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10

윈도우10 마우스 커서 크기와 색깔 변경하는 방법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9. 26.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씩 마우스 커서의 크기와 색깔을 변경해서 사용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저는 유튜브를 자주 보는데 IT를 다루는 한 유튜버가 마우스 커서의 색깔을 보라색으로 바꿔서 사용하는 것을 보고 저도 이번에 바꿔보려고 하는데요... 윈도 10에는 자체적으로 마우스 커서를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세팅되는 마우스 커서를 사용하는 것도 별 지장은 없지만 커서의 환경을 변경하면서 사용해본다면 이 것 또한 또 다른 재미로 다가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몇 가지 설정을 해보고 마우스 테스트를 진행해 보도록 할 텐데요...

오늘의 포스팅은 단순히 크기와 색깔만 변경하는 방법으로 커서 이미지를 변경하는 내용은 따로 다루지 않겠습니다. 이미지 변경하는 방법은 다음에 다뤄보기로 하죠. 그럼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마우스 커서 크기, 색깔 변경

 

마우스 설정을 하시려면 먼저 Windows 설정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Windows+i 키를 눌러서 설정창에 접속하시고 장치 탭을 클릭해봅니다.

 


좌측 메뉴 탭에서 마우스를 선택하시고 우측 관련 설정에서 추가 마우스 옵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마우스 포인터 크기 및 색 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마우스 포인터의 크기는 1~15까지의 크기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크게 쓰시는 분들은 10~15 정도로 설정하셔서 사용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크기는 1~15까지로 전부다 마우스 테스트를 진행해 봤는데 너무 작아도 불편하고 커도 불편했습니다. 

 


마우스 포인터 색 변경에서는 흰색, 검정, 반전됨, 사용자 지정 등 총 4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흰색은 기본적으로 세팅되어 있는 설정이고 검정을 포인터의 색깔이 검은색으로 반전됨은 마우스가 투명하게 비춰서 포인터를 글씨 위에 올려두면 글씨가 보이는 옵션입니다. 사용자 지정은 색깔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4가지 모두 진행하여 똑같이 마우스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4가지 옵션 중에서 사용자 지정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럼 사용자 지정을 통해 그럼 색깔을 변경해 보도록 하죠.

 


사용자 지정 포인터 색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연두색, 녹색 계열을 좋아하기 때문에 녹색으로 설정했습니다. 녹색인 인간의 두뇌와 심신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색이기 때문에 어떤 일이든 주로 녹색을 선택하는 편입니다.

 


여기서도 원하는 색깔을 찾지 못한다면 자세히를 클릭하여 좀 더 디테일한 색깔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RGB 값을 검색하셔서 우측에 붙여 넣기를 해주시면 원하는 색깔의 포인터 색깔로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사용할 수 있는 색깔은 수만 가지가 될 것입니다.

 



마치며....

 

오늘은 마우스 커서의 크기와 색깔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몇 가지의 마우스 테스트를 통해서 자기 취향에 맞도록 설정하여 사용하신다면 한층 더 즐겁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간단하고 쉬운 거라 그냥 넘어갈 수도 있겠지만 작은 변화를 주는 것도 꽤 재미있는 것 같네요. 한 번씩 적용해 보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