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프로그램,사이트

구글 크롬(Chrome) 웹 페이지, 사이트 PDF로 저장하는 방법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12. 5.
반응형

요즘 PDF로 파일을 만드는 것이 유행이죠. 크몽 클래스 101 탈잉 같은 재능 플랫폼 마켓에서 PDF와 관련된 상품을 요구하면서 많이들 사용하시는데요... 오늘은 직접 만드는 방법은 아니고 원하는 웹 페이지를 PDF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컴퓨터로 인터넷 웹 서핑을 하다 보면 자주 가는 사이트 또는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사이트는 주로 즐겨찾기로 저장하여 재방문하곤 하는데요..

 

특히 업무와 관련된 일이나 개인적인 관심사가 잘 나와있는 웹 페이지라면 더욱 재방문에 신경을 쓰겠죠... 이럴 때는 크롬에서 제공하는 인쇄 옵션을 사용하면 해당 페이지를 PDF 형식으로 내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구글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운영하는 익스플로러, 에지 또는 네이버 웨일 등 다양한 웹 브라우저에서 공통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이니 한번 사용해 보시면 어떨까 해서 이와 관련된 포스팅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바로 사용해 보도록 하죠.

 

 

 


 
목차

1. 웹 페이지 PDF로 저장하기
2. 마치며



1. 웹 페이지 PDF로 저장하기

 

구글 chrome에서 우측 상단에 메뉴판을 클릭하시면 인쇄 탭이 있습니다. 인쇄 탭을 직접 누르시거나 Ctrl+P를 동시에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컴퓨터와 연결된 프린트, PDF, 구글 드라이브 등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제 포스팅을 PDF로 다운로드해봤는데요..

 


보시다시피 컴퓨터 바탕화면에

PDF 파일로 저장이 되었습니다.

그럼 열어볼까요?

 


제가 12월 3일 날 포스팅한 내용들이 16페이지에 나눠서 PDF 파일로 저장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중요한 정보가 있는 웹 페이지의 내용을 PDF 형식의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럼 다른 웹 브라우저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접속해봤습니다.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메뉴를 클릭하시고 인쇄-> 인쇄 미리 보기를 클릭해봅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PDF 형식으로 다운로드가 될 수 있도록 PDF 가상 프린터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네이버에서 개발한 네이버 웨일에서 시도해보았습니다. 역시 동일하게 우측 상단에 메뉴판 클릭 후 인쇄를 클릭하시거나 Ctrl+P를 클릭하셔서 PDF 파일로 저장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다양한 웹 브라우저에서 지원하는 가상 프린터 PDF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리 좋은 정보가 있는 웹페이지라고 할지라도 PDF 파일을 만들 때에는 웹 페이지 주인에게 꼭 물어보고 내려받으시길 바랍니다. 이제 2020년도 25일밖에 남지 않았는데 남은 시간 잘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