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티스토리

[티스토리] 아이콘 파인더를 활용해 파비콘 만들기/다운로드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4. 21.
반응형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블로그를 꾸미는 데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특히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실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은 무엇보다 블로그의 최적화가 필요한데 블로그 최적화를 결정짓는 요소 중에 하나가 바로 파비콘입니다. 파비콘은 마치 가게에 간판과도 같습니다. 현실상에서 수십 수백만 원을 들여 멋진 간판을 만드는 것처럼 온라인상에서도 멋진 간판을 만들어 줄 필요가 있습니다. 우연히 방문한 방문자가 내 블로그의 주소를 저장해 두면 파비콘의 이미지도 같이 따라가는데 아래와 같이 이 크롬에서 바로가기를 추가하면 파비콘 이미지도 함께 저장이 되는 것입니다.

 

https://rankro.tistory.com/

 

랭크로가든

한 번씩 궁금해지는 랭킹 정보와 알고있으면 도움이 되는 생활정보, 여행팁, IT정보, VS 등의 내용을 공유합니다.

rankro.tistory.com

아래 랭크로 가든이라는 티스토리는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블로그입니다. 대표 이미지도 이쁘고 마음에 들어서 새로운 글이 올라오지 않을 때에도 습관적으로 방문하고 있는 블로그죠. 바로 이런 부분을 공략해야 되는 것입니다. 제가 상업적 폰트 적용하는 포스팅을 쓰면서 인간은 시각적인 효과에 가장 많은 영향을 받는다고 쓴 적이 있는데요... 그래서 파비콘과 대표 이미지가 중요한 것입니다. 대표 이미지 같은 경우에는 크기가 크기 때문에 직접 만들어 볼 수도 있는데 파비콘 같은 경우에는 전문가들이 만들어 놓은 이미지도 많기 때문에 경험 삼아 적용해 보면 좋을 것입니다. 온라인상에는 수많은 파비콘 사이트가 있지만 오늘은 '아이콘 파인더'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포스팅을 진행할 것입니다. 자 그럼 내 블로그의 간판을 제작하러 가볼까요..!

 

 

 

 


 


아이콘 파인더 홈페이지 방문하기

 

구글에서 '아이콘 파인더'를 검색하여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아이콘 파인더에는 400만 가지가 넘는 파비콘 이미지가 있기 때문에 블로그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저는 최근에 블로그 이름을 '유용한 티스토리'에서 '지식의 보물창고'라고 이름을 바꿨습니다. 파비콘과 아이콘도 전부 교체해 버렸죠.. 이렇게 교체해도 유입에는 전혀 영향이 없으니 유입 때문에 망설이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제 블로그 이미지에 맞게 'Treasure shed'를 검색하여 어떤 이미지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주제를 정하여 이미지 검색해보기

 

 'Treasure shed'를 검색하게 되면 단어에 맞는 이미지가 나오는데 유료로 구매할 것이 아니라면 따로 로그인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미지 형태는 좌측에서 선택할 수 있고 Any, Premium은 유료결제로 다운로드할 수 있기 때문에 참고 정도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동일한 단어로 Premium을 클릭해봤습니다. 아무래도 유료 서비스다 보니 이미지가 좀 더 고급화된 느낌이 나네요. 무료 이미지랑은 확실히 틀린 것 같습니다.

 


PC를 검색해 봤습니다. 단순하면서도 꽤 쓸만한 이미지들이 많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윈도 창에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다음은 가을을 뜻하는 'Autumn'을 검색해봤습니다. 굉장히 이쁘죠??? 여러분들도 한 번씩 접속하셔서 여러 가지 이미지를 구경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Smart'를 검색해봤습니다. 무료 이미지임에도 불과하고 상당히 퀄리티 있는 그림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게 무료!!

 


이미지를 다운로드하고 파비콘 만들기

 

자신에게 맞는 이미지를 정하셨다면 해당 이미지를 클릭하여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아이콘과 파비콘으로 쓸 예정이니 64px를 적용하고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다운로드 완료!!

자 그럼 파비콘 이미지로

바꿔보겠습니다:)

 


무료로 아이콘을 변경해 주는 사이트입니다:)

 

https://www.favicon-generator.org/

 

Favicon & App Icon Generator

Upload an image (PNG to ICO, JPG to ICO, GIF to ICO) and convert it to a Windows favicon (.ico) and App Icons. Learn more about favicons.

www.favicon-generator.org


해당 사이트를 접속하셔서 16x16픽셀을 선택하시고 '파일 선택'을 클릭하여 저장했던 이미지 파일을 선택하신 후 Create Favecon을 클릭합니다.

 


파비콘 이미지가 생성됐습니다!! Download를 클릭합니다:)

 


다운로드 완료!!

 


티스토리 블로그에 접속하여

관리 탭에서 블로그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각각의 이미지를 불러오기를 통해 적용해줍니다!!

 


적용 완료!!

 

끝!!



마치며..

 

오늘은 온라인 가게의 간판인 파비콘을 적용해 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방문자 수가 많은 블로그를 들어가 보면 대부분이 각자의 파비콘과 대표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초가 탄탄해야 튼튼한 건물이 되는 것처럼 기본 세팅이 잘 돼있는 블로그는 사람들이 좋아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꿈꾸는 사람들이라면 반드시 거쳐야 하는 작업이니깐 시간을 내서 공들여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여주셔서 감사드리고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