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아이패드 에어 4 가격 및 스펙 정리해봅니다.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9. 16.
반응형

오늘은 애플에서 야심 차게 준비한 신작인 아이패드 에어 4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2020년 9월 16일 애플은 아이패드 에어 4를 발표했죠... 애플은 지난 3세대 보다도 더 발전하고 진보된 기술력을 보여줬는데요.. 온라인으로 진행된 신제품 공개 행사에는 새롭게 선보이는 아이패드의 라인업을 보여줬습니다. 처음 아이패드가 나온 게 2010년이니 어느덧 10년이라는 세월이 흘러갔네요... 너무 크지도 않으면서 너무 작지도 않은 중급형으로 제작된 아이패드 시리즈를 두고 각종 유튜버들과 많은 사람들이 평가하는 영상과 글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에어 4에는 주목할 만한 기술들이 몇 가지가 있는데요. 아이패드 화면 녹화, 손글씨 기능 강화, 디스플레이, ios 14 등이 주목할 만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뭐 그렇게 따지면 어디 하나 빠지는 데가 없기 때문에 모든 성능이 자랑할만하겠죠...ㅎㅎㅎ자 그럼 각설하고 새로운 모습으로 우리를 찾아온 아이패드 에어 4 오늘 이 포스팅에서 모든 베일을 벗겨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4 가격과 스펙

 

 

이번에 공개된 아이패드 에어 4는 베젤이 두꺼운 모델로써 아이패드 프로 11인치형 1세대, 2세대와 크기가 동일합니다. 2020년 상반기에 출시되었던 아이패드 프로 4세대 A12Z보다 진보된 A14 바이오닉 칩셋을 탑재를 하며 강한 라인업을 자랑했습니다. A12Z는 애플 제품에서는 최초로 5 나노 반도체 공정 기술이 사용된 제품으로써 118억 개에 달하는 트랜지스터가 집적되어 있으며 ios 14를 적용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6 코어로 설계된 A14 바이오닉 칩셋은 3세대 아이패드보다 40% 더 빨라진 CPU퍼포먼스를 보여주며 30% 향상된 그래픽 처리 기능, 10배 빨라진 머신러닝 애플 펜슬 2세대,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및 매직 키보드를 지원합니다. 

 

시중에 같은 가격으로 나온 동일 가격대 노트북보다 그래픽 성능이 2배 빠르면서 무게는 3배나 가볍다고 합니다. 그러나 노트북의 역할을 어느 정도까지 해줄 수 있을지는 아직 미지수인 것 같습니다. 구매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미리 구입한 사용자들의 후기들을 꼼꼼히 살펴보고 구매하시는 것도 늦지 않을 것 같네요.



색상은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로즈골드, 그린, 스카이 블루까지 총 5가지 색상을 지원하는데요... 아무래도 실버 색상이 가장 대중적인 색상이다 보니 실버가 가장 이쁘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4는 전면 홈버튼 Touch ID가 아닌 측면 터치 Touch ID를 채택했고 4K 동영상 편집을 지원하며 3세대 보다 60% 빠른 LTE 속도 및  WIFI 6을 지원합니다. 손으로 쓴 글을 텍스트로 바꿔주고, 텍스트 필드에 직접 글씨를 써놓는 기능을 지원하는 등 이전 버전보다 더욱 강력해진 손글씨 기능을 지원하는데요...

 

손글씨 기능은 이번 에어패드 에어 4에서 가장 기대할 만한 기술 중에 하나입니다. 이제는 타이핑을 치는 게 아닌 애플 펜슬 2세대로 글씨를 씀으로 인해 활용도나 가성비면에서 훌륭한 제품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아이패드 에어 4에서 또 하나 주목할 점은 아이패드 화면 녹화 기능과 디스플레이입니다. 반사방지 올레포빅 코딩이 적용된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True Tone, 영화 같은 P3 광색역, 포커스 픽셀을 갖춘 1,2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 탑재와 700만 화소의 Face Time 카메라를 지원하여 고품질의 영상 통화를 지원합니다.

 

맨날 720p, 1080p로 동영상을 보다가 4K로 보여주는 동영상을 보면 마치 신세계가 열리는 느낌이 들 정도로 화질이 뛰어나죠.

 


아이패드 에어 4세대의 용량은 64GB / 256GB이며 위아래로 장착된 4개의 쿼드 스피커와 C타입 멀티포트와 500 nit 트루톤 디스플레이, 64bit 아키텍처, A14 바이오닉 최대 60 프레임의 4K 동영상 촬영을 지원합니다.

 

가격은 64GB WIFI 779,000원, 256GB LTE 1,149,000원으로써 이전 3세대와 비교했을 때 약 10만 원 정도 오른 가격인데요.. 전체적인 스펙과 사양은 꽤 만족스럽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외장은 100% 재활용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졌으며 메인 로직 보드의 솔더에는 100% 재활용 주석으로 만들어졌고, 스피커에는 100% 재활용 희토류 원소가 사용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 4세대에 포장재에 사용되는 펄프는 재활용 소재로 만듦으로 제품의 성능뿐만 아니라 환경까지 고려했다고 하니 기술뿐만 아니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성숙한 애플이 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구입하기 전에 생각해볼 점

 

다만 구입하시기 전에 한 가지 생각해볼 점은 프로 3세대와 비교를 해보는 것인데요... 현재 에어 4의 신품 가격이 프로 3세대 중고 가격과 거의 비슷합니다. 프로 3세대에 들어가는 A12X 칩셋은 성능이 좋은 편이죠..

 

아이패드는 프로와 에어가 나뉘기도 하지만 프로에서는 120Hz의 높은 주사율을 지원하기 때문에 부드러운 화면과 필기감을 느껴볼 수도 있을 것이고 또 Face ID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아이패드 에어 4를 구입하기 전에 아이패드 프로 3세대 중고제품과 비교하여 구입여부를 결정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아이패드 에어 4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막상 적고 나니 아이 패드 화면 녹화, 카메라, 동영상, 디자인, 내장 시스템, ios 14 등 어디 하나 빠지는 게 없는 제품임에는 틀림이 없을 것 같습니다. 제가 만약 구입을 한다면 64GB보다는 가격을 좀 더 줘서 256GB로 구입할 것 같네요... 특히 동영상을 작업하다 보면 64GB는 정말 작은 용량이죠... 지금은 구매하지는 않지만 앞으로 사용자들의 후기를 꼼꼼히 살펴봐야겠다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놀랐던 것은 100% 재활용 부품을 사용했다는 것인데요..... 서울 경기권에 있는 쓰레기 매립장에도 쓰레기가 포화상태라고 하죠.... 좋은 성능을 담아 준 것도 감사한데 환경까지 생각하다니 미국 기업이지만 칭찬할만한 것 같습니다. 잘한 건 잘했다고 해야죠...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칩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아이패드 에어 4를 구입하시는 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