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프로그램,사이트

상업용 무료 폰트 적용하여 사용해보기!!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4. 9.
반응형

블로그의 포스팅을 하거나 또는 단순히 글을 쓸 때 글 쓰는 사람의 필력도 중요하지만 어떤 모양의 글자를 쓰느냐도 중요합니다. 인간에게는 시각, 청각, 촉각, 후각, 미각 5가지의 감각이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발달된 기관은 시각입니다. 가령 자신이 어떠한 물체나 사람을 판단한다고 가정했을 때 평균적으로 시각적 요소 55%, 청각적인 요소 38% 언어적 요소 7% 정도의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사람은 시각적인 효과를 가장 많이 낼 수 있는 물체에 끌리게 되어있죠. 이것이 바로 메라비언의 법칙입니다.

 

오늘 포스팅으로 다룰 주제인 상업용 무료 폰트도 메라비언의 법칙에 해당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양질의 글을 쓰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글꼴 모양에 따라 사람이 바라보는 시각이 달라질 수도 있기 때문에 글자 모양을 바꿔 보는 것도 좋은 포스팅을 위한 방법 중 하나 일 것입니다. 오늘은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폰트 사이트를 둘러보고 특정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글을 쓸 때만 폰트를 바꾸는 것이 아닌 윈도 폰트를 바꿔 봄으로써 다른 분위기를 연출해 볼 것입니다.



추천사이트와 사이트 방문하기

 

제가 추천하고 싶은 사이트는 한국에서 대표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상업용 무료 한글 폰트 사이트인 '눈누'입니다. 무료 폰트 사이트는 엄청나게 많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좋다고 판단되는 사이트죠.. 

 

https://noonnu.cc/index


정선 아리랑 채도 추천합니다. 한번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http://www.jeongseonfont.com/index.html

 

정선군 전용서체

정선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아리랑의 혼이 담긴 정선군 전용서체를 무료로 다운 받으세요

jeongseon.voltpage.net


 

구글 폰트 사이트입니다:)

 

https://fonts.google.com/?subset=korean

 

Google Fonts

Making the web more beautiful, fast, and open through great typography

fonts.google.com

 

개인적으로 네이버 폰트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저작권 때문에 헷갈리시는 분들이 많아서 링크를 달았다가 취소했네요...

 


 

그럼 눈누 사이트를 방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구글에서 '눈누'를 검색하시고 사이트를 클릭합니다.

 


눈누 공식 사이트에 접속했습니다. 여기서 수만 가지 종류의 다양한 폰트를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제가 보기에 괜찮은 폰트 하나를 골라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폰트가 좋은지 모르겠다면 모든 폰트에 적용이라는 공간에 타이핑하시면 보이는 모든 폰트의 이미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 폰트를 둘러보던 중에 잘난 체 폰트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사용을 위해 클릭해보겠습니다:)

 


다운로드 수가 4만 번이 넘는 폰트네요!! 폰트를 다운로드하기 전에 폰트 미리보기에서 타이핑을 해볼 수 있습니다. 웹폰트로 사용하실 분은 복사하셔서 적용하셔도 됩니다!! 폰트를 미리 써보니 마음에 드는 듭니다. 바로 다운로드를 해보겠습니다:)

 


아래쪽으로 내리셔서 TTF를 다운로드하여봅니다:)

 

 


이쁘네요!! 

이제 이 파일을 윈도에

추가시켜보겠습니다:)

 


윈도 폰트 파일에 추가하기

 

 

C 드라이브를 클릭합니다:)

 


Windows를 클릭합니다:)

 


Fonts 파일에다가 다운로드하였던 폰트 파일을 드래그하여 넣어봅니다:)

 


아래와 같이 여기 어때 잘난 체 굵게 파일을 드래그하여 추가시키고 Fonts 파일에서 찾아보았습니다:) 

 


윈도 10 폰트 바꿔보기

 

폰트를 바꾸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이 필요한데 아래 알집 형태로 올려두었습니다. 바이러스 같은 건 전혀 없으니 안심하시고 다운로드하으셔도 됩니다:)

 

tfile.zip
1.98MB



다운을 받으셨다면 압축을 풀어봅니다:)

 


'MODPanel'을 클릭합니다:)

 


'MODPanel'은 여러 기능이 있는데,

이 시간에는 폰트에 관한 것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Font를 클릭하시면 Font와

Size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둘 다 변경해서 적용해 보겠습니다:)

 


 

먼저 문체부 궁체로 바꾸시고 아래 Apply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바로 윈도 내에서 적용이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폰트의 사이즈를 기본 9에서 15까지 키우고 적용해보았습니다:)

 


처음 다운로드하였던 여기 어때 잘난 체 폰트를 적용시켜 보았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상업용 무료 폰트 사이트인 눈 누에서 폰트를 다운로드하여서 적용시켜 보는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참에 한번 폰트를 변경하셔서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저도 지금 폰트를 변경해서 쓰고 있는데 조금 어색하고 불편합니다. ㅋㅋ 이번 포스팅부터 기본 서체에서 궁서체로 바꿔서 포스팅을 진행하고 있는데 확실히 글꼴이 바뀌니깐 느낌이 틀려집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더 유익한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