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블랙박스 추천과 추천순위 2020년 TOP3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11. 19.
반응형

오늘은 블랙박스 추천에 대한 내용을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블랙박스는 차량에 없어서는 안 되는 전후방 감시초소에 경계병 같은 존재이죠. 차량을 소지하고 계신 분들은 대단 블랙박스 1개씩은 달고 계실 겁니다. 블랙박스는 차량의 사고와 도난 등 예상할 수 없는 사고에 대비해서 반드시 필요한 제품입니다. 자동차 등록대수가 2,400만 대를 넘어서고 22명 당 1명이 차량을 가지고 있는 시대를 살고 있기 때문에 차량과 관련된 많은 사건 사고가 생기고 있죠. 2019년 만 해도 자동차 관련 사고가 무려 229,600건이 있었는데요...

 

이렇게 많은 자동차 관련 사고가 나기 때문에 블랙박스의 역할은 대단히 크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인지 현재까지 국내에서 보급된 블랙박스의 양은 1,500만 대를 넘어서고 있죠.... 오늘 다뤄볼 블랙박스 추천 기준은 2020년도에 출시되면서 성능과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을 가지고 포스팅을 진행해 나가고자 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여러분들의 블랙박스를 구매하는 데 좋은 정보가 되길 바라며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 본 포스팅에서 추천하는 블랙박스는 개인적인 견해이므로 참고용으로 보시길 바랍니다.

 

 



제품 추천 목차

1. 아이나비 QXD-5000
2. 파인뷰 LX-3000
3. PONTUS GD-300


1. 아이나비 QXD-5000

 

아이나비는 국내 블랙 시장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유명한 만큼 많은 종류의 블랙박스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QXD 5000은 아이나비 블랙박스에서 판매하고 있는 라인업인 퀀텀, QXD, Z 시리즈 중에서도 화질과 성능을 모두 갖춘 QXD 라인업 중에서도 최신 모델인 제품입니다.

 



QXD 5000의 최고의 장점은 화질인데요.. QXD5000은 가격 대비 최상의 화질을 뽑아내기 위해 소니 스타비스 IMX 센서와 영상 촬영 분야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암 바레라 고사양의 CPU가 탑재되었고 전후방 QHD 해상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ISP 영상 처리 기술 및 이미지 오버샘플링 기술까지 적용하여 동급의 QHD 블랙박스 대비 더 좋은 품질의 해상도를 자랑합니다. 뿐만 아니라 완성도 높은 제품을 만들기 위하여 일반 기성 렌즈가 아닌 독자적인 렌즈를 따로 개발하여 적용했고 고급 스마트 폰에 적용되는 블루필터를 제공하여 한층 더 깨끗한 영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니 스타비스 센서를 통한 울트라 나이트 비전 3.0, Auto HDR 기술을 적용하여 노이즈를 최소화하면서 우수한 야간화질까지 제공하는 제품이죠. 주차 녹화 시간은 초저전력 기술을 개발하여 소비전력 7.7mA로 최대 1,305시간 동안 안전한 녹화가 가능합니다. 

 

기존 Extreme ADAS 2.0에 블랙박스 최초로 신호변경 알림(tlca)이 초가 되었으며 3.5인치 IPS LCD를 탑재하고 있습니다.가격은 공식 쇼핑몰에서 32GB 기준으로 399,000원에 판매가 되고 있으며 메모리 용량은 최대 512GB까지 지원합니다.

여기에 추가로 10만 원을 더 지불하여 pro 버전을 구입하게 되면 외부 충격 시 영상을 모션 이미지로 전송하고 주차 시 전방의  실시간 영상을 고화질 이미지로 확인할 수 있는 커넥티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모듈을 옵션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pro 버전을 구입하면 2년 동안 통신료가 무료이지만 2년이 지난 후에는 별도의 통신료가 들어갑니다. 


2. 파인뷰 LX-3000

 

파인뷰 LX3000은 블랙박스 시리즈 중 상위 시리즈인 LX 시리즈의 최신 모델입니다. LX3000에서 가장 독특하면서 눈에 띄는 기능은 가짜 충격은 거르면서 진짜 충격만 보고 받을 수 있는 Al 충격 안내 1.0 기능입니다.

 



AI 충격 안내 1.0은 차량을 승 하차를 할 때 차문 개폐, 트렁크, 보닛을 열고 닫을 때 생기는 가짜 충격 패턴을 스스로 익혀 진짜 충격만 짚어내는 기술로 도어 개폐 645, 070회 트렁크 개폐 257,918회, 보닛 개폐 193,113회, 충돌 사고: 288,951회, 문 콕 329,220회 등 총 170만 번에 달하는 실험을 통하여 가짜 충격의 패턴을 스스로 익혀서 진짜 사고 충격만 구별하는 최신 기술입니다.

