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10

윈도우10 바탕화면 아이콘 크기 줄이기 및 사이즈 조절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7. 31.
반응형

윈도우10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바탕화면 아이콘과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생기는 모든 아이콘은 크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연세 드신 분들이나 시력이 안 좋으신 분들도 아이콘의 사이즈를 조절함으로써 자신의 입맛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죠. 딱히 시력 때문이 아니라 사이즈가 큰 아이콘을 좋아한다던지 아니면 아기자기한 크기의 아이콘을 좋아한다면 간단한 설정만으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변경하는 방법은 총 2가지로 나뉘는데 바탕화면에서 우클릭하여 큰 아이콘, 보통 아이콘, 작은 아이콘으로 변경하는 방법과 단축키와 마우스 휠을 사용하여 변경하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바탕화면에서 우클릭을 해서 변경을 하신다면 3가지 종류로만 변경이 가능하지만 마우스 휠을 사용하여 변경하신다면 아이콘 크기에 구애받지 않고 자신이 원하는 크기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바탕 화면 할 일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클릭하여 변경하는 방법

 

제가 사용하는 컴퓨터의 바탕화면을 찍어보았습니다. 현재 이 상태가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보통 크기의 아이콘입니다. 

 


마우스를 우클릭해주시고 보기 탭을 들어가면 ▲큰 아이콘, ▲보통 아이콘, 작은 아이콘이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크기의 아이콘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먼저 큰 아이콘으로 변경해보았습니다. 확실히 보통 아이콘보다는 크기가 커져서 보기에도 편한 것 같습니다. 다만 바탕화면의 공간을 많이 잡아먹기 때문에 아이콘을 많이 생성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죠...

 


이번에는 작은 아이콘으로 변경해 보았습니다. 사이즈가 아기자기하게 변한 게 귀엽기까지 하네요~😭😭😭 아이콘을 배치할 수 있는 공간이 늘어났지만 이미지나 글씨가 너무 작아서 보기에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렇게 바탕 화면 할 일은 우클릭을 통해 사이즈를 변경해 보시길 바랍니다.

 


Ctrl+마우스 휠로 사이즈 조절하기

 

3가지 크기로만 변경하는 것이 불만족스럽다면 키보드 좌측 하단에 Ctrl key+마우스 휠로 다양한 사이즈 변경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서 Ctrl 키를 누르신 후에 마우스 휠을 위아래로 돌리면 아이콘의 크기가 변경됩니다. 아래 사진이 마우스 휠로 아이콘 크기를 최대치로 변경했을 때의 사진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어떠한 작업도 불가능한 것처럼 보입니다. 예제로 보여드린 것이니 이렇게까지 사이즈 변경이 가능하다는 점만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이번에는 마우스 휠로 가장 작은 사이즈로 변경해 봤습니다. 이거는 시력이 좋지 않은 이상 글자를 읽는 것조차 힘들 것 같네요.😂😂😂😂 이렇듯 마우스 휠로는 아이콘 크기를 28개의 사이즈로 변경할 수 있으니 크기별로 변경하여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바탕화면 아이콘 줄이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쳤습니다. 전혀 어렵지 않으니 평소에 관심이 없으셨던 분들도 한 번씩 따라 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쉽다고 해서 그냥 보는 것과 직접 해보는 것은 너무나 큰 차이가 있습니다. 작은 일이라도 실천을 해야만이 내 것이 되는 것이죠..... 작은 것이라도 실천해보는 여러분들이 되시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