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일상정보

카카오톡 백업 및 대화내용 복구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12. 3.
반응형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쓰는 앱 중에 하나고 바로 카카오 톡 메신저입니다. 우리는 사람들과의 거의 모든 소통을 이 카카오톡을 통해서 소통을 하곤 하는데요... 이렇게 많은 사람들과의 주고받은 소중한 대화 내용을 항상 간직하고 싶으시다면 미리미리 백업을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폰을 언제 분실할지 모르기 때문이죠. 요즘에 출시되는 스마트폰에는 분실했을 때 찾아주는 시스템이 잘 되어 있어서 찾는 경우도 있겠지만 못 찾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분실했을 때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의 연식이 오래되어 렉이 자주 걸린다던지 작동 멈춤 현상이 지속된다면 최소 1~2주에 한 번씩은 데이터 백업을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데이터 백업을 해놓았는데요.. 그래야만 이전에 기록된 대화 내용들을 계속 간직할 수 있기 때문이죠.. 카카오 톡 메신저 기능 중에서도 데이터 백업 기능이 가장 획기적이고 좋은 것 같습니다. 자 그럼 백업과 대화 내용 복구하는 방법 그리고 카카오에서 제공해주는 QNA의 몇 가지 정보들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데이터 백업, 대화 내용 복구
2. 카카오 고객센터 QNA
3. 데이터 백업 비밀번호를 분실했다면?


1. 데이터 백업, 대화 내용 복구

 

먼저 우측 아래 메뉴판을 눌러주신 다음에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를 누르시고 설정 창에 들어가셔서 채팅 탭을 눌러봅니다.

 


여기서 [대화 백업]을 누르신 후에 백업 전에 2가지 주의 사항을 읽어보신 후 [대화 백업]을 누릅니다. 참고로 백업 한지 14일 이내에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계속 진행해 보겠습니다.

 



백업용 비밀번호는 백업/복구에서 가장 중요한 파트입니다. 이 비밀번호를 분실하시면 고객센터에 전화한다고 해도 복구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반드시 수첩이나 노트에 적어놓으시길 바랍니다. 백업은 보통 늦어도 1~2분 안에는 완료가 됩니다.

 


드디어 백업이 끝났습니다. 그럼 대화 내용을

복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속 가시죠.

 

 


카카오 톡 메신저를 새로 설치했다고 가정하고 로그인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에 뜨게 됩니다. 이용 약관에 모두 동의하시고 전화번호를 입력하신 후 확인을 눌러봅니다.

 


복원하기를 눌러주신 후에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기존에 백업해 두었던 대화창이 복구됩니다. 참고로 사진이나 동영상, 단톡 방은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아래 QNA 부분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으니 참고해주세요. 

 


2. 카카오 고객센터 QNA

 

다음카카오에서 운영하는 고객센터에서 몇 가지 질문과 답변이 있길래 편집해봤습니다. 한 번씩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데이터 백업을 진행하실 때 몇 번 경고 안내문이 나오죠. 여기서도 잘 나오네요. 데이터 백업 비밀번호를 분실하시면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사실 불가능하지는 않고 사설업체에 가면 어느 정도는 복구가 됩니다.)

 


3. 데이터 백업 비밀번호를 분실했다면?

 

만약 데이터 백업 비밀번호를 분실했다면 복구할 수 있는 방법은 사설 업체에 맡겨보는 것입니다. 제가 알기론 아직까지는 모든 데이터를 100% 복구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을 알고 있는데요.. 뭐 정확한 건 아니니 꼭 필요하신 분들은 사설 업체를 검색하셔서 무료 견적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데이터 복구 장비는 아래와 같이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가격과 품질에 성능에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

 

DFL-URE USB Device Recovery Equipment
Clean Bench Class 100
BGA Rework Station
PC-3000 EXprss(Data Extractor Express RAID Edition)

 

일단 가격은 보통 10~20만 원에 진행되는 것 같고, 복구가 안되면 전액 환불해 주는 업체도 있지만 복구가 안돼도 3~4만 원을 고정으로 청구하는 업체도 있습니다. 고장 난 스마트폰이라면 가격이 더 올라가니 참고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무료로 풀려있는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이런 프로그램들을 사용하시면 데이터 복구가 더욱 어려워진다고 하니 정말 소중한 데이터가 있다면 돈을 지불하고 복구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오늘은 카카오 톡 메신저에 데이터 백업과 복구에 대한 이야기를 가지고 포스팅을 진행해봤습니다. 아무쪼록 소중한 사람들과의 나눈 대화 내용들을 갑자기 날려버리는 일이 없도록 1~2주에 꼭 한 번씩 데이터 백업을 해두시길 바랍니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기 전에 외양간을 잘 수리하시면 소 잃는 일은 없겠죠?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