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10

윈도우10 디펜더 4가지 방법으로 끄기 및 켜기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4. 25.
반응형

요즘같이 해커들의 공격이 심한 때에는 PC마다 필수적으로 보안 프로그램이 꼭 필요합니다. 윈도우10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디펜더는 보안 기능이 우수하여 보안 프로그램 평가 사이트인 'AV-TEST'에서도 꽤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데요..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여러 가지 이유로 컴퓨터 보안을 잠시 중지해야 될 때가 있습니다.

 

보안을 중지해야 되는 이유에는 몇 가지가 있겠지만 대표적으로는 크랙 파일에 대한 충돌, 다른 보안 프로그램의 사용 정도가 있다고 볼 수 있죠. 크랙 파일 같은 경우에는 대부분의 보안 프로그램에서 바이러스로 인식하기 때문에 다운로드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잠시 보안을 꺼두고 크랙 파일을 받기도 하지요..

 

그리고 다른 보안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에는 반드시 디펜더를 끄는 것을 권장합니다. 뭐.. 다들 아시겠지만 PC 한대당 보안 프로그램이 2개 이상이 돼버리면 버벅거릴 뿐 아니라 잘못하면 블루스크린을 마구마구 생성할 수 있기 때문에 PC 1대당 1개의 보안 프로그램이 정석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서론은 여기까지만 하고 그럼 윈도우 디펜더를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이 방법은 Windows 10 홈 버전을 제외한 Windows 10 Pro, Windows 10 Enterpise, Windows 10 Education 버전에서만 제공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Windows key+R

누르시고 실행창에

'gpedit.msc'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립 합니다.

 


관리 템플릿-> Windws 구성 요소->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사용 안 함

을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기본 설정은 '구성되지 않음'으로 체크가 되었는데 이 부분을 사용으로 바꾸시고 확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사용하고 싶으시면 '구성되지 않음'에 체크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2. 레지스트리를 활용한 방법

 

레지스트리는 조금만 잘못 건드려도 시스템에 큰 손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별로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다른 건 건들지 마시고 포스팅 내용대로만 하신다면 문제 될 건 없으니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Windows key+R키를 누르시고

검색창에 'regedit'를 입력합니다.

 


HKEY_LOCAL_MACHINE-> SOFTWARE-> Policles-> Microsoft-> Windows Defender 순서로 들어가서 우클릭을 하신 후 새로 만들기-> DWORD(32비트)를 클릭하여 만들어줍니다.

 


해당 파일에 F2를 눌러서 파일명을 'DisableAntispyware'로 변경합니다.

 


해당 파일을 우클릭하여 값 데이터를 1로 수정하시고 확인을 누르면 디펜더가 꺼지고, 다시 디펜더를 활성화시키려면  'DisableAntispyware' 파일을 삭제하시면 되겠습니다.

 


3. Windows 보안 설정으로 디펜더 끄기

 

이 방법은 임시로 끄는 방법인데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운영 정책에 따라 재부팅을 하게 되면 다시 활성화가 됩니다. 특히 크랙 파일을 다운로드하실 때 많이들 사용하시는 방법입니다.

 

 Windows+i 키를 눌러서 Windows 설정에 접속하시고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좌측 중간에 'windows 보안'을 클릭하시고 'Windows 보안 열기'를 클릭합니다.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를 클릭합니다.

 


'설정 관리'를 클릭합니다.

 


실시간 보호에서 끔/켬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디펜더 말고 다른 어베스트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 중인데요. 그러면 '실시간 보호'위에 '다른 바이러스 백신 공급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뜹니다.

 

 


4. 디펜더 컨트롤 v1.6

 

이 방법은 Defender Control v1.6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디펜더를 켜고 끄는 방법입니다. 이 프로그램으로 Windows Vista, 7, 8, 8.1 등 다양한 버전의 Windows 디펜더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해당 사이트 아래쪽에 다운로드를 클릭하시고 프로그램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https://www.sordum.org/9480/defender-control-v1-6/

 

Defender Control v1.6

In Windows 10 there is no option to completely turn off Windows Defender , Defender control is a Portable freeware to easily disable or enable Defender

www.sordum.org


알집에서 압축을 푸시고

프로그램을 작동시킵니다.

윈도우 디펜더 사용을 클릭하시면

녹색창에 뜨면서 프로그램이 작동되고

 


디펜더를 사용 안 함으로 하시면

빨간 창이 뜨면서 디펜더가 꺼집니다.

100% 무료 기능이고 메뉴판을

통해서 Windows 보안창으로

바로 연결도 가능하오니

다운로드하셔서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마치며..

 

오늘은 디펜더를 켜고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금도 매우 훌륭하지만 앞으로 디펜더가 더 좋은 보안 프로그램으로 지속 발전했으면 하네요.. 오늘의 포스팅을 잘 기억하셨다가 필요할 때 꼭 써먹으시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