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추천앱

헬로마켓 중고거래 나이키 신발 판매한 후기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11. 20.
반응형

오늘은 헬로마켓에서 중고거래를 했던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요즘에 중고거래를 안 해본 사람이 없을 정도로 관련 시 시장의 수요와 공급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한국을 대표하는 중고거래 마켓은 중고나라, 번개장터, 당근 마켓, 헬로마켓 등이 있죠. 중고나라에서는 택배 사기로 인해서 많은 문제가 있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중고나라를 떠나 다른 중고거래 앱으로 갈아타고 있는 상황입니다. 번개장터는 번개 페이를 도입하여 안전거래를 유도하고 있고 당근 마켓은 직거래를

 

많이 유도하여 택배거래로 발생되는 피해를 줄이고 있죠.. 피해를 줄이기 위한 노력은 헬로마켓도 마찬가지입니다. 헬로페이 제도를 도입함으로써 100% 비대면 거래를 권장하고 있고 실제로 헬로마켓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거래를 100% 헬로페이로만 가능하도록 운영정책을 바꾸기도 했는데요... 어제 집에 있던 나이키 신발 하나를 헬로 마켓에 올렸는데 금방 팔려 버렸습니다. 그래서 중고거래를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거래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목차

1. 상품 등록하기
2. 택배 발송하기
3. 거래 완료하고 출금하기


1. 상품 등록하기

 

우선 상품을 등록해야 합니다. 사진은 최대 12장까지 사용할 수 있고 상품 제목, 카테고리, 상품설명, 연관 태그(중요함), 가격, 제품 상태 등을 입력합니다. 헬로마켓을 이용할 때 장점 중 하나가 바로 택배인데요... 택배를 cu에서 보내면 무게에 상관없이 2,000원이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택배를 어떻게 발송 것인지 선택을 해줘야 하는데요.. 한번 선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송 방법에는 헬로 택배로 체크했습니다. 제가 사는 곳 주변에는 cu편의점이 한 군데가 있었기 때문에 헬로 택배를 선택했는데요.. 앞으로는 gs와 세븐일레븐 등 다양한 편의점과도 연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게 중고물품 올리고 한 3일쯤 지났을 때 알람이 오게 됩니다. 배송 진행하기를 눌러서 판매를 진행하였죠.

 



2. 상품 택배 발송하기

 

택배 배송 예약을 완료하게 되면 예약 승인번호를 부여받는데요.. 중고거래의 모든 상황은 실시간으로 구매자와 판매자의 대화창에서 기록이 되기 때문에 배송, 추적, 조회를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럼 편의점으로 뛰어가야겠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cu에 왔습니다. 일단 배송 예약을 했기 때문에 쇼핑몰 접수를 눌러서 접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택배 예약을 하게 되면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이 자동으로 입력되기 때문에 굉장히 간편하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모든 과정이 끝났으니 이제 운송장을 출력해서 상품 박스에 붙이면 됩니다.

 


상품 박스에 부착!!! 중고 신발이라 박스가 없었는데 다행히도 길을 걷다가 누군가가 나이키 신발을 구매하고 버린 박스가 눈에 띄어 집에다 keep 해놓은 것이 도움이 됐습니다!! 

 


구매자가 물건을 빨리 보내길 기다릴 테니 바로 사진을 찍어서 보내드렸습니다. 상품을 보내면 배송내역과 배송추적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송이 완료되면 구매자가 물건을 보고 구매확정을 누르면 거래가 완료됩니다.

 


판매자님의 빠른 구매확정으로

일이 잘 마무리되었습니다.

22,000원에 무료배송

조건으로 상품을 올렸으니

택배비 2,000원을 제외한

20,000원이 입금이 되었습니다.

 



3. 출금하기

 

이제 출금을 해야 되는데요... 헬로페이로 거래하는 건 처음이라 아직 계좌 등록을 안 해놨습니다. 아래 보시다시피 20,000원이 들어왔고 현금인출 신청을 누르신 다음 인출계좌 등록을 하시고 인출 신청 완료를 누르시면 바로 출금이 된다고 합니다. 오전 12시 안으로 출금을 신청하면 빠르게 진행이 되고 주말 공휴일은 제외된다고 하니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헬로마켓에서 나이키 신발을 거래하는 과정을 살펴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안 쓰는 물건이나 옷이 있다면 사진을 찍어서 한번 올려 보시길 바랍니다. 큰돈은 아니지만 용돈 정도는 벌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중고거래를 하면서 많은 돈을 버는 분들이 상당수 있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큰돈을 번 것은 아니지만 일단 팔리니 기분이 좋습니다. 앞으로는 꾸준히 거래를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