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추천앱

스마트폰 보안앱 추천 카스퍼스키(Kaspersky)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3. 25.
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주의해야 할 것이 바로 악성코드 같은 바이러스입니다.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저장된 소중한 사람들의 연락처, 추억이 담긴 사진, 중요한 과제, 친구들과 찍은 영상 등등.. 개인의 정보와 사생활에 관련된 많은 것들을 저장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스마트폰이죠... 그렇기 때문에 보안 쪽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합니다. 출처가 분명하지 않은 문서들이나 사이트들의 방문을 가급적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만.. 그런 것들을 분별할 수 있는 사람들이 많지가 않죠... 보안으로 인한 피해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당하는 것이기 때문에 피해를 겪고 나서야 원인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난해 4분기에 모바일의 Malware 탐지 건수가 3,500만 건을 기록했다는 사실만 봐도 모바일 운영체제는 해커들의 손쉬운 먹잇감입니다. 이중에 약 절반 정도가 스마트폰에 침투하여 각종 악성 행위를 하는 앱으로 분류되고 있는데요..

 

이들은 금전적인 이익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한번 악성 코드가 설치되면 백그라운드 통한 자동 광고 클릭, 또는 광고의 팝업을 주기적으로 띄우는 식의 방법을 통해 스마트 폰의 이용을 불편하게 만듭니다. 더군다나 이런 앱들은 한번 침투하면 앱 목록에도 뜨지 안뿐 더러 앱 프로세스를 숨기기 때문에 앱 삭제를 더욱 어렵게 만들죠..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보안 앱 중에 최적의 성능을 제공하는 앱을 추천해드릴까 하는데요.. 바로 세계 최고의 보안기술을 보유한 카스퍼스키(Kaspersky)의 백신 앱입니다. 카스퍼스키를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낮은 오진율 때문입니다. 요즘 백신 앱들은 잘 만들어졌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진단율이 높은 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쓰는 어베스트, AVG, avira 등의 앱들이 그렇죠.. 어떤 백신 앱은 카스퍼스키보다 더 높은 진단율을 보일 수도 있겠지만 오진율을 따지면 카스퍼스키를 따라올 백신 앱은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직접 카스퍼스키 앱을 깔아보고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스퍼스키(Kaspersky) 앱 설치

 

▣ 먼저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해서 'Kaspersky'를 검색하여 설치를 해봅니다.

 


▣ 처음 설치하게 되시면 Update가 되면서 데이터베이스를 최신화하는 작업을 하게 되는데 이 작업이 끝난 후에 스캔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 스캔도 Quick scan, Full scan, Folder scan 3가지의 종류가 있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의 스캔 작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카스퍼스키 앱에는 다양한 기능이 존재합니다. 특별히 좋다고 생각되는 기능은 'Real-Time Protection' 말 그대로 스마트폰에서 웹서핑을 하거나 기타 작업을 하실 때 실시간으로 쫓아다니면서 감시해주는 기능이죠. ㅋㅋ 굉장히 좋습니다. Call Filter를 통해 블랙리스트를 설정해서 전화를 못하게 차단할 수도 있고 Anti-Theft로 도난 방지도 가능합니다. Real-Time Protection, App Lock, Text Anti-Phishing, internet Protection 같은 고급 기능들은 모두 유료 기능이므로 무료 버전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Other apps 에는 카스퍼스키에서 만든 다양한 앱들을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어떤 앱들인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VPN 및 프록시 기능을 탑재한 앱과 어린아이들의 위치를 알 수 있는 앱도 제공하고 있네요! 카스퍼스키의 VPN 앱 같은 경우는 전 세계 약 4억 명의 사용자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 같이 와이파이를 많이 쓰는 현대인들에겐 필수 앱입니다. 와이파이를 통해 오고 가는 모든 데이터를 보안 VPN으로 암호화하기 때문에 해킹의 걱정 없이 안전한 연결이 가능한 기능이죠. 키즈 앱은 어린 자녀들의 스마트폰에 설치해 보시고 실험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 Password Manager는 주소, 카드의 세부 정보, 메모, 운전면허증, 여권 등 개인 기밀문서를 보호하는 앱으로 설치하시면 개인정보 보안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카스퍼스키가 제공하는 앱 중에서 배터리 앱은 호응이 가장 좋은 앱입니다. 500만 이상의 다운로드 기록과 리뷰가 120,000개나 달린 앱이죠.

 


▣ 마지막으로 QR 코드 앱입니다. 요즘엔 많은 QR 코드 앱이 나왔지만 카스퍼스키에서 제공하는 QR 코드 앱도 사용자의 반응이 좋은 앱입니다. 카스퍼스키에서 제공하는 앱들을 한 번씩 사용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2019년부터 2020년 1월까지의 AV-TEST에서 평가하는 보안 점수를 날짜 순대로 올려봤습니다. PC 백신 점수도 작년 자료를 봐도 5.5점 딱 하나 있고 전부 만점을 기록했죠. 모바일도 마찬가지입니다. PC, 모바일의 보안패치를 굉장히 잘해주고 있습니다.^^ 이런 부지런함이 카스퍼스키를 세계 최고의 보안업체로 만들어놓았죠. 

 



마치며...

 

▣ 오늘은 강력한 모바일 보안 추천 앱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하였습니다. 한해 수천만 건의 모바일 관련 공격이 일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다른 앱 보다도 카스퍼스키 앱을 사용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악성코드를 사용하는 해커들은 스토어에 앱을 올리지 못하기 때문에 대부분 정보나 무료 파일을 준다는 명목으로 댓글의 링크를 사용하여 유도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출처가 불분명한 사이트는 접속하지 마시고, 메일이나 전화로 오는 링크 유도 메시지는 절대로 열어보지 마시기 바랍니다. 저도 꽤 많이 오는 편인데 내용만 보고 링크는 열지 않고 다 삭제합니다. 예전에 택배 피싱에 속아서 큰 피해를 입을 뻔한 적이 있었는데 다행히 눈치를 채서 통신사에 전화하여 피해를 막은 적이 있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