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카카오톡 상대가 나를 친구 추가했는지 확인하는 방법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10. 24.
반응형

카카오 톡 메신저는 가장 많은 앱으로써 우리는 카카오톡으로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살아갑니다. 그러나 여러 사람들과 관계를 이어가다 보면 많은 일들을 겪게 되죠. 썸을 타는 남녀 사이나 연인이었다가 헤어졌을 경우에 카카오톡에 친구 추가가 유지되고 있다면 참 묘한 기분이 듭니다. 때로는 미련이 남아서 일상 사진과 상대 메시지를 남기면서 자신의 상태를 알리기도 하는데요... 카카오 토은 전화번호를 남기지 않고 아이디만 추가해도 서로 소통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단톡 방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나 썸 타는 사람이 나를 친구 추가했는지 알아보는 방법은 없을까?? 하는 생각을 한 번씩은 생각하게 되는데요... 한 때는 이 방법이 인터넷에서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적이 있죠.....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썸 타는 남녀 사이, 헤어진 연인이 아직도 나를 친구 추가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상대방이 나를 친구 추가했는지 확인!!!

 

인간관계가 너무 어려워서 일까요? 카카오 톡 메신저에서 상대방이 나를 친구 추가했는지 알아보는 방법을 찾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방법에는 2가지가 있는데요.. 먼저 첫 번째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나를 알아보고자 하는 사람을 꾹 누르고 차단->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설정에 들어가서 친구를 눌러주시고 차단 친구 관리에 들어가 줍니다.

 



그런 다음 방금 차단했던 친구 목록에서 관리를 눌러주신 다음 차단 해제를 체크하시고 확인을 누르신 다음 친구로 다시 추가하겠냐고 나오는 물음 창에서 취소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누르시고 카카오톡 목록 창에 추천 친구 탭을 눌러봅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추천 친구란에 아까 차단했던 사람의 목록이 뜨는데요... 추천 친구란에 뜬다면 상대방이 나를 추가해 놓은 상태인 것입니다. 다만 상대방이 나를 추가는 했지만 뜨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요.. 우측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상대방이 친구 추천 허용이 비활성화 상태라면 추천 친구에 뜨지 않습니다.

 

그리고 2번째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누르시고 추천 친구를 눌렀을 때 나오는 목록을 보시면 나를 추가한 사람의 아이디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추천 친구에 나오는 모든 사람이 내가 아는 사람이 아니므로 주의하시길 바라며 첫 번째 방법을 사용하실 때에는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스마트폰에서 지운 다음 사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카카오 톡 메신저를 통해서 상대방이 나를 친구 추가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헤어진 남녀 사이에서 상대방이 아직 나를 친구 추가를 하고 있는지를 알아보는 것은 참 어려운 일이죠.. 나는 아직 카카오톡에 남아있는데 상대방은 나를 추가해 놓지 않고 있다면 실망이 이만저만이 아닐 것입니다. 인간관계의 어려움은 어디서나 있는 것 같네요!! 한 번씩 해보시고 어떤 사람들이 나를 추가해놨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