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일상정보

알뜰폰 무한요금제(요금제 추천 및 프로모션 가입시 주의사항)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12. 1.
반응형

요즘에 반값 통신비라고 해서 알뜰폰 업체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반값이라는 장점과 프로모션과 각종 다양한 혜택을 통한 마케팅으로 많은 홍보를 하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알뜰 폰 점유율은 계속 떨어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에 알뜰폰 통신사를 옮기려고 이래 저래 요금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현재는 KT 알뜰폰 요금제를 쓰고 있는데 월 22,000원에 데이터가 고작 1.5GB밖에 주어지지 않아서 쓰기에 매우 불편하기 때문이죠.

 

밖에 외출할 때에는 동영상보다는 노래를 자주 듣는 편이라 데이터가 그다지 많이 필요는 없었는데 이래저래 활동을 하다 보니 데이터 장벽에 부딪혔습니다... 요즘 유튜브를 보면 이동 통신 3사 알뜰폰 업체들의 광고가 많이 나오는데요..... 구글 애드센스에도 요금제 광고가 집행되고 있는 것을 자주 봅니다. 그래서 오늘은 알뜰폰 데이터를 중심으로 한 무한 요금제 추천과 프로모션 가입 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알뜰 폰 점유율
2. 요금제 추천
3. 가입 시 주의사항
4. 가입방법
5. 마치며..

 

1. 알뜰 폰 점유율

 

2010년 통신비 절약을 위해 첫 선을 보인 알뜰폰 요금제는 가계 통신비를 줄이기 위한 정부가 실시하는 제도로써 올해 10년 차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알뜰폰을 사용하는 가입자 수는 약 740~750만 명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지난해 최고 810만 명을 기록했을 때와는 다소 떨어지는 양상을 보이고 있죠. 그에 반해 대형 이동통신 3사의 5G 요금제 가입자는 현재 900만 명을 돌파했고 아이폰 12의 출시로 인해 연내 1,200만 명을 돌파한 것인지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그에 반해 알뜰폰 이용자는 10개월 연속으로 사용자가 줄어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알뜰 폰 점유율에서 1위는 단연 헬로모바일로 130만 명 이상의 회원수를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혜택을 통해 가파르게 다른 통신사로부터 고객들을 유입시키고 있습니다. 그 뒤로는 아이비전, KT엠 모바일, 안심 모바일 등이 있죠... 제가 사용하고 있는 이지 모바일은 회원수 기준으로 약 9위에 랭크되고 있습니다.

 



2. 요금제 추천

 

요금제라는 게 큰 그림에서는 3사 모두가 비슷하기 때문에 특별한 요금제는 없습니다. 다만 제가 가장 추천드리는 것은 33,000원짜리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입니다. 똑같은 요금제로 33,000원짜리로 CU, 이마트 24 요금제도 있는데 이름만 다를 뿐이지 전부 다 똑같은 요금제입니다. CU 요금제를 선택하셔도 이마트에서 유심 구입하시고 꼽으셔도 상관이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통화, 문자를 자주 안 하시고 카톡만 하신다고 하시면 월 15,000원짜리 유심 최강 가성비도 좋은 요금제입니다. 

 


보통 만원 대인 이마트 24 안심 유심 5GB 요금제 등은 700 kbps의 속도로 웹서핑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700 kbps의 속도로 웹서핑을 하기에는 굉장한 무리가 따르므로 웬만하면 안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로딩 시간이 너무 느립니다.

이 속도면 카톡 사진 1장 업로드하는데도 시간이 꽤 걸리기 때문에 단순하게 카톡 정도만 할 수 있는 속도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한국인들은 빠른 인터넷 속도에 적응되어 있기 때문이죠.

 


요금이 2만 원 대로 올라가면 좀 더 괜찮은 요금제들이 있는데 이 중에서는 25,950원짜리 DATA 걱정 없는 유심 요금제도 괜찮습니다. 포스팅 아래 가입할 때 주의사항을 꼭 읽어보시고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헬로모바일에서는 33,000원짜리로 CU, 이마트 24 요금제도 있는데 이름만 다를 뿐이지 전부 다 똑같은 요금제입니다. CU 요금제를 선택하셔도 이마트에서 유심 구입하시고 꼽으셔도 상관이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요금제는 KT망 요금제인데요.. 가장 추천드리는 요금제는 The 착한 데이터 USIM 10GB 요금제입니다. 월 33,000원에 3 mbps의 속도까지 제공하니 720p의 동영상 또는 최신 스마트폰이면 1080p를 보는데도 무리가 없는 정도의 속도입니다.

 


세븐 모바일도 마찬가지입니다. 번개 유심, 중아 유심, LTE 음성 다 유심 등의 요금제는 이름만 다를 뿐이지 혜택을 거의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3. 가입방법

 

가입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CU, 이마트 등에 가셔서 자신에게 맞는 유심을 구입하신 후에 인터넷에서 등록만 하시면 이전에 가입했던 통신사에서는 자동 탈퇴가 이루어집니다.

