC와 모바일에서 설정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변경하실 수 있죠. 설정 방법도 비교적 간단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포스팅 목차


1. PC에서 변경하는 방법
2. 모바일에서 변경하는 방법
3. 마치며...


1. PC에서 변경하는 방법

 

PC에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페이스북에 접속하신 후 로그인을 해주시고 우측 상단에 화살표를 누르시면 설정 창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화면 기본 설정]을 클릭합니다.

 


다크 모드를 설정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해제됨에 체크가 되어 있는데요. 이 부분을 설정으로 변경해 봅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PC 화면에서 페이스북을 접속했을 때 다크 모드가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 모바일에서 변경하는 방법

 

다음은 모바일에서 다크 모드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을 접속하신 후에 우측 상단에 줄 3개짜리 메뉴를 눌러봅니다.

 



[설정과 공개 범위]를 눌러봅니다.

 


다크 모드를 눌러봅니다.

 



여기서 해제에 체크되어 있는 것을 설정으로 변경해 주시면 바로 다크 모드가 적용됩니다.

 


아래와 같이 어두운 화면이 되면 눈에 부담도 없고 사용하기에 아주 편리하기 때문에 다크 모드를 추천드립니다.

 



3. 마치며...

 

시력은 한번 안 좋아지면 원상태로 되돌리는 것이 매우 힘들다고 합니다. 저는 근시가 있어서 멀리 있는 게 잘 안 보이는데요.. 당장 생활에 큰 지장은 없어서 안경은 안 쓰고 있지만 멀리 있는 것을 볼 때는 불편하다는 생각을 하곤 합니다. 시력이 좋다고 해서 그냥 사용하지 마시고 다크 모드로 변경하여 사용하셔서 눈의 시력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