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프로그램,사이트

컴퓨터 용량, 파일 관리 무료 프로그램 TreeSize Free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8. 11.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여러 파일들을 저장하면서 하드디스크에 과부하가 오게 됩니다. 특히 C라이브가 그런데요.. 특히 요즘 같이 영상 플랫폼이 발달한 시대에서는 영상 관련 파일을 많이 다루게 되는데 유튜브 영상편집 작업을 하다 보면 용량 잡아먹는 건 일도 아니죠... 이럴 때는 컴퓨터 용량 정리를 해줘야 하는데 내 컴퓨터에서 어떤 파일에 과부가 걸리고 용량을 많이 잡아먹는지 일일이 확인하는 게 여간 귀찮고 어려운 게 아니죠..

 

이럴 때는 컴퓨터 파일 정리 프로그램을 하나씩 설치해 두시면 좋은데 오늘 소개할 컴퓨터 용량, 파일 관리 무료 프로그램인 TreeSize Free라는 프로그램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100% 무료 프로그램에다가 컴퓨터의 각 폴더별로 용량이 얼마나 되는지 자세하게 체크되고 폴더를 드래그하여 외장으로 옮길 수도 있고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훌륭한 프로그램이 Windows10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프로그램이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Windows에서 제공하는 파일 탐색기의 기능은 굉장히 약하기 때문에 TreeSize Free를 설치해 두시면 정말 유용하게 쓸 수 있을 프로그램일 것입니다. 그럼 설치부터 사용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네이버에서 treesize free라고 검색하시면 웹사이트 영역에서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클릭해서 접속합니다. 사이트 링크는 포스팅 아래 남겨두도록 하겠습니다.

 


treesize free 사이트로 접속했습니다 바로 Free Download를 클릭하고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줍니다.

 


기본적으로 Download for North America로 체크되어 있는데 건들지 마시고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언어는 korean로 선택합니다.

 


사용권 계약에 동의합니다를

체크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폴더 위치는 특별한 일이 없는 이상은

바꿀 일이 없겠죠... 다음을 클릭합니다.

 


바탕 화면에 바로가기를 추가하실 거면 체크해 주셔도 됩니다.

저는 그냥 다음을 클릭하겠습니다.

 


용량이 적은 프로그램이라 설치가 굉장히 빠릅니다.

지금 TreeSize Free 시작에 체크해 주시고

설치 마법사를 종료해줍니다.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다른 건 무시하고 계속을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사용방법

 

사용방법을 이 포스팅에 전부 다 담을 수는 없고 간단하게 몇 가지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프로그램을 시작하면 자동적으로 컴퓨터에 있는 모든 파일을 스캔하여 컴퓨터 용량 정리를 시작합니다.  스캔 시간은 설치된 프로그램의 용량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오래 걸리진 않습니다. 스캔이 끝나면 스캔 중지가 뜨고 아래와 같이 폴더별로 용량을 잘 보여 줍니다. 



단위는 TB, GB, MB, KB로 변경하여 표시할 수 있으며 하위 폴더를 클릭하시면 좀 더 세분화되어 볼 수 있습니다. C드라이브뿐만 아니라 스캔 중지 옆에 경로 선택을 누르시면 USB, D 드라이브, E 드라이브 등등 다른 드라이브도 용량별로 표시를 해줍니다.

 


폴더를 드래그하여 외장하드 등으로 옮길 수 있고 폴더를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보기 탭에서 트리 맵 차트 보기를 클릭하시면 폴더를 색깔별로 나눠주고 용량을 표시해 주기 때문에 어떤 폴더에 얼마의 용량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이 간단하기 때문에 누구나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컴퓨터 용량 정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TreeSize free 프로그램 다운로드 링크]

 

https://www.jam-software.com/treesize_free

 

TreeSize Free | JAM Software

Get TreeSize Free! Even in the times of cheap terabytes a final truth remains: sooner or later every hard disk will near capacity. We have the solution. Use TreeSize Free to keep an eye on your disk space. Besides German and English, the tool can be instal

www.jam-software.com



마치며...

 

오늘은 TreeSize Free라는 컴퓨터 파일 정리 프로그램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100% 무료 기능에 프로그램 용량도 적으니 설치도 빠르면서 활용성은 굉장히 높은 프로그램입니다. TreeSize Free는 Windows를 설치하시면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될 컴퓨터 정리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더 빠르고 쾌적하게 컴퓨터 용량을 관리해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칩니다.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