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10

윈도우10 스마트스크린(SmartScreen)설정 하는 방법???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5. 29.
반응형

윈도우 10에는 스마트스크린(SmartScreen)이라는 기능이 있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윈도 자체적으로 만들어진 보안 기능으로써 특정한 앱이나 사이트에 접속할 때, 특정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때 불법적인 경로 등을 미리 경고해줌으로써 사용자를 위한 보안 시스템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다운로드, 접속 등을 못하게 막아주는 건 아니고 사용자에게 "어떤 사이트가 있는데 접속하면 위험할 수 있다."는 방식으로 경고만 해주는 기능이죠...

 

그런데 사용하다 보면 이 기능이 좀 귀찮고 번거로울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마트스크린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보안 설정에서 끄는 방법

 

스마트 스크린은 2가지 방법으로 끄고 켤 수 있습니다. 먼저 좌측 하단 검색창에서 Window를 검색하신 후 Windows 보안 설정을 클릭합니다.

 


앱 및 브라우저 컨트롤을 클릭합니다.

 


앱 및 파일 검사, Microsoft Edge용 SmartScreen, Microsoft Store 앱용 SmartScreen 이 3가지를 모두 끄기로 설정하시면 경고창에 뜨지 않습니다.

 


웹 브라우저에서 설정하는 방법

 

익스플로러에 접속하셔서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를 누르시고 안전을 클릭하신 후 Windows Defender SmartScreen 켜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설정 창에 나오는데요. 여기서 Windows Defender SmartScreen 끄기를 선택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마치며..

 

오늘은 윈도우10 스마트스크린(SmartScreen)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무작정 끄기보다는 한번 해봄으로써 머릿속에 담아두시길 바랍니다. 보안을 위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끄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