 

유심 구매 장소는

 

LG알뜰폰은 CU편의점, 이마트 24 편의점,

KT알뜰폰은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편의점

SK알뜰폰은 CU편의점, 홈플러스 매장에서 구입을 하시면 되며 구입하시기 전에 자신의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유심이 마이크로 유심인지 나노유심인지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보통 갤럭시 S5를 기준으로 하여 그 이상의 모델들은 전부 나노유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검색을 통해서 금방 조회가 가능하오니 유심을 구매하시기 전에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4. 가입 시 주의사항

 

프로모션을 통한 혜택을 받으면서 가입하실 때에는 프로모션 혜택, 영상 통화 이 2가지를 잘 고려해서 가입하시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1. 프로모션 혜택

 

프로모션은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 중 하나입니다. 한국 말로는 판촉이라고 하는데 프로모션은 회사의 마케팅 전략에 하나로써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적극 홍보하여 고객들이 구매하도록 유도할 목적으로 서비스의 성능에 대한 설명으로 고객들을 설득하여 판매가 늘어나도록 하는 마케팅 활동을 말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현재 가장 많이 판매가 되고 있는 데이터, 통화, 음성 무제한 33,000원짜리 서비스로 예를 들어보죠. 해당 요금제는 프로모션 혜택을 빼면 약 49,000원에 서비스되고 있는 요금제입니다. 유심 요금제는 기본적으로 무약정을 기반으로 하는데 이 말인즉슨 요금제가 마음에 안 들면 자신이 언제든지 바꿀 수 있다는 말이 됩니다.

 

그런데 여러분들이 프로모션 혜택을 받고 33,000원짜리에 가입했다가 다른 요금제로 갈아타게 되면 어떠한 요금제를 선택하더라도 프로모션 혜택이 사라진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깐 프로모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는 딱 1번뿐이라는 것이죠. 그래서 한번 선택할 때 통신비를 무조건 아끼기보다는 33,000원짜리 요금제를 적극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25,000원짜리 선택했다면 데이터가 무제한이라고 할지라도 1 bmps의 속도로는 도저히 웹서핑이나 동영상 감상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1 mbps도 짜증 나는데 400 kbps, 700 bbps 속도로 사용하다가 암 걸릴 정도로 로딩이 느리다는 것이죠. 물론 안 되는 건 아니지만 유튜브에서 1 bmps로 실험한 영상을 보면 카카오톡 사진 업로드하는 것도 굉장히

 

느리고 웹서핑이 느려서 답답한 경우를 봤습니다. 이게 싫어서 3 bmps 속도를 제공하는 33,000원짜리 요금제로 바꾼다고 가정한다면 프로모션 혜택이 사라지기 때문에 49,000원에 가입을 하셔야 하는 것입니다. 돈 7,000원~10,000원으로 풍족한 데이터를 경험하느냐 마느냐가 갈리기 때문에 절대 3만 원 이하의 요금제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2. 통화

 

현재 이동통신 3사의 알뜰폰 요금제에서 3만 원 이하의 요금제에서는 음성이 무제한이라고 홍보하지만 유의사항을 잘 읽어보면 상황이 약간 달라집니다. 아래 사진은 세븐 모바일의 3만 원 이하의 요금제에 부여되는 혜택을 정리한 표인데 가장 아래 보시면 부가 통화 제공에서 제공 안 함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말이 무슨 말이냐면 1544, 1688, 060, 050 및 영상통화는 해당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만일 개인사업자라면 더더욱 3만 원 이하의 요금제를 사용하시면 안 되겠죠. 단순히 010, 011 같은 휴대폰 번호와 070으로 시작하는 번호에 한해서만 무제한인 것입니다.

 


A라는 사람이 무조건 싸다고 2만 원대 요금제에 가입했다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평소 가족들과 떨어져 지내기 때문에 영상통화를 하루에 1시간씩 꾸준히 하는데 (아래 보시면 영상통화는 1초당 3.3원의 요금이 부과된다고 나오죠.) 이런 사실들을 모르고 통화 무제한이라고 착각해서 하루에 1시간씩 한 달을 영상통화를 했다면 A 씨는 다음 달 요금청구서에  356,400원의 요금이 부과된 것을 볼 수 있다는 것이죠. 그래서 요금제가 싸고 좋은 건 절대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33,000원짜리 요금을 적극 추천드리는데 이 중에서 하나를 클릭해서 들어가 보겠습니다.

 


이 표에서 보시면 부가 통화 제공에서 300분을 지원한다고 나오죠. 이 말은 한 달에 300분이 제공이 되니 300분 안에서는 자유롭게 영상통화도 가능하고 1588, 1644 등의 번호로도 통화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3 mbps면 유튜브에서도 720p의 선명한 화질로 동영상 시청이 가능합니다. 물론 스마트폰 기종과 상태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는 있지만요...

 

이것이 제가 2만 원 이하의 요금제를 절대 추천하지 않는 이유입니다. 고작 7000~10000원만 더 내면 자유롭게 웹서핑과 동영상 시청이 가능하니 이 점을 유념하여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5. 마치며...

  

이상으로 알뜰폰 요금제와 알뜰 폰 점유율 그리고 가입 시에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사람들마다 핸드폰을 쓰는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제가 추천하는 기준이 절대적으로 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오늘의 내용을 잘 숙지하신다면 요금제 가입에 대한 생각이 약간은 달라지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