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추천앱

계좌통합관리 서비스 및 계좌조회 어플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3. 6.
반응형

시작하는 글

기술의 문명이 발달하면서 인류의 삶은 점점 더 간편하고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2000년도에 이르러 IT 산업의 급격한 발전과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이제는 은행에 가지 않고도 거의 모든 업무를 내가 있는 자리에서 볼 수 있게 되었죠. 사정이 이렇게 보니 해마다 시중은행들의 채용이나 점포도 점점 줄어들고 있는 추세입니다. 올해를 기준으로 인터넷은행의 가입자는 1300만 명에 육박했고, 한 달에 가입자가 2만 명씩 꾸준히 늘어나는 것을 보면 사회가 점점 현금 없는 사회로 가고 있다는 것이 체감이 됩니다. 모바일 업무의 발달로 종이통장의 발행 수도 꾸준히 감소하고 있는데, 한국의 5대 은행이라고 불리는 KEB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농협의 종이통장의 발급수는 2865만 5000개로 2012년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이라고 합니다. 2016년에 3250만 개였던 종이통장 발급수는 해마다 약 200만 개씩 줄어들고 있죠.


현대인들이 모바일 시스템에 집중된 생활을 하다 보니, 잠자는 돈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대비하여 정부에서도 휴면계좌, 휴면예금, 휴면보험금 등 잠자고 있는 돈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열을 올리고 있지만, 아직도 많은 계좌에 돈이 잠자고 있는 실정입니다. 작년 말 기준으로 잠자는 돈의 액수는 약 9조 5,000억 원 수준으로, 잠자고 있는 통장의 개수는 약 2억 개에 달한다고 합니다. 2019년에 지속적인 홍보를 했음에도 실제로 살아간 돈은 1조 4,000억 원으로 162만 명이 찾아갔습니다. 사실 금융기관에서는 고객에게 일일이 고지할 법적인 책임은 없죠. 단지 사회적 측면에서 책임을 다한다는 의미로 홍보하고 있는 것입니다. 통상 은행 예금은 5년, 보험금은 3년 동안 거래가 없으면 소멸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금융회사는 일정 금액의 휴면 재산을 가진 고객들에게 이메일이나 문자 등으로 사실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이를 악용한 스팸의 위험이 있으니, 안내 문자를 받으면 직접 해당 은행의 고객센터로 문의하셔서 조회해보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휴면계좌를 조회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 몇 가지만 소개해 보자면, 금융감독원의 소비자 포털 파인내 보험 찾아줌휴면계좌통합조회시스템어카운드인포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어카운드인포로 저의 잠자는 돈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ㅋㅋ일확천금을 꿈꾸며 시작하겠습니다.!!!




 

해당 계좌를 조회하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집에서 공인인증서 받는 방법

https://terran6820.tistory.com/50

공인인증서 모바일에서 PC, USB로 옮기기

https://terran6820.tistory.com/58


모바일 접속 과정

 

▣ 플레이 스토어를 접속하여 '어카운트인포'를 검색하여 다운을 받아서 접속을 해봅니다.

 


▣ 스마트폰에 공인인증서가 있으신 분들은 필수 접근권한에 동의하시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서 여러 가입절차를 거쳐서회원가입을 해봅니다.

 


▣ 접속하시면 메인화면이 뜨는데 은행권, 제2금융권, 증권사와 계좌 자동납부, 계좌 자동송금, 카드 자동납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아래로 내려가 보시면

▣ 카드정보조회, 포인트 조회, 보험정보, 대출정보, 금융거래정보 제공 사실 조회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은행권을 터치하여 계좌조회에 접속했습니다. 농협에 잠자고 있는 돈이 3,366원...ㅜ 그러나 아직 실망하기는 이릅니다. 다른 은행에 제가 모르는 돈이 잠자고 있을 수 있으니 계속 가보겠습니다.!


▣ 신한은행에는 무려 470원이나 있습니다.. 어떤 분은 50만 원이 넘는 돈을 발견한 적도 있다고 하는데 저는 470원... 

 


▣ 우리은행에는 197원이 있네요.. 이래저래 다 끌어모으면 계란 왕란으로 한 판은 살 수 있을 듯합니다.!


▣ 군대 가기 전에 돈 모으고 가겠다고 열심히 아르바이트하면서 개설했던 새마을금고에는 딸랑 311원만 남았네요..

 



▣ 옛날에 첫 직장에서 일할 때 만든 통장입니다.ㅋ 여기에는 무려 15,409원이나 있네요. 점점 액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어쩌면 거하게 회식할 정도의 돈이 마련될지도 모르겠네요!

 


▣ 증권사를 조회해보니 유안타 증권에도 계좌가 있습니다. 유안타 증권 출입문 손잡이도 잡아본 적이 없는 것 같은데 언제 만들어진 건지 신기하네요 ㅋㅋ


▣ 자동납부 조회도 한번 해봤습니다. 본인이 신청한 자동납부 정보를 한 번에 보실 수 있습니다.


 

▣ 모바일뿐만 아니라 PC로 조회할 수도 있습니다. 금융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를 조회하실 수 있으니, 꼭 조회하셔서 잠자는 돈을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 PC에서도 모바일과 같은 결과가 나오네요. 뭐 당연 거지만요... 고객센터는 1577-5500입니다.

궁금하신 것이 있으면 문의하시면 될 듯합니다.


마치며..

 

▣ 일확천금을 꿈꾸며 조회했던 저의 잠자는 돈은 3,366+470+197+311+15,409+9,017= 28,770원입니다.. 9조 5,000억 원중에 제 돈은 고작 28,770원이라는 게 웃기네요..ㅋ 여러분들도 재미 삼아 조회해 보세요.. 오래된 장롱 속 겨울잠바에서 목돈이 발견되듯이 내가 모르는 돈을 찾아낼 수도 있으니까요... 28,770원이면 치킨 한 마리에, 계란 왕란으로 한판 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설마 하는 마음에 보험 쪽도 조회를 해봤지만 역시 0원이네요.. 저의 숨겨진 돈 찾기는 여기까지입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고개 숙여 감사드립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웃는 일만 가득하시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