또한 고성능의 DUAL CORE CPU 탑재로 인하여 빠른 부팅속도 및 영상 처리능력을 보여주며 스마트 타임랩스 기능을 통해 영상의 손실 없이 2.3배 저장이 가능합니다.

 


또한 LX-3000은 삼성 마이크로 SD 카드를 채택하여 최소 2년 동안 메모리 카드 품질을 보장받고 있습니다. LX-3000의 기능은 이뿐이 아닙니다. 이 제품의 장점 중 하나가 바로 번호판 확대 모드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주행 시 전 후방 영상을 디스플레이 상에서 좀 더 확대해서 보는 기능으로 도로 주행 시 주변 환경을 좀 더 쉽게 파악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단 라이브 영상에서만 적용이 되기 때문에 실제 녹화된 영상에서는 적용이 안되고 실제 화각대로 녹화가 된다고 합니다. 파인뷰 LX3000은 전, 후방 모두 FHD 해상도를 지원하고 있으며 자동으로 최적의 화질을 찾아 튜닝하는 오토 나이트 비전 기술을 적용된 최신 제품입니다. 오토 나이트 버전은 ON/OFF 수동 조작 없이 자동으로 주 야간 영상에 적용되어 선명한 영상을 녹화하는데요...

 

녹화 영상은 순차적으로 저장하여 번거로운 포맷이 필요 없는 포맷 프리 기능과 발레파킹, 대리운전 등 타인이 실수로 인하여 삭제될 수 있는 부분까지도 방지할 수 있도록 시크릿 모드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기본 32GB에 429,000원이고 메모리는 128GB까지 지원합니다. 옵션으로는 주차 시 전방의 실시간 영상을 고화질 이미지로 확인할 수 있는 커넥티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SK모듈을 함께 구입하면 588,000원이며 2년 후에는 별도의 통신료가 부과됩니다. 


3. PONTUS GD-300

 

폰터스 GD-300은 전방 FHD(1920X1080 p, 30 FPS 초당 30 프레임) 후방 HD(1280X720 p 30 FPS 초당 30 프레임) 해상도로 제품 전후방 포면이 헤어라인과 가죽 패치 2가지로 구성되어 있는 최신형 디자인의 2 채널 블랙박스입니다.

 


헌터스 GD-300 블랙박스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블루투스 스마트(Bluetooth Smart)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블루투스 스마트 기능은 3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 첫 번째로는 블랙박스와 스마트폰을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SKT-T 맵을 사용하실 수 있는 기능으로써 SKT-T맵과 연동하여 길 안내 정보 및 안전운전 정보가 블랙박스 화면에 턴 바이 턴 길 안내 기능으로 보이는 기능입니다.



두 번째로는 스마트폰과 블랙박스를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날씨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폰터스 블랙박스 앱을 따로 설치하셔야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출근 전에 차량에 탑승하여 터치 한 번으로 날씨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운전자에게는 편리한 기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마지막 세 번째는 폰터스 블랙박스 앱에서 블랙박스의 다양한 기능을 설정할 수 있으며 또다른 장점으로는 듀얼 영상 재생 모드가 있습니다. 이 기능은 기존 파일 리스트 형식이 아닌 영상을 썸네일 형식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자신이 원하는 장소나 시간대의 녹화된 영상을 좀 더 빠르게 찾을 수 있게 만든 영상입니다.

 

블랙박스를 자주 돌려 보시는 분들은 이 기능이 엄청 편리하다는 것을 알 수 있으실 겁니다. 그 외에 살펴볼 기능으로는 2배 이상 녹화영상이 저장 가능한 파워 타임랩스 나이트 비전, ADAS, 포맷 프리, 시크릿 모드 기능들이 있습니다.  

공식 판매몰 가격은 32GB에 359,000원이고 메모리 용량은 128GB까지 지원합니다. 추가로 2만 원을 추가하시면 IOT GPS를 구입하실 수 있는데 위치 알림 서비스, 차량 이동경로 확인 같은 관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2020년 출시된 제품을 기준으로 하여 3가지의 제품을 추천해드렸습니다. 물론 사용 자하는 사람들마다 의견이 갈리긴 합니다. 어떤 제품이던 100% 만족하는 제품은 없겠죠... 그래도 날이 갈수록 새로운 기술을 접목한 블랙박스가 출시되고 있으니 블랙박스를 구매하시려고 하시는 분들은 한번 둘러보시고 합리적인 가격에 가성비 좋은 제